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교육 단위활동 이야기나누기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24 / 2019.04.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언어교육 단위활동 이야기나누기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야기나누기 활동의 개념 및 목적

2. 언어교육 단위활동 이야기나누기 계획안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이야기나누기 활동은 일반적으로 주제에 따른 개념을 대ㆍ소집단 활동의 형태로 진행하며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하는 기회가 되어 유아와 유아, 교사와 유아 간의 언어적 상호작용뿐만 아니라 개념 형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활동이다. 또한 교사가 제시하고자 하는 주제나 개념 및 목표에 따른 내용 전개에서 마무리 까지 순차적으로 진행 할 수 있는 교수활동 중의 하나이기도 하다. 이야기나누기가 진행되는 동안 교사의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유아와 교사는 상호교류적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며 유아와 유아, 교사와 유아가 적절히 생각을 주고받는 대화형식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또한 연속적이고 구조적인 확산적 질문과 수렴적 질문을 골고루 활용하여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충분히 제공하고, 대화를 촉진하며 생각을 끌어내고 종합하여 정리하도록 장려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언어교육 단위활동 이야기나누기 계획안을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양옥승(2004). 유아 때부터 시작하는 자유선택교육. 학지사.
김수향(2008). 교사-유아 간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나타난 교사의 질문방법 및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아동교육.
양세열 외(2004). 이야기 나누기 수업모형을 적용한 임상장학이 유치원 교사의 수업 개선에 미치는 효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곽정희(2001). 교사의 발문유형에 따른 이야기 나누기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신라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