[학사][인터넷쇼핑몰]인터넷 쇼핑몰 사업전략과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18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 2 절. 연구방법 및 구성

제 2 장. 이론적 고찰
제 1 절. 한국의 인터넷 현황
1. 국내 인터넷 활용현황
2. 국내 인터넷 이용수준
3. 국내 인터넷 발전 배경
제 2 절. 인터넷 쇼핑몰에 관한 연구
1. 인터넷 쇼핑몰의 정의
2. 인터넷 쇼핑몰의 유형
3. 국내 인터넷 쇼핑몰 현황

제 3 장. 결 론
제 1 절. 설문조사 결과의 요약
제 2 절. 가설설정 및 가설검증
제 3 절. 연구결과의 요약
제 4 절.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 방향

참고문헌

설문지
본문내용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한 사이버마켓의 가능성이 점차 두드러지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국내는 물론 국경을 초월한 무한경쟁이 가장 먼저 구현되는 분야이므로 각 국은 세계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노력을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인터넷 이용자가 급속히 증가하고, 국내 최고의 대기업들이 속속 인터넷에 쇼핑몰을 개설함에 따라 앞으로 인터넷을 통한 기업의 경쟁이 어느 분야 보다 더 치열해 지리라 생각된다. 또한 앞으로의 인터넷 비즈니스는 소비자 한사람 한사람의 요구를 얼마만큼 만족시켜 줄 수 있느냐는 점에 사업의 성패가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기업의 마케팅 방향도 소비자 지향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국내 인터넷상거래 시장은 수백 여개의 인터넷 쇼핑몰들로 서로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수많은 인터넷 쇼핑몰들이 퇴출 되고 새로 생겨나고 있다. 실제 전자상거래에 참여한 기업 중 반 이상의 기업이 성공적인 결과를 얻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막연한 기대만으로 아무런 준비 없이 인터넷 쇼핑몰 사업을 시작해서는 안되며, 소비자
참고문헌
1. 국내도서

[2]. 김덕곤, 전자상거래와 창업, 커뮤니케이션 북스, 1999.
[3]. 박기성·배우련, 디지털 시대의 e-Business 전략, LG경제연구소, 2000.5
[4]. 아이비즈넷(주), "인터넷 비즈니스 @ i-biznet.com", (주)북21, 2000
[5]. 이승일, "e-비즈니스 이제는 차별화다", LG주간경제, 2000. 3. 29
[6]. 김재규·이경전, 전자상거래와 유통혁명, 법영사, 2000


2. 국내논문

[1]. 서민정, 인터넷 브랜드 확장 평가에 영향을 주는 요인에 관한 연구, 2002.2

3. 기타

[1]. 김민수, 국내외 전자상거래의 시장현황", 정보화사회, 2월호, 2000
[2]. 매일경제신문, 10대 인터넷 쇼핑몰 만족도 조사, 매일경제신문사, 2000. 10.10
[3]. eT포케스츠, 세계 인터넷 현황 조사자료, 2000.5
[4]. I-biznet, Internet Software Consortium 7월 조사자료, 2000,7
[5]. 한국경제신문, 한경·RI코리아 설문조사, 한국경제신문사, 2000, 9,25
[6]. 한국인터넷정보센터, 국내외 인터넷·전자상거래 현황 조사자료, 2000. 8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활용했습니다.
  • nya***
    (2004.03.12 11:29:4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이리버 i-river 제 2의 도약
  • 전략분석- 4P  아이리버E100(2GB)아이리버E100(4GB)아이리버E100(8GB)삼성 YEPPP2(2GB)삼성 YEPPP2(4GB) 삼성 YEPPP2(8GB) 제품정가88,000원108,000원148,000원199,000원229,000원289,000원인터넷 쇼핑몰 최저가(G마켓)88,000원99,000원132,660원118,000원154,890원187,400원ProductPlacePricePromotionⅤ. 전략분석- 4P ProductPlacePricePromotionⅤ. 전략분석- 4P ▪ 자체 쇼핑몰인 아닌 타 쇼핑몰로의 이동 ▪ 인터넷 쇼핑몰과의 전략적 제휴ProductPlacePricePromotion▪ 아이리버

  • [경영학] 네이버 NAVER 성공사례 분석
  • 성공적으로 시장에 정착시켜 국내 최고의 순익률을 자랑하는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하였다.이 밖에도 해외시장 진출에 있어 선구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NHN은 일본과 중국에서 탄탄한 비즈니스 기반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였으며 미국에도 법인 설 립 후 게임 포털 이지닷컴(www.ijji.com)을 런칭하는 등 세계 최고의 인터넷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글로벌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2)사업영역 -검색 NHN은 2001년 5월, 업계 최초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

  • 통계학 고객분석 보고서 - 인터넷 쇼핑몰 CEO로 성공하기 위해 데이터 마이닝 기법을 이용한 분류모델과 마케팅 전략
  • 인터넷 쇼핑몰 CEO로 성공하기 위해 데이터 마이닝 기법을 이용한 분류모델과 마케팅 전략I. 서론1. 분석 동기와 보고서의 목적우리 주위에 상업 활동을 하는 대부분은 자영업을 하는 40~50대 서민계층이 대다수인데 기업들과 같은 단체와 비교했을 때 개개인이 소자본(小資本)을 가지고 작은 금액을 유통하는 큰 흐름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서민들은 경제활동(economic activity)의 결과들을 가계부와 같은 아날로그(analog)적인 방법으로 기록한다. 또는

  • [졸업][경영정보] 인터넷쇼핑몰의 설계 및 구축
  • 인터넷 쇼핑몰은 초기 투자비용 뿐만 아니라 운영비용도 적게 소요된다. 따라서 전자상거래는 자금력으로 사업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쇼핑몰의 운영전략이나 시스템, 마케팅 기법 등에서 성패가 판가름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장점을 극대화시키는 것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 이와같이 앞으로 전개해나갈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쇼핑몰에 대한 고찰과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특징과 현황을 조사하고 이를 토대로 Windows server 2000과

  • 국내기업 nhn(주) 과 국외기업 3M 기업분석
  • 인터넷 기업 대상을 수상하는 등 그 기업가치를 인정받고 있으며, 지속적인 수익성 성장을 보이며 국내 인터넷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2. 기업 현황nhn은 국내 업계에서 최고의 자리를 군림하고 있다. 기업 현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기 위해 사업 현황과 성공으로 이끈 요인들을 짚어 볼 필요가 있다. 1) 사업현황① 시가총액 및 매출부분 nhn은 2004년 코스닥등록 1년 7개월 만에 코스닥 업종 시가총액 1위 기업으로 성장, 코스닥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