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서비스마케팅]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 및 발전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Y대 경영대학 [서비스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메리어트호텔 소개)
1. 기업소개
2. 메리어트의 역사
3. 주요연혁
4. 메리어트의 경영철학
5. 메리어트의 브랜드별 Target 고객층

Ⅱ. 본론 (호텔사업 및 특징)
1. 메리어트 호텔 체인 소개(JW메리어트 호텔)
2. 주요 사업 부문
3. 메리어트 호텔의 특징
4. 메리어트 Membership 프로그램
5. 메리어트 호텔의 성공비결

Ⅲ.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
1.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2. 메리어트의 전망
본문내용
1.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1) 시간을 초월한 핵심가치와 영속적인 목적
위대한 기업은 환경이 변화 하더라도 일정한 핵심 가치와 목적은 변하지 않고 유지를 하고 있다. 그들은 변해도 될 것과 변하면 안 될 것, 신성시 될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차이를 구별 할 줄 알기 때문이다. 메리어트도 그런 기업이다. 메리어트의 핵심적 가치는 끊임없는 발전과 역경을 이겨내는 자세, 성실하고 즐겁게 임하는 근무태도, 직원을 최우선시 하는 태도를 들 수 있다. 또 그들의 핵심 목적은 고객이 집을 떠나 멀리 있지만 호의를 가진 친구들 사이에 있으며 정말 소중한 존재로서 잘 대접받고 있다고 느끼게 하는 것이다. 핵심 목적은 기업이라면 어느 곳이든 최고의 이윤을 추구 하는 것이겠지만 메리어트는 이윤을 좇아 기업의 핵심 목적을 이탈하는 일은 절대로 행하지 않았다.

2) 발전을 향한 끊임없는 추진력
기업이라는 것은 자신을 변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추진력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들이 성공한데는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 해 나갔다는 데 의의를 들 수 있다. 어느 기업이든 힘들고 어려운 시기가 있지만 그것을 얼마나 지혜롭게 극복하느냐에 따라 성공의 열쇠가 주어진다고 해도 과언은 아닐 것이다. 성공과 실패의 진정한 학습, 그리고 절대적인 만족이란 있을 수 없다는 신념이 메리어트를 훌륭한 기업으로 남게 해 준 것이다. 우리는 속 빈 강정이라는 말을 많이 한다. 그들은 것만 꽉 찬 것이 아니라 속도 알찬 기업으로 생존 해 가고 있는 것이다.

3) 한 개인의 존재 이상의 힘을 발휘
어느 기업의 경영인은 자신이 없어진 다음 회사의 경영이 제대로 되지 않게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메리어트 1, 2세 모두 그 다음 경영인이 제대로 된 경영을 할 수 있도록 그 발판을 마련하였다. 그들 모두 그들이 없어진 다음 기업이 계속 번창 할 수 있는 지혜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수 하였고, 메리어트 기업의 모든 종사자들이 그들 기업의 이념을 늘 잊지 않도록 만든 정말 경영인다운 경영인이었다. 또한 영속성과 변화를 적절히 조화시켜 나가는 흔치 않은 능력이 메리어트의 영광스러운 과거이자 미래를 위한 열쇠이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g
  • dbswk***
    (2009.02.13 11:20:31)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전략과 수직적 다각화 2. 현재의 전략, 문화, 구조, 과정, 인력, 보상&평가 간의 정합성은 어떠한가? 1) 신인사제도의 도입 배경 2) 신인사제도 실행에 따른 변화 3) 전략, 기업문화, 구조, 인력 간의 정합성 분석 3. 무엇을 어떻게 수정 및 개선해야 할 것인가? 1) 직무 부문의 개선 방향 2) 조직 구조 부문의 개선 방향 3) 기업문화 부문의 개선 방향 4. 전략 변화에 따른 인적자원 관리 개선 필요성 1)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인적자원관리 2) 마케팅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주)농심의 조직구조 및 인사관리 사례분석(A+리포트)
  • 전략과 수직적 다각화 2. 현재의 전략, 문화, 구조, 과정, 인력, 보상&평가 간의 정합성은 어떠한가? 1) 신인사제도의 도입 배경 2) 신인사제도 실행에 따른 변화 3) 전략, 기업문화, 구조, 인력 간의 정합성 분석 3. 무엇을 어떻게 수정 및 개선해야 할 것인가? 1) 직무 부문의 개선 방향 2) 조직 구조 부문의 개선 방향 3) 기업문화 부문의 개선 방향 4. 전략 변화에 따른 인적자원 관리 개선 필요성 1)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인적자원관리 2) 마케팅

  • [마케팅]세스코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것을 찾아보기로 했다. 서비스 마케팅은 경영학을 배우면서 몇 번 단어만 들은적이 있지만 따로 수업들 들었거나 책을 가지고 공부를 한 적이 없어서 막막했다. 그래서 먼저 교과서의 서비스 마케팅 부분을 읽고 도서관에 가서 경영 잡지들을 찾아보기 시작했다. 요즘 들어서 새롭게 뜨고있는 서비스 마케팅이라서 그런지 고객만족 마케팅에 관한 기사들을 여럿 볼 수 있었다. 그래서 그 회사 중에 몇 개를 뽑아서 기업에 연락해

  • 세스코 CESCO 브랜드분석과 세스코 마케팅전략 분석및 세스코 경영전략과 향후나아가야할 방향,느낀점
  • 기업 2. 본론2-1. 시장환경분석 “누구나 기피하는 3D업종일수록 첨단화하면 그게 바로 첨단 산업이다.” 국내 해충방제 산업을 개척한 세스코 전순표 회장의 말이다. 이처럼 세스코가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당시만 하더라도 사회 자체는 경제발전에만 집중했을 뿐 해당 방제분야는 3D업종에 해당하는 기피대상이었다. 하지만 21C에 접어들어 현대사회에서 식품업체나 호텔, 첨단산업분야에서 해충방제는 없어서는 안 될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

  • CESCO 세스코 마케팅 성공분석
  • 세스코(세스코 마케팅 성공분석)< 목 차 >1. 서론1-1. 주제 선정 동기1-2. 기업개요1-3. 기업연혁2. 본론2-1. 시장 환경 분석2-2. SWOT 분석2-3. BCG 분석2-4. STP 분석2-5. 4P 분석2-6. 마케팅 전략2-7. 경쟁사와 차별성2-8. 세스코 재무성과 2-9. 마케팅 성공여부3. 결론3-1. 기업과 사회에 끼친 영향3-2. 향후 나아 갈 방향3-3. 느낀 점3-4. 참고문헌1. 서론1-1. 주제 선정 동기발표 주제인 서비스 관련 기업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미샤, 까페베네, 현대카드 등 많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