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월마트 vs 이마트 마케팅전략 분석(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Understanding the market
- Current retail market in Korea
What happened?
- Why chose Wal-Mart vs. E-mart
Analyzing & Evaluating Market strategy
- SWOT Analysis
- Strategy used
- Success or Failure fact of Wal-Mart, E-mart

What should have Wal-Mart done?

본문내용
History of WAL-MART

In America

1991 Launched in Mexico
(1st foreign market)
1997 Biggest Retailers in U.S.
(2803 Stores)
1998 Launched in Korea
1999 Launched in U.K.(M&A ASDA)
2002 Launched in Japan

In the world

Around 700 stores in Argentina, Brazil, Mexico, Canada, German, Great Britain, Puerto Rico, China, Indonesia, Japan and Korea


참고문헌
이마트 (http://emart.shinsegae.com/)
월마트 (http://walmartstores.com/)
홈플러스 (http://www.homeplus.co.kr/)
홈에버 (http://www.homever.com/)
코스트코 (http://www.costco.co.kr/)
롯데마트 (http://www.lottemart.com/)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변모하는 대형할인점, 시장점유 경쟁 치열 CEO report (http://ceoreport.co.kr/)
황선화, 국내 유통기업의 성공전략과 외국계 유통기업의 국내 철수 원인 분석(2007)- 월마트와 까르푸의 사례를 중심으로-,
pp.3,4,19,26-30
최필열, 월마트의 국내시장진입 실패에 관한 분석(2004),
pp.342-34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월마트 vs 이마트 비교분석
  • 1.월마트 와 이마트의 국제마케팅 활동Ⅰ월마트슈퍼센터와 식품 판매가 월마트의 강력한 성장 엔진이었다면, 미국 국경 너머로의 사업 진출은 또 하나의 거대한 엔진이었다. 샘월튼이 살아 있을 때에는 해외로 나갈 생각은 하지 않았다. 그가 해외 진출에 야망을 품었다는 증거는 거의 찾아볼 수 없다. 그는 국내 할인점 사업에 집중하고 있었고, 해외 진출은 먼 미래의 일로만 여겼다. 왜냐하면 그는 조직이 커지는 것을 두려워했고 그러므로 해외에

  • [국제경영]롯데제과의 중국진출 경영전략
  • 분석됐다. 우리나라의 중국수입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10.7%에서 올 들어 0.3%포인트 떨어진 10.4%에 머물렀다. 이 기간중 중국수입시장 점유율은 일본과 대만이 20.2%와 11.9%로 작년보다 약간 높아졌고 독일, 프랑스, 영국 등 유럽연합(EU) 국가들은 14.8%에서 15.8%로 크게 높아졌다. 무협은 중국수입시장이 전기전자, 철강, 기계류, 유기화학, 종이류 등의 수요가 큰 만큼 이들 품목을 중심으로 집중적인 마케팅전략을 펼쳐야 할 것으로 지적했다. 또 지역별로

  • [마케팅] 대우백화점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 백화점 업계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인 롯데와 신세계 백화점은 고급화 전략으로 이미 그 방향을 전환했다. 최근 불황이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자, 각 백화점들은 이를 타개할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마련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고급화로 나갈것이냐? 대중화로 나갈것이냐? 대우백화점은 현재 두 갈래의 길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기로에 서있다. 지금까지의 대우백화점이 가지고 있던 이미지, 그리고 지역 주민이 대우 백화점을 생각하는 이

  • [마케팅] 월마트(Wal-Mart) 완벽 분석
  • 분석Kyunghee univ.다국적기업론해외투자론Kyunghee univ.월드베스트 삼성을 향해진입시장 진입시기진입방법진입전략문제점홈플러스- 할인점 이란? “유통구조의 합리화를 통해 저가로 상품을 판매하는 업태”13.72,4009.01,2565.3563홈플러스5.71,0004.15693.8403월마트11.42,0008.21,1499.81,039까르푸13.12,3009.11,2749.51,012롯데마트31.95,60024.53,43022.22,359이마트78.813,33054.97,67850.55,376상위5사10017,58210013,98910010,637전할인점%2002%2001%200

  • [브랜드자산] 기업의 브랜드자산구축
  • 마케팅 전략을 깊이 분석했다. 디즈니사의 전략은 극장 입장권 수입에 의존하는 대신 DVD와 캐릭터상품 등 수익원을 다양화하는 것. 레알 마드리드도 구단의 전통적인 수입원인 입장권 판매와 방송 중계권료에서 탈피하려고 했다. 티셔츠, 모자, 시계 등 레알 마드리드 상표가 부착된 상품을 개발했다. 레알 마드리드를 통해 자사제품 홍보를 원하는 기업들이 기탁하는 후원금 수입도 급증했다. 또 가격은 비싸지만 특별한 서비스를 원하는 팬들을 고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