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학] 바리스타에게 배우는 맛있는 커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프로그램 필요성 및 목적
기존 프로그램의 예
프로그램 목표 집단및 특성
목표집단별 요구조사 소요예산
요구순위 차트작성 기준
요구순위 차트 (청소년층)
요구순위 차트 (회사원층)
요구순위 차트 (주부층)
실현될 요구산정
프로그램 내용 및 일정
학습내용 및 세부사항
시장조사 및 경쟁분석
환경분석(S.W.O.T 분석)
인적/물적/재정지원
강사 및 장소선정
총 지출계산
홍보 및 마케팅 전략
평가계획
기대효과
본문내용
프로그램 필요성 및 목적

커피강좌 프로그램 필요성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을 계기로 바리스타에 대한 관심도 증가
국내 커피시장 규모 확산 (시장규모 총 1조8000억원, 세계커피시장 11위)
웰빙이 트렌드화되면서 개인 기호에 맞는 맞춤형 커피 대두

프로그램 목적
생활속에 커피를 즐기는데 도움이 될 정보 제공
커피 창업을 위한 기초상식 제공


기존 프로그램의 예


대학부설
평생교육원

영남대학교 식품외식학부 內
나주대학 바리스타 전공


백화점
문화센터 및
구립센터

강남구 여성센터 바리스타양성과정


2) 산업 환경분석

바리스타 교육시장은 현재 성장기(도입기, 성장기, 쇠퇴기 중)

커피전문점시장의 경우 쇠퇴기 이지만, 바리스타 교육시장은 기존 포화상태인
커피전문점의 인력수요로 성장기임

☞ 따라서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큼


참고문헌
밀라노 바리스타 아카데미 - 바리스타 트레이닝 코스, 아트라떼, 커피 로스팅 전문가 과정, 취업 및 창업지원. http://baristaacademy.co.kr
 
커피창업전문 커피플래너 - 커피창업 전문, 창업 전문가의 1: 1맞춤상담, 다양한 매물, 성공사례 제공.
http://www.coffeeplanner.com

분당커피교육학원 - 바리스타학원, 바리스타자격증, 라떼아트, 창업반, 로스팅, 까페음료, 바리스타프로
http://www.ebarista.co.kr/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 기영화 지음, 학지사 출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맛있는 짜장면 집 주인이 되려던 꿈’이 하나의 동력으로 작용한 게 아닐까 싶다.그리고 처음 붓글씨를 배우면서 썼던 문구가 바로 ‘수불석권(手不釋卷)’이었는데 이는 ‘손에서 책을 놓지 않는다’는 뜻으로 필자를 한평생 교직에 몸담게 하는 주문이 됐다. 결국 쉽게 중국어를 배우는 첫 번째 요체는 생활 속 중국어에 재미를 붙이는 것이다. 중국어 말하기를 취미 활동의 일환 정도로 편하게 생각하고 중국어를 호흡하듯 몸에 붙이고 다니는 게 중

  • [스타벅스, 감성마케팅, SWOT, GAP, 4P] 스타벅스 SWOT,4P,GAP분석 및 감성마케팅
  • 커피가 좋을까요?스타벅스의 바리스타(barista)들에게 물어보라. 이들은 커피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속시원히 풀어줄 것이다. 바리스타는 커피에 관해서는 최고의 전문가라고 자부할 수 있다.이렇게 되기까지는 슐츠의 종업원에 대한 남다른 철학이 가장 큰 영향을 미쳤지만, 정교하게 준비된 훈련 프로그램의 역할 또한 간과할 수 없을 것이다. 모든 신입 바리스타는 커피지식, 커피추출 시간, 고객서비스와 관련해 80시간짜리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해

  • [경영학] 신입사원의 교육과 현실
  • 교육, 그리고 조직에 대한 개발을 통합적으로 실시하는 문자 그대로 ‘인적자원개발’로서 기업교육을 정의하였다. 이러한 90년대의 시대적 특징을 설명하자면 첫째, 사회구조가 고도의 산업사회로 진전됨에 따라 전문화, 다양화, 특화된 지식을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에서 종사하고 있는 종업원의 정규 교육과정에서 습득한 지식, 기능, 태도만으로는 그 직무를 수행하는데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 이러한 까닭에서 평생교육이 요구되는 것이

  • [평생교육] 평생학습관 경영 사례 조사
  • 평생학습은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인한 고령인구의 증가와 학습욕구 증대, 과학기술의 고도화와 지식, 정보의 양산과 더불어 고학력화 추세 및 평등교육관이 확대됨으로써 발전하게 되었다. 또한, 직업세계의 변동에 대응할 능력개발의 필요성과 생애주기 변화와 여가의 증대에 따라 그 필요성이 더욱 증가 되었다고 볼 수 있다.이러한 사회의 변화되는 교육의 모습에 대하여 평생교육경영학이라는 과목을 수강하면서 모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평생

  • [외식산업론]해외 커피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 비교 및 향후 발전방향
  • 커피빈 (14.4%), 엔젤리너스 (7.3%), 할리스 (3.6%), 탐앤탐스 (2.8%) 순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국내 브랜드 점포수가 해외브랜드의 점포수를 앞서고 있지만 아직은 커피를 마실 때 해외브랜드인 스타벅스 커피를 더 많이 이용하는 점을 확인할 수 있다.Ⅱ. 해외브랜드 기업소개1. 스타벅스(STARBUCKS)1)스타벅스 어원스타벅스(Starbucks)의 Starbuck은 소설 백경에 등장하는 항해사 “스타벅”의 이름이다. “스타벅”은 고래를 잡는 것보다 맛있는 커피를 찾아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