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레인콤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개요
2. CEO
3. 주요 연혁
4. 조직 구조
5. Strategy & Marketing
6. Technology and R&D
7. Financing
8. Summary
9. Appendix

본문내용
회사개요
* I-River라는 mp3로
세계 mp3 시장을 평정

* 소비자의 필요에
귀 기울이는 기업

* 변화에 따라가기 보다는
변화를 이끌어 나가는 기업

CEO 양덕준

1951년 대구 출생1977년 영남대학교 응용화학과 졸업1978년 삼성반도체 입사1988년 삼성전자 홍콩지점장1991년 삼성전자 반도체부문 수출담당 이사1995년 삼성전자 반도체 비메모리 마케팅,수출담당 이사1999년 ㈜레인콤 설립
2001년 2,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한번 물면 놓지 않는 디지털 승부사
파격과 엉뚱함의 소유자
사람 냄새가 나는 CEO. ‘사람 중시’의 인생관 → 감성 마케팅
생활 신조 - ‘1등이 아니면 살아남을 수 없다’

CEO 양덕준은 혁신적이며 인간적이고 확실한 비전을 가지고 있다

주요연혁
1999. 01.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2000. 07. (주)아이리버 설립
2000. 11. 세계 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iMP-100) 개발 완료 및 출하
2000. 12. 아이리버 아메리카 법인 설립,
독자 브랜드마케팅 개시

2002. 06. 세계 최초로 Dataplay Disc를 재생하는
뮤직 플레이어 'iDP-100' 개발 및 출시

2004. 04. 세계최초 MP3 Player
+ SC(Digital Still Camera) 제품 출시

2003. 07. 일본현지법인 iriver Japan 설립
2003. 12. KOSDAQ 등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레인콤과 코원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기업과의 편차를 줄이기 위해선 경쟁사와는 차별화 될 수 있는 A/S 전략을 세우는 것도 시급한 사항입니다. 그리고 DMB 부분의 화질이나 지원능력에 있어서도 국내의 대기업이나 글로벌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만한 독자적인 기술을 개발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한 사항입니다. 또한 중국등 가격의 우위에 있는 기업들이 기술을 복제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고사양 MP3폰의 보급으로 MP3전용 플레이어의 수요가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나. 레인콤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레인콤은 간접적인 수출 방식에 만족할 수 없었다. 결국 소닉블루와 결별하고 직접 투자를 모색한다. 이름 없는 한국 기업의 미국 진출은 쉽지가 않았다. 그러나 가장 큰 힘이 된 것은 미국 전자업계 유통망 48%를 장악하고 있는 베스트바이와의 유통 계약이었다. 아이리버라는 상품을 미국 소비자, 전 세계 소비자에게 인식시킨 본격적인 시발점이라 할 수 있다. 2005년 디지털 타임즈가 선정한 브랜드파워 대상 조사에서도 아이리버는 종합인지도 69.5점

  • [경영학] 기업으로 분석한 MP3산업 - 레인콤사례
  • 기업의 내부 수익률의 지표인 WACC에 비하여 약 600%에 달하는 높은 수익률 지표인 ROIC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동종 산업 평균에 비하여 약 450%에 달하는 높은 수치임- 동종 산업의 WACC는 감소하고 있고 ROIC는 증가가고 있는 추세이나 Reigncom의 ROIC 증가율은 둔화되고 있음․ 시장 수위 업체로서 다른 기업에 비하여 높은 수익성을 보이고 있었으나 신규 시장 수요의 정체로 수익률을 증가가 거의 없음레인콤의 ROIC, WACC 동종 산업의 ROIC, WACC자료 출처 : LG 투

  • [경영학] 경영메커니즘과 아이리버 `iRiver` 사례
  • 경영학 원론 Team Report제출일 : 2003 / 11 / 07담당교수 경영 메커니즘목 차1 서론 21.1 들어가며 21.2 기업의 생존, 성공을 분석하는 기존의 틀 (Old Paradigm) 31.3 기존의 패러다임을 실제 사례에 적용 41.4 S, E, R paradigm의 한계와 새로운 패러다임의 필요성 52 메커니즘 이론 62.1 경영 메커니즘론 62.2 포텐셜(Potential) 메커니즘 62.2.1 포텐셜 메커니즘의 기본 구성요소 62.2.2 포텐셜 메커니즘의 주요 개념 72.2.3 포텐셜 메커니즘 프로세스 83 사례연구 – iRiver 9

  • 애플iPod,삼성YEPP,MP3시장,MP3시장분석,MP3마케팅전략
  • (삼성 YEPP vs 애플 iPod)5조2009. 12. 10 (목)(삼성 YEPP vs 애플 iPod)경영학개론목 차소개 및 조사 계획 일정 3삼성 YEPP과 애플 iPod을 비교하게 된 동기 4기업 소개 5삼성 YEPP애플 iPodYEPP SWOT 분석 22iPod SWOT 분석 23YEPP 4P분석 25iPod 4P 분석 34성공과 실패 사례 40문제점과 해결안 45앞으로의 전망과 결론 53조원소개 및 조사 계획 일정 팀 구성사전조사정보 교환 및 토론을 위한 클럽 개설( club.cyworld.com/sejong5joda)주제를 정하기 위해 각자 간단한 사전조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