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단위활동계획안] 언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교과교육론 C] 누리과정의 생활 주제 중 우리나라에 기초한 만 5세 단위활동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방통대 2017-2]누리과정의 생활 주제 중 `우리나라`에 기초한 만 5세 단위활동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방통대 2018-2]누리과정의 생활 주제 중 `우리나라`에 기초한 만 5세 단위활동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방통대 2019-2]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우리나라(생활주제)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2022년 2학기 유아동작교육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동작 나래이션 단위활동계획안)
- 목차
-
활동명
대상연령
활동목표
활동자료
도입
전개
마무리
활동 시 유의사항
- 본문내용
-
<도입>
• 인형을 뒤에 감추고 이야기한다.
T: 얘들아, 우리 반에 친구 두 명이 놀러왔는데 무슨 일이 생겼는지 들 어보렴.
<전개>
• 교사는 두 개의 인형으로 놀잇감을 빼앗고 싸우는 인형극을 보여준 후 문제가 무엇인지 영아에게 질문한다.
T: ○○친구는 왜 소리 지르며 울고 있을까?
친구가 서로 인형을 갖겠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
• 영아가 말한 해결방안대로 인형극을 통해 상황을 보여 준다.
T: △△는 놀이가 끝날 때까지 □□가 기다리고 양보하면 함께 놀이할 수 있다고 그러는구나.
○○야, 먼저 놀아. 난 좀 기다릴게.(상황극)
응, □□야, 고마워 조금만 놀고 줄게.(상황극)
두 친구가 빨간 자동차를 가지고 함께 놀이하는 모습을 보니 어떠 니?
• 적절한 해결안이 제시된 후 영아를 인형의 집에 초대하여 마무리한 다.
T: △△이가 도와줘서 우리 둘 다 빨간 자동차를 가지고 놀 수 있게 되 었어. 고마워~(상황극)
△△이도 빨간 자동차를 가지고 함께 놀이해 볼까?(상황극)
<마무리>
• 영아들끼리 인형놀이를 할 수 있도록 상황 인형을 언어영역에 놓아둔 다고 이야기한다.
• 영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긍정적인 해결 전략을 사용한다.
• 자신의 주장도 할 줄 알게 도와주는 것뿐만 아니라 비폭력적으로 자 신의 생각을 말하는 방법을 배우게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 [교육방법] 수업지도안 -ADDIE모형에 따른(조사표 만들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