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성공한 기업과 시대정신을 반영한 비전(Vision) 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들의 비전과 전략수립을
아모레퍼시픽, 삼성전자, 도요타의 성장배경을 분석하는 케이스연구방식으로 정리하고
시대정신을 담은 훌륭한 비전(visionary)수립에 관한
4개의 방법론정리로 발표한 PPT입니다
목차
-기업의 비전
-비전이 있는 기업(visionary company)
-비전기업 케이스-1 아모레퍼시픽 (옛 태평양)
-비전기업 케이스-2 삼성전자

-How to build a vision? (1~4)
-비전의 유효기간
-비전은 기업의 나침반
본문내용
** Vision
기업의 비전:
경영이념에 근거하여
기업이 지향해야 하는 방향성과
도달할 수 있는 최대한의 목표를 규정하는 것

성공한 기업의 공통점:
시대적인 요구에 맞는
전사적인 비전을 잘 설정해
조직구성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고
이를 일관성있게 실천해 나가는 기업
** 비전이 있는 기업 (visionary company)
비전이 있는 기업(visionary company)들은
동종업계의 경쟁기업이나 시장평균 주가지수에 비해 월등한 성과를 기록

비전기업의 장기주가는
경쟁기업의 6배, 시장평균 주가지수의 15배 이상 상승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Built To Last: Successful Habits of Visionary Companies
제리 포라스, 제임스 콜린스. 2002. 김영사)
참고문헌
성공하는 기업들의 8가지 습관(Built To Last: Successful Habits of Visionary Companies
제리 포라스, 제임스 콜린스. 2002. 김영사)
송재용(스마트경영-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위클리비즈 2007.08.2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디지털시대에 대응하는 삼성전기의 경영전략
  • 비전 ∙ ∙ ∙ ∙ ∙ ∙ ∙ ∙ ∙ ∙ ∙ ∙ ∙5.2. 재무목표 ∙ ∙ ∙ ∙ ∙ ∙ ∙ ∙ ∙ ∙ ∙ ∙ ∙ ∙ ∙ ∙ ∙ ∙ ∙ ∙ ∙5.3. 기업전략 ∙ ∙ ∙ ∙ ∙ ∙ ∙ ∙ ∙ ∙ ∙ ∙ ∙ ∙ ∙ ∙ ∙ ∙ ∙ ∙ ∙5.4. 경쟁전략 및 기능전략 ∙ ∙ ∙ ∙ ∙ ∙ ∙ ∙ ∙ ∙ ∙ ∙ ∙ ∙1. 서론 시대는 아날로그 시대에서 디지털 시대로 변천해 나아가고 있다. 디지털 시대로 변모해감에 따라 그에 따르는 경영 환경 역시 급속도로 변화되어 가고 있고, 각 기업들은 그러

  • 롯데백화점,롯데그룹,백화점경영,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 체제 돌입해 각종 판촉비와 광고비, 접대비 등의 불필요한 소모성 경비 지출을 최대로 줄인다. 판관비는 판매활동 또는 기업의 관리와 유지 등에 쓰이는 소모성 비용으로 복리후생비, 접대비, 소모품비, 광고 선전비 등이 포함되어 있다. 업계에서는 신세계 다음으로 롯데, 현대 순이다.(2) 직매입 제도의 점진적 도입: 부분적으로는 실행되고 있는 직매입 제도를 점진적으로 높여 판매수수료 문제를 일부 해결할 수 있다.(3) 해외시장 투자 확대: 중

  • [경영학] 신입사원의 교육과 현실
  • 경영관리 교육프로그램에서부터 발아하였다. 이들 프로그램은 경영관리에 있어서 가장 기초적 구조와 사고방식을 교육하는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프로그램이다. 우리나라의 실질적인 기업교육의 역사는 1950년대 후반부처 설립되기 시작한 전문 교육훈련기관 또는 기업교육 전문기관의 설립과 더불어 태동하였다고 하는 것이 보다 적절하다고 할 수 있다. 1960년대의 우리나라의 기업교육은 생산성 향상을 통한 국민경제의 발전이라는 시대적 요청에 따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경영-일반사무 14.경영-재무/세무회계15.경영-재무/회계 16. 경영전략/기획/마케팅 17.구매,물류 분야- 영업관리 18.기획/사무/경영 19.사무/경영지원 20.사무직-무역업 21. 생산직- 노무 22. 생산관리/품질관리 23. 영업-해외영업 24.영업관리/마케팅 25. 영업직-기술영업 26.영업직-일반영업 27.인사관리직 28.일반사무-경영/기획 29. 일반사무 -중소기업 30.행정사무직 31.헤드헌팅/헤드헌터 32.인사관리직 33.공학기술-기계설계 34. 광학/엔지니어직35.

  • [브랜드관리 평가](주)놀부의 브랜드 평가와 개선방안
  • 기업 대상(소비자포럼)-급속한 점포성장2체계적인 홍보가 없음에도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최근 다양한 마케팅과 브랜딩-놀부보쌈 외 7개의 브랜드 3까다로운 한식의 표준화, 과학적 프랜차이즈시스템-한식업계 최초로 국내 100대 브랜드 진입-브랜드 수출 및 현지법인 사업*브랜드 아이덴티티경영철학경영이념VisionSloganNaming• 보쌈먹는 손님에서 놀부를 착안, 브랜드의 중요성 간파• 양반의 고급스러움, 놀부의 진수성찬 연상•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