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론 C형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우리나라(생활주제),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26 / 2019.09.26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교과교육론3C)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
- 교과교육론3D)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생활주제중환경과생활 물과우리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
- 교과교육론3E)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유치원과 친구, 유치원에서의 환경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
- 교과교육론3A)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중 생활도구생활주제 다양한 생활도구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0k
- 교과교육론 E형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유치원과 친구(생활주제), 유치원에서의 환경(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교과교육론 |
---|---|---|---|---|---|
C형 |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우리나라(생활주제),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또한, 작성 한 일일교육 계획안에 포함된 대 소 집단 활동(이야기 나누기, 동시, 동극, 새노래, 신체표현, 게임, 요리, 미술) 중 2개 활용 유형(예: 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에 관련된 이야기 나누기, 새노래 활동)을 선택하여 각각의 단위활동 계획안을 교사-유아 상호작용을 포함하여 세부적으로 작성하여 제출하시오(30점). 기출 과제물 유형에 포함되었던 월안, 주안은 이번 학기부터는 생략함. 가급적 소주제와의 유관성을 고려하여 단위활동계획안을 작성할 것 <참고문헌> - 교과교육론 7강 강의, 2~6강 심화학습 강의록과 유은영교수 상담게시판 등 - 누리과정교사용 지도서(지인, 인근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양해를 얻어 참고) - 키드키즈, http://www.kidkids.net/eduinfo_new/schedule_list.htm 꼬망세 http://www.edupre.co.kr/00new/s_eduplan/subject_list.asp?formSCategory1=01 |
- 하고 싶은 말
-
교과교육론 C형, 우리나라, 만 5세를?대상으로?누리과정의?생활주제?중‘우리나라(생활주제),?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소주제)’에?관한?일일교육?계획안(1일분)을?작성하여?제출하시오.
- 목차
-
1. 일일 교육계획안
2. 단위활동 계획안 1
3. 단위활동 계획안 2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교과교육론 C형, 우리나라, 만 5세를?대상으로?누리과정의?생활주제?중‘우리나라(생활주제),?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소주제)’에?관한?일일교육?계획안(1일분)을?작성하여?제출하시오.?또한,?작성?한?일일교육?계획안에?포함된?대·소?집단?활동(이야기?나누기,?동시,?동극,?새노래,?신체표현,?게임,?요리,?미술)?중?2개?활용?유형(예:?우리나라 사람들의 생활에?관련된?이야기?나누기,?새노래?활동)을?선택하여?각각의?단위활동?계획안을?교사-유아?상호작용을?포함하여? 세부적으로?작성하여?제출하시오.
09:00~09:20 등원 및 놀이계획
* 선생님 및 친구들과 반갑게 인사한다.
-등원하면서 선생님, 친구들과 바르게 인사하고 반갑게 맞이한다.
-새로 활용할 놀잇감에 대하여 간략히 설명하고 놀이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해본다.
09:20 ~ 10:30 자유선택활동
-우리나라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역할영역) 전통 제례 따라하기
① 먼저 우리나라 전통 제례를 장면을 감상해본다.
② 우리나라 전통 제례에 대해 자신이 아는 바를 이야기 해본다.
③ 역할을 나누어 친구들과 함께 제례를 진행해본다.
④ 역할을 바꾸어 가며 활동에 참여한다
언어영역) 우리나라의 자연과 풍습
① 우리나라의 자연 그림을 보며 순서에 따라내용을 이야기한다.
② 그림의 순서를 바꾸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본다
③ 만든 이야기를 친구들에게 소개해본다.
④ 활동을 마무리하고 평가한다.
미술영역) 궁궐 짓기
① 아름답고 웅장한 우리 궁궐에 대한 사진 및 비디오 자료를 감상하고
② 궁궐의 모습에 대한 자신의 감상을 이야기 해본다.
③ 궁궐을 감상하고 내가 만들고 싶은 궁궐을 계획한다.
④ 플라스틱벽돌과 기와장, 수수깡 찰흙 등을 활용하여 아름다운 궁궐을 만들어본다.
⑤ 궁궐이 완성되면 자리를 정리하고 자신의 초가집을 소개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교과교육론 7강 강의, 2~6강 심화학습 강의록과 유은영교수 상담게시판 등
- 누리과정교사용 지도서(지인, 인근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양해를 얻어 참고)
- 키드키즈, http://www.kidkids.net/eduinfo_new/schedule_list.htm
꼬망세 http://www.edupre.co.kr/00new/s_eduplan/subject_list.asp?formSCategory1=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교육론 D형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환경과 생활(생활주제), 물과 우리생활(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교과교육론 A형,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생활도구(생활주제), 다양한 생활도구(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교과교육론 B형 만5세를 대상으로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교통기관(생활주제), 교통기관의 종류 (소주제)’에 관한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방통대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C형]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1개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만5세를 대상으로 월간교육(보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보육)계획안(4주분), 일일교육(보육)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교과교육론 C형- 누리과정의 생활주제 중 만5세를 대상으로 ‘우리 동네’에 관한 월간교육계획안(1개월분), 주간교육계획안(4주분: 월간교육계획안의 내용을 상세화하기, 하위 내용은 우리 동네 모습, 우리 동네 생활, 우리 동네 사람들, 우리 동네 전통과 문화), 일일교육 계획안(1일분)을 연계성 있게 작성하여 제출-교과교육론C형 중간과제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