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성공사례] 국제경영]스타벅스 성공사례 한글+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 the selection of the company : Starbucks

2. Company Overview
- History and products
- Key success factors

3. the Early Stage : sustaining Starbucks core-characteristics “true product’ building
- self-sufficient value chain

4. the Mature Stage : expansion with depth and density
- Product expansion strategy
- Maximum exposure strategy
- International joint-venture strategy

5. Reasons for the Strategic Changes
- Maturing market and product life cycle
- Severe competition

6. Strategy-Structure Coordination

7. Problems at hand

8. Conclusion
본문내용
1. In the selection of the company : Starbucks

1999년 7월 27일 Starbucks Korea의 첫번째 지점인 이대점이 오픈하였다. 젊은이 문화의 파급지인 서울의 신촌에 들어선 Starbucks는 입소문을 통해 서울 전 지역으로 퍼져나갔고 자연스럽게 마케팅이 이루어졌다. 그로부터 3년이 지난 2002년 12월 현재 Starbucks Korea는 전국적으로 57개 점포의 규모를 자랑한다. 또한 Starbucks Korea는 자사의 발전 뿐만 아니라 한국인의 음료문화에 있어서 큰 변화를 가져왔다.

첫번째 변화는 take-out market을 확대시켰다는 점이다. 현재 한국에는 Starbucks 이외에도 Rosebud, Nescafe와 같이 다른 기업들도 take-out coffee의 성장에 기대를 걸고 시장에 뛰어든 상태이다.
두번째 변화는 premium coffee의 저변 확대이다. Starbucks coffee가 우리나라의 coffee 시장에 진입하기 전에는 크게 두 가지의 Segmentation이 이루어져 있었다. 다방 coffee로 대표되는 instant coffee 시장과 전문점의 원두 coffee 시장이 그것이다. 하지만 Starbucks의 진입으로 원두 coffee segment가 일약 major로 급부상하였다. 이러한 시장판도의 변화 이후, 각 coffee전문점들은 잇따라 premium coffee로 선회하였고 instant coffee 시장 또한 고급 coffee를 추가해 발매하는 실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스타벅스판매전략,스타벅스코리아,스타벅스중국,스타벅스일본,스타벅스해외진출전략,스타벅스사업소개,스타벅스중국내수시장,스타벅스해외진출현황,스타벅스마케팅
  • 스 타 벅 스 목 차1. 스타벅스 p. 31-1 기업소개 p. 3 1-2 판매전략 p. 121-3 사회공헌활동 p. 16 1-4 Before/After : CEO 하워드 슐츠 경영복귀 p. 18 2. 해외진출현황 p.192-1 해외진출 전략 및 사업소개 p. 202-2 스타벅스 코리아(성공사례) p. 212-3 스타벅스 중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의 성공사례
  • 스타벅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의성공사례CONTENTS*Ⅰ. 스타벅스 (Starbucks)1. 회사 소개2. 스타벅스 성공요인 분석Ⅱ. 스타벅스의 마케팅1. 마케팅 믹스(5P)2. STP 전략3. 오감 ․ 감성 마케팅4. SNS 마케팅5. 제휴를 통한 마케팅 전략6. 사회 ․ 윤리적 마케팅 전략7. 그 외 마케팅 전략Ⅲ. 스타벅스 해외 마케팅1. 스타벅스 해외마케팅 전략2. 스타벅스 해외 마케팅 사례Ⅳ. 결론* 출처Ⅰ. 스타벅스 (Starbucks)1. 회사 소개스타벅스는 3인의 동업자인 Gord

  • [다국적기업] 스타벅스 해외진출 전략
  • 스 타 벅 스 목 차1. 스타벅스 1-1 기업소개 1-2 판매전략 1-3 사회공헌활동 1-4 Before/After : CEO 하워드 슐츠 경영복귀 2. 해외진출현황 2-1 해외진출 전략 및 사업소개 2-2 스타벅스 코리아(성공사례) 2-3 스타벅스 중국 2-4 스타벅스 일본 3. 결론 3-1 국가별 혁신매장 운영 3-2 중국 내수시장화 4. 참고문헌 1. 스타벅스1-1. 기업소개1. 기업소개가. 스타벅스의 탄생 최초의 스타벅스 매장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성공사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에따라 일본내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2000년 9월 미국 최대의 온라인 포탈 사업자인 AOL과 제휴를 맺었고 최근 AT&T 와이어리스, 유럽의 KPN, 홍콩의 허치슨(Hutchison)에 대한 지분 투자 등 전세계적인 영향력을 증대해감으로써 앞으로 무선 인터넷 표준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4.3.4 웹 클리핑(Web Clipping)웹 클리핑은 미국 PDA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팜컴퓨터(Palm)사의 Palm 단말기를 무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스타벅스가 더 많은 drip equipment를 구입한다는 것을 알고 시애틀로 방문을 가게 된다. 그리고 세 사람의 설립자를 만나고 경영철학을 들으면서 Starbucks라는 기업에 매료되어 1982년 뉴욕의 대기업을 버리고 점포가 아직 5개 밖에 안 되는 Starbucks의 마케팅 전임자로 오게 된다. 그는 스타벅스를 운영하면서 고객친화 경영을 하게 해서 커피를 사러 오는 사람들이 부담없이 올 수 있도록 마케팅 방법을 바꾸었으며 Starbucks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게 된다. 그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