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단위활동계획안] 언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활동명
대상연령
활동목표
활동자료
도입
전개
마무리
활동 시 유의사항
본문내용
<도입>
• 인형을 뒤에 감추고 이야기한다.
T: 얘들아, 우리 반에 친구 두 명이 놀러왔는데 무슨 일이 생겼는지 들 어보렴.

<전개>
• 교사는 두 개의 인형으로 놀잇감을 빼앗고 싸우는 인형극을 보여준 후 문제가 무엇인지 영아에게 질문한다.
T: ○○친구는 왜 소리 지르며 울고 있을까?
친구가 서로 인형을 갖겠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

• 영아가 말한 해결방안대로 인형극을 통해 상황을 보여 준다.
T: △△는 놀이가 끝날 때까지 □□가 기다리고 양보하면 함께 놀이할 수 있다고 그러는구나.
○○야, 먼저 놀아. 난 좀 기다릴게.(상황극)
응, □□야, 고마워 조금만 놀고 줄게.(상황극)
두 친구가 빨간 자동차를 가지고 함께 놀이하는 모습을 보니 어떠 니?

• 적절한 해결안이 제시된 후 영아를 인형의 집에 초대하여 마무리한 다.
T: △△이가 도와줘서 우리 둘 다 빨간 자동차를 가지고 놀 수 있게 되 었어. 고마워~(상황극)
△△이도 빨간 자동차를 가지고 함께 놀이해 볼까?(상황극)

<마무리>
• 영아들끼리 인형놀이를 할 수 있도록 상황 인형을 언어영역에 놓아둔 다고 이야기한다.
• 영아와 상호작용을 할 때 긍정적인 해결 전략을 사용한다.
• 자신의 주장도 할 줄 알게 도와주는 것뿐만 아니라 비폭력적으로 자 신의 생각을 말하는 방법을 배우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론] 유아 언어교육 -책
  • 계획안 (연계 수업) ․ ․ ․ ․ ․ ․ ․ ․ ․ ․ ․ ․ ․ ․ ․ ․ ․ ․ ․ ․ ․ ․ ․ ․ ․ ․ ․ 15Ⅷ. 개별 수업 계획안 (일일 계획안, 단위활동 계획안) ․ ․ ․ ․ ․ ․ ․ ․ ․ ․ ․ ․ ․ 17Ⅰ. 유아 언어교육1. 유아 언어교육의 정의 언어교육은 작문, 문법, 문학의 기본 지식, 개념, 원리를 가르치는 일을 언어교과의 중심 과제로 여기는, 언어교과 명칭으로 그 국가의 언어 명칭(한국어, 일본어 등)을 사용하는 전통적인 언어 교과관과 언어

  • 언어교육의 접근법 중 발음 중심 접근법을 적용한 언어단위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단위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언어교육의 접근법 중 발음 중심 접근법1) 발음 중심 접근법의 개념2) 발음 중심 접근법의 출현 배경3) 발음 중심 접근법의 특성4) 발음 중심 언어 교수지도2. 발음 중심 접근법을 적용한 언어단위활동 계획안Ⅲ. 결론Ⅳ. 참고문헌언어교육의 접근법 중 발음 중심 접근법을 적용한 언어단위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Ⅰ. 서론언어는 인간이 살아가는 데 필수불가결한 것이다. 영유아기

  • 언어교육 단위활동 이야기나누기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언어교육 단위활동 이야기나누기 계획안을 작성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이야기나누기 활동의 개념 및 목적2. 언어교육 단위활동 이야기나누기 계획안3.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이야기나누기 활동은 일반적으로 주제에 따른 개념을 대ㆍ소집단 활동의 형태로 진행하며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는 기회가 되어 유아와 유아, 교사와 유아 간의 언어적 상호작용뿐만 아니라 개념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활동이다. 또한

  • 교재, 교구 제작 설명서 및 단위활동 교육 계획안
  • 활동의 유형이야기 나누기교육과정관련요소• 언어 생활: 듣기 → 바른 태도로 듣기⇒ 반응을 보이며 주의 깊게 듣는다.기대되는효 과• 요리순서판을 보고 요리활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교 재교 구제 작방 법• 재료: 우드락, 사진, 투명 시트지, 풀, 가위, 네임펜, 색지• 제작 방법① 요리 순서별로 사진을 찍는다.② 사진을 색지에 붙이고, 요리 순서를 적는다.③ 우드락에 앞뒤로 칼집을 내어 네 면(병풍처럼 접을 수 있게)으로 만든

  • 교과교육론 C형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우리나라(생활주제),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유아들을 칭찬하여 동기를 부여한다.-당일 학습한 내용들을 확인한다.-귀가 전 유의사항과 소지품 챙기기를 확인한다.-내일 할 일에 대해 미리 안내한다.- 스트레칭으로 일과를 마무리한다.- 안전 귀가신체운동・건강- 신체활동에 참여하기 - 자발적으로 신체활동에 참여하기유아관찰-00이는 초등학생 수준의 과학수준을 가지고 있었다. 부모님과 상담을 할 때 심화학습을 추천해 드려야겠다. 비 고2. 단위활동 계획안 1일 시9월 9일대 상만 5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