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조사]우수중소기업 `유니더스` 마케팅전략 분석 및 발전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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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9.02.1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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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마케팅조사]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유니더스는 국내 콘돔시장에서 65%, 세계 콘돔시장에서 30%의 시장점유율 차지하고 있는 한국의 자랑스러운 기업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이러한 유니더스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매출 증대를 통한 수익성 향상을 목표로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주제선정 동기
2. 산업분석
1) 시장의 규모 및 점유율
2) 산업의 성장성
3. 기업분석
1) 회사소개
2) 연혁
3) 재무정보
4. 경쟁자 분석
1) 듀렉스
5. 기존 마케팅전략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s
6. 기존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및 대안점
1) 문제점
2) 대안점
7. 우리 조의 마케팅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Ⅲ. 결 론
본문내용
● Product
- 감각적인 포장 디자인으로 탈 에로틱화 추구한다.
흔한 겉 포장지가 아니라, 콘돔이라는 느낌이 나지 않도록 새롭게 이미지를 바꾼 제품포장을 한다. 고추장갑이나, 바나나몰 같이 자신들의 캐릭터를 만들어서 한 번에 알아 볼 수 있게 하는 방법이다.


● Price
- 기존의 가격 유지한다.
현재 유니더스의 가격은 세계1위인 듀렉스에 비해 낮기 때문에 기존가격을 유지하는 방법이 좋을 것 같다.

● Place
- 기존의 유통망을 활용한 제품노출강화 (새로워진 제품이미지 강조)방법이다.
좀 더 고객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방법으로 기존의 제품 품질은 유지 하되, 밝은 이미지로 보완한다.
- 속옷업체와 제휴 대리점에 유통 , 공동판매 (유통경로의 양지화)방법이다.
남녀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속옷업체와 제휴해서 유통을 쉽게 한다.
- 오프라인 매장 개점 및 온라인 구매 사이트 재구축 한다.
콘돔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으로 아직도 구매의 대부분이 오프라인 보다는 온라인에 치중되어 있다. 하지만 현재 유니더스 제품만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이 구축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온라인 고객을 위한 판매 사이트를 개발한다면 매출액 향상에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예를 들어, 고추장갑이나 바나나몰 등과 같이 밝고, 귀여운 이미지로 구축된 사이트는 소비자로 하여금 거부감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유니더스는 현재 유니더스 제품만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매장을 가지고 있지 않다. 하지만 여대 앞이라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성공을 거둔 콘도매니아의 경우를 본보기 삼아 오프라인 판매에도 신경을 써야 할 것이다.

● Promotion
- 기업 이미지개선을 위한 티저광고와 유니더스 이름으로 에이즈기금조성 그리고 늘어나는 미혼모를 위한 분유 값 지원한다.
- 국민의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 활동과 대학가 거리에서 홍보실시 한다. 보통 여성에 비해 남성이 콘돔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콘돔을 통한 피임은 여성의 건강에 가장 무해한 피임법이다. 그렇기 때문에 콘돔 사용에 대한 여성들의 인식을 호의적으로 바꾸기 위해 여대 앞에서의 홍보 등을 통해 콘돔을 남성만을 위한 제품이 아닌, 여성에게도 필요한 필수 품임을 강조한다.
- 이벤트로써, 콘돔 케이스 제작해서 보급, 생리대 회사와 제휴해서 끼워 팔기, 술집 계산대 옆에 콘돔을 가져 갈수 있도록 설치하여 브랜드 네임을 알리고, 매출량을 증대시킨다.
- 성년의 날이나 신혼부부를 위한 제품을 보급한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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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edwin***
    (2009.04.23 11:4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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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사
  • dkstns***
    (2009.02.13 11:4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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