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E-LAND의 BSC 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 BSC의 정의
1.2 BSC의 구조
1.3 BSC의 관점
1.4 BSC의 특성 및 필요성
1.5 국내기업의 BSC 도입 현황
2.1 이랜드의 BSC 구축배경
2.2 이랜드의 BSC 구축현황
2.3 이랜드의 BSC 구축현황
2.4 운영 및 활용
3. 결론-BSC의 시사점
본문내용
1.1 BSC의 정의

Balanced Score Card의 약자로
균형성과지표로 부름.
기업이나 조직의 재무적 지표와
비재무적 지표를 함께 반영하여
기업의 과거 성과를 측정하고
현재와 미래의 기업가치를 평가
하는 전략적 성과 및 가치평가
기법

1.2 BSC의 구조


(1)비전/전략 : 조직이 추구하는 목표
(2)관점 : 기업의 가치 창출 근원에 대한 시각을 제시
(3)핵심성공요인: 기업이 속한 산업 내에서 계속적 번영을
위한 핵심요소
(4)핵심성과지표(KPI) : 목표달성 여부를 어떻게 측정할 것인가
(5)인과관계 : 조직구성원들에게 어떻게 조직의 비전과 전략이
그들의 일상업무에 연계되는지를 이해시키는 것
(6)목표 : 평가의 잣대
(7)피드백 : 성과 검토 후 새로운 전략을 수립, 경영목표를
변경하는 일련의 과정

1.3 BSC의 관점


1.3.1 재무적 관점
1.3.2 고객 관점
1.3.3 내부 프로세스 관점
1.3.4 조직의 학습과
성장 관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각보단 별로네요~~
  • tkba***
    (2016.02.23 09:40:06)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이랜드의해외시장개척및EDI도입사례
  • 이랜드의해외시장개척및EDI도입사례 1E-land, 정체를 밝혀라!Ⅰ. 회사의 역사1. 출범 태동기(1980~1987)이랜드는 당시 이분화되어있던 캐주얼 의류의 유명 브랜드와 시장제품의 장단점을 취합하여, 양자의 중간정도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제품을 기획하였으며, 광고 전략면에서도 고객만족이 가장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광고라는

  • [국제경영] 이랜드 E-land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이랜드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브랜드 네임이다. 이랜드의 중국어 네임은 衣戀이리엔이다. 한마디로 옷을 사랑 한다는 뜻으로 쉬운 중국어를 활용하여 영문 E-LAND에는 없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였으며 발음 및 기억이 용이한 네임이다. 중국 소비자들에게는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 주었다.국내와는 다른 브랜드 이미지로 중국에서 차별화에 성공한 이랜드의 사례는 가격 경쟁이 아닌

  • [경영]이랜드 그룹의 성공과 위기, 그리고 재기
  • 이랜드가 잃어버린 인재의 가치를 나타내는 것으로 현재 인재관리의 소중한 교훈으로 남기고 있다. 또한 19982년 9월 Balanced Scoreboard(B.S.C : 성과분석) 이라는 의사결정이 이루어졌다. BSC 의 배경은 95년부터 추진했던 BPR 이었다. 당시 프로세스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성과 측정의 필요성을 절감하였고 측정을 위한 도구로 인사, 회계, 영업 구매, 생산 등에 걸친 정보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일선의 업무 자료가 데이터 베이스로

  • 이랜드기업분석
  • 이랜드가 잃어버린 인재의 가치를 나타내는 것으로 현재 인재관리의 소중한 교훈으로 남기고 있다. 또한 19982년 9월 Balanced Scoreboard(B.S.C : 성과분석) 이라는 의사결정이 이루어졌다. BSC 의 배경은 95년부터 추진했던 BPR 이었다. 당시 프로세스를 정리하는 과정에서 성과 측정의 필요성을 절감하였고 측정을 위한 도구로 인사, 회계, 영업 구매, 생산 등에 걸친 정보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정보시스템 구축을 통해 일선의 업무 자료가 데이터 베이스로

  • [조직구조론] 이랜드의 어제와 오늘
  • BSC(균형잡힌 성과 성적표) 운영 등 지식 경영 인프라 구축에 투자하고 있다. 20여년 간 쌓아온 패션/유통업계의 노하우와 Off-line 인프라를 바탕으로 On-line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새로운 이랜드 신화를 이룩하고 21세기를 대표하는 지식경영회사로 자리 매김 할 것이다.Ⅱ. 이랜드의 위기 (재편기)1. 조직상황(1) 업계 현황(외부)국내 캐주얼 시장은 크게 유니섹스캐주얼과 진캐주얼 시장으로 대별할 수 있다. 유니섹스캐주얼 시장은 트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