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사] ㈜ PMC 프로덕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차 례

▣ 회 사 소 개 (PMC Production)

▣ 회 사 연 혁

▣ 사 업 영 역

▣ CEO 이야기

▣ 조 직 도

▣ 환 경 분 석
공연산업 구조
외부환경 분석
해외시장 분석
내부환경 분석
SWOT 분석

▣ 기본전략 방향과 시장세분화

▣ Targeting & Positioning

▣ PMC의 마케팅 목표와 4P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유통전략
촉진전략
PMC의 마케팅 전략 성과 분석

▣ PMC 비 전
본문내용
『PMC Production(피엠씨 프러덕션)』


관광벤처기획론
경기대학교 관광경영학과
현대 사회는 과거에 비해 눈부신 발전을 해왔다. 경제가 발전하면서 사회 전반이 발전 하였고, 그로 인한 소득의 증대, 주5일 근무제, 여가시간의 증가 등은 사람들의 일상적인 요소가 아닌 다른 곳에 눈을 돌리게 하였다. 거기서 최근 발전가능성이 커지고, 새로운 산업으로 떠오르는 것이 문화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21세기 새로은 산업혁명의 중요 요소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갈수록 영화, 음반, 문화컨텐츠, 인터넷 모바일, 캐릭터 등 문화 관련 제품 및 서비스 시장은 성장하고 있고, 소비자의 관심 또한 늘고 있다. 거기에 세계인의 이목을 집중시킨 공연이 있으니 그것이 바로 “난타”이다. 물론 현재 우리나라 공연산업은 영화나 음반 등 다른 문화관련 산업에 비해 비중이 낮지만, 난타는 그 속에서 대한민국을 알리고 자부심을 심어준 소중한 공연작품이다.
“난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단어일 것이다. 너무나도 유명한 연극(?).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난타. 이 자랑스러운 공연은 바로 우리나라 회사가 제작, 공연한 것으로 그 회사가 바로 피엠씨 프러덕션이다. 탤런트 송승환 씨. 그 또한 유명한 사람이라 우리나라 사람 대다수가 알 것이다. 그 분이 이 회사를 만들었고 난타를 기획, 제작한 장본인으로 현재도 CEO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우리나라 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로 잘 알려진 “난타”, 그렇다면 그 뒤편의 피엠씨 프러덕션은 어떠한 회사인가.
참고문헌
1) 세계를 난타한 남자 문화 CEO 송승환 - 북키앙, 송승환 2003
2) 문화상품 마케팅 전략 분석, 중앙대학교 예술경영학과 석사학위논문 - 강윤희, 2001
3) 문화를 비즈니스로 승화시킨 엔터테인먼트 산업 - 김영사, 손대현 2004
4) "공연예술의 산업적 특성", 공연문화저널1, 공연문화산업연구소 - 임상오, 2001
5)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 모형분석 - 전략, 경쟁분석
(by Craig S Fleisher, Babette E. Bensoussan)
6) 문화산업백서 - 문화관광부
7) PMC 감사보고서 -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8) PMC프로덕션 홈페이지 - www.pmcproduction.co.kr
9) 난타홈페이지 - www.nanta.co.kr
10) 문화관광부 홈페이지 - www.mct.go.kr
11) 한국 문화 예술진흥원 - http://www.kcaf.or.kr/
12) 각종 신문 및 언론 보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마케팅 레포트
  • 조사와 치밀한 마케팅 전략의 부족 (장기적 안목과 전략의 부재)- 우리의 드라마, 영화 콘텐츠가 해외시장에 진출할 때 일방적으로 수출되고 있다는 점을 여러 번 지적된 바 있다. 무분별한 문화수출로 인해서 중국 내에서는 범한류, 반한류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각 나라마다 한류의 특징이 있고 또 각 나라별로 선호하는 컨텐츠의 종류나 내용도 다르다. 각 나라별로 체계적이고 철저한 사전 시장 조사를 통해서 그에 걸 맞는 치밀한 마케팅 전략이 필

  • [국제마케팅] 비언어극 난타의 인도 진출
  • 전략도 구사하고 있으며 단기의 퍼포먼스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장기적이고 계획적인 브랜드 관리전략을 지향한다. 그 외에도 제품 믹스를 확장하여 제품을 관리하는데, 예를 들면 국내에서 선보인 어린이를 위한 난타, 주부를 위한 난타 등의 기획 및 공연이 있다.여기까지가 우리 조가 조사해 본 난타의 기본적인 제품 전략이다. 우리 조는 우리 조의 주제인 ‘인도 진출’에 있어서 기존의 난타 기획사가 국내외로 진행해온 마케팅 방향을 유지하되,

  • [사업계획서, 공연사업계획서]공연사업계획서
  • 기업의 기술적 효율성은 앞에서 지적한 바와 같은 평균생산비용의 지속적인 상승에 대한 비용감소전략으로 나타난다.한편, 공공지원을 받는 단체의 경우에는 다른 국공립 서비스 기관들과 마찬가지로 산출물을 증대시키기보다 공연기업 내부의 불필요한 경비 지출로 이어지는 X-비효율성(X-inefficiency)을 초래할 수도 있다.3)공연산업의 구조적 특성(1) 제품차별화: 공연산업의 제품차별화는 장르별, 지역별로 나타난다. 대부분의 나라에서 공연산업은

  • 감성마케팅의 개요와 감성마케팅의 사례
  • 마케팅의 개요(자료: 안아 주면 콜라 주는 자판기 동영상 스크린샷)1) 감성마케팅의 개념감성 마케팅의 의미는 말 그대로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와 유대관계를 갖는 것을 말한다. 이것을 마케팅 측면에서 설명하자면 소비자의 욕구(needs)를 만족시키기 위해 아이디어, 서비스, 재화를 개념화, 가격화, 촉진, 유통함에 있어 소비자의 감성에 소구하여 「교화(commutativity)」를 만들어 내는 전략적인 활동

  • 난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과 문화산업 내에서의 마케팅이 참신한 주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마케팅 분석이라고 하면 하나의 기업을 선정하여 조사해도 되지만. 우리는 난타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서도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사례를 마케팅 측면에 자세히 분석해보려고 한다. 1. 난타(자사) 분석제품명- 한국어명 : 난타- 영어명 : COOKIN제품분류공연문화상품제작사(주)PMC 프로덕션제품특징- 비언어극(NON-VERBAL PERFORMANCE)- FUSI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