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레인콤과 코원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3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
가. 회사개요
나. CEO 정보
다. 경영이념
라. 조직도
마. 제품정보
바. 주식정보

2. 경영환경비교
가. 외부환경
나. 내부환경

3. SWOT분석
가. 코원
나. 레인콤

4. BCG MATRIX
가. Stars
나. Cash Cows
다. Question Marks
라. Dogs

5. 경쟁환경분석

6. STP 전략
가. Segmentation
나. Targeting
다. Positioning

7. 4P 전략
가. 제품전략(PRODUCT)
나. 가격전략(PRICE)
다. 유통전략 (PLACE)
라. 촉진전략(PROMOTION)
본문내용
1. 회사소개
가. 회사개요
레인콤
구 분
코원
(주)레인콤 Reigncom.Ltd
회사명
(주)코원시스템 (COWON SYSTEMS, Inc.)
1999년 1월 20일 주식회사 레인콤 설림
설립년월
1995년 4월 (법인전환: 1996년 10월)
양덕준 / 김혁균
대표자
박남규 (朴南圭)
디지털 디바이스
사업분야
디지털 디바이스 &콘텐츠
67억 1천만원
자본금
54억원
412명
직원수
180명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1동 949-3 캠코양재타워 14층
주 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89-3 코원타워


나. CEO 정보
양덕준 레이콤 대표
구 분
박남규 코원 대표

이미지

“혁신” 강조, 신제품으로 승부
경영관
품질이 뛰어난 프리미엄 제품으로 승부
수출비중 대폭 늘려 신제품으로 돌파구
제품 차별화 무기로 신흥시장 적극 공략
레인콤은 앞으로 해외시장 공략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프리미엄 MP3P '아이리버 클릭스' 등을 내세워 수출 비중을 현재 30% 수준에서 올 연말까지 60%로 끌어올릴 방침입니다. 양 대표는 "이제 시장점유율 싸움은 의미가 없다"면서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하드웨어를 잘 만드는 것은 물론 문화적인 신드롬을 만들어야 합니다"고 덧붙였습니다.
코원은 앞으로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입니다. 박 대표는 "신흥시장에 먼저 들어가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면 어느 정도 승산이 있습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칠레, 북유럽국가 등에서는 코원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며 "자신만의 특색을 살린 게 그 비결"이라고 말했습니다.



다. 경영이념
레인콤

코 원



라. 조직도
레인콤

코 원



마. 제품정보
- 레인콤(아이리버)

빠른 동작 속도와
최대한 쉬운 사용법을 컨셉으로 제작된 PMP

노트북식 키패드를 채용하여 노트북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전자사전

최고의 DMB 수신율과 성능을 목표로 제작된 제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받았습니다. 잘 받았습니다.
  • ssha***
    (2012.12.05 11:09:39)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이리버 i-river 제 2의 도약
  • 기업 분석기업소개CEO연혁조직도Ⅱ. 기업 분석확대제품: 신속한 A/S명확한 워런티충성도실제제품: 브랜드,가격,용량,디자인 핵심이점: 음악감상Ⅲ. 제품분석핵심이점제품구조제품정의발전과정MP3 PlayerMP3는 MPEG Audio Layer-3의 줄임말MPEG 1, Layer 3 포맷으로 압축한 디지털 음악을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함 MP3 Player 종류CD형 MP3 Player플래시 메모리형 MP3 PlayerHDD형 MP3 PlayerPMP, MP4 및 컨버전스 제품참고문헌 : MP3 플레이어 산업 경쟁력

  • [경영학] iriver(아이리버) 위기와 극복 후 전략
  • 기업 분석기업소개CEO연혁조직도Ⅱ. 기업 분석확대제품: 신속한 A/S명확한 워런티충성도실제제품: 브랜드,가격,용량,디자인 핵심이점: 음악감상Ⅲ. 제품분석핵심이점제품구조제품정의발전과정MP3 PlayerMP3는 MPEG Audio Layer-3의 줄임말MPEG 1, Layer 3 포맷으로 압축한 디지털 음악을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함 MP3 Player 종류CD형 MP3 Player플래시 메모리형 MP3 PlayerHDD형 MP3 PlayerPMP, MP4 및 컨버전스 제품참고문헌 : MP3 플레이어 산업 경쟁력

  • [경영학] 레인콤 기업조사
  • 부진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분야로의 진출이 필요경쟁사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혁신적인 모습이 필요함개척자로써의 면모를 계속해서 이어나가야 함ContentsTrue digital is analog*회사 개요CEO주요 연혁조직 구조Strategy & MarketingTechnology and R&DFinancingSummaryAppendixThank you- 경영학 입문 기업조사 10조 -ContentsTrue digital is analog*회사 개요CEO주요 연혁조직 구조Strategy & MarketingTechnology and R&DFinancingSummaryAppendix

  • 애플iPod,삼성YEPP,MP3시장,MP3시장분석,MP3마케팅전략
  • (삼성 YEPP vs 애플 iPod)5조2009. 12. 10 (목)(삼성 YEPP vs 애플 iPod)경영학개론목 차소개 및 조사 계획 일정 3삼성 YEPP과 애플 iPod을 비교하게 된 동기 4기업 소개 5삼성 YEPP애플 iPodYEPP SWOT 분석 22iPod SWOT 분석 23YEPP 4P분석 25iPod 4P 분석 34성공과 실패 사례 40문제점과 해결안 45앞으로의 전망과 결론 53조원소개 및 조사 계획 일정 팀 구성사전조사정보 교환 및 토론을 위한 클럽 개설( club.cyworld.com/sejong5joda)주제를 정하기 위해 각자 간단한 사전조사

  • [경영학] 아이리버 경영전략
  • 기업들은 어쩔 수 없이 저작권 문제에 봉착할 수밖에 없다. 2001년 미국의 MP3 공유 프로그램인 냅스터(napster)가 항소심에서 위법 판결을 받았으며, 한국판 냅스터인 ‘소리바다’도 2002년 서비스 중지 판결을 받음으로서 MP3 플레이어 제조업체들의 합법적인 음원 확보가 시급해졌다. 따라서 레인콤은 2004년 1월, 49억원을 출자하여 ‘유리온’이라는 자회사를 설립하였고 Funcake.com이라는 온라인 음악 웹 서비스를 통해 음악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