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교육의 접근법 중 발음 중심 접근법을 적용한 언어단위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6.28 / 2021.06.2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언어지도)언어교육의 접근법 중 발음 중심 접근법을 적용한 언어단위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교육의 접근법 중 발음 중심 접근법
1) 발음 중심 접근법의 개념
2) 발음 중심 접근법의 출현 배경
3) 발음 중심 접근법의 특성
4) 발음 중심 언어 교수지도

2. 발음 중심 접근법을 적용한 언어단위활동 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언어교육의 접근법 중 발음 중심 접근법을 적용한 언어단위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언어는 인간이 살아가는 데 필수불가결한 것이다. 영유아기에는 언어를 통하여 주변인에게 생리적 욕구를 표현함으로써 생존이 가능해진다. 언어 외에도 울음, 표정, 몸짓 등의 전달 수단이 있지만, 언어는 다른 어떤 수단보다 정확한 의사소통 수단이다. 또한, 언어는 영유아의 사회성을 발달시키고 성공적인 대인관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영유아 언어교육에서는 단순히 많은 어휘를 알게 하거나 문법에 맞는 문장을 가르치는 것뿐 아니라 때와 장소에 적절하고 바른 태도로 언어를 사용하는 능력을 길러 주는 것 또한 중요하다.
참고문헌
김정은, 한희정 외 3명 저, 영유아 언어지도, 동문사, 2021
서소정 저, 아동언어지도, 창지사, 2020
이하원, 박희숙 외 1명 저, 언어지도, 창지사,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아통합] 통합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적합화
  • 중심의 적합화 방략(1) 행동지원계획(Behavior support plans)(2) 장애의 특성에 따른 지도방법2. 교수자 중심의 적합화 방략1) 협력학습(Cooperative learning)2) 또래 교수법(peer tutoring) 3) 협력교수법(Cooperative teaching)4) 팀 교수법(Team teaching)5) 교육과정의 수정 및 조절6) 수준별 교수방법 적용7) 학습전략 교수 방법3. 구체적인 활동 중심 적합화 방략1) 읽기능력 신장을 위한 중심유념학습 방략2) 기본 학습능력신장을 위한 총체적 언어학습 방략3) 숙제지도를

  • 유아연구및평가4C)수행평가를 설명하고 유아교육에 적용을 논의하시오0.
  • 작성(구성)하거나, 산출물을 만들거나 행동으로 나타내도록 요구하는 평가를 의미한다. 수행평가의 취지는 구체적인 상황에서 아동이 실제로 행동하는 과정이나 결과를 평가함으로써 창의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길러주는 데 있다. 학습결과나 성취 중심의 평가에서 벗어나 학습과정 중심의 평가를 지향하며, 또한 교사와 학생, 아동과 아동간의 역동적 관계를 중시하는 것이 특징이다.본격적으로 시행된 수행평가는 우리 교육현장에서 많은 논란의 핵

  •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에 대해서
  • 교육활동-343 .교사의 역할364. 프로젝트 스펙트럼 접근법의 사례365. 한국 현장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37참고문헌37Ⅰ 프뢰벨 유아교육 프로그램1. 교육목표 및 원리프뢰벨의 교육원리는 그의 대표 저서 『인간교육』에서 찾아볼 수 있다.① 아동의 타고난 본성을 중시해야 한다.아동

  • [특수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장애별 유아특수교육의 과정의 비교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연구>
  • 교육과정과 다양한 교재교구의 개발, 정신지체 유아들을 위한 보조인력의 지원, 청각장애 유아들을 위한 다감각 교육의 필요성을 제시하였다.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유아기는 모든 아동의 발달과 학습에 있어서 결정적인 시기이다. 이 기간에 이루어진 성장과 발달 및 학습은 장차 성공적 과업 수행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더욱이 신체, 지각, 언어, 인지 및 사회, 정서 영역 중 어느 하나 이상에 발달이 지체된 특수 유아들에게 있어서는

  • [특수아동교육] 개별화교육 계획
  • 교육의 개념개별화 수업이란 수업의 초점을 개인 학생에게 두고 가능한 한 모든 학생이 의도한 교육목표에 도달하도록 하기 위해 각 개인의 능력, 적성, 동기 등을 고려해서 적절하고 타당한 수업방법 및 절차, 자료의 선택, 평가 등을 변별적으로 실천하는 수업이다. 즉 수업을 학생 각자의 개인차에 적응시키면서 동시에 모든 학생이 주어진 수업목표를 달성하도록 하려는 수업이다. 따라서 개별화 수업은 집단 중심의 학교교육이 갖는 여러가지 문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