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MC프로덕션의 해외 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17 / 2015.07.1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1. 환경분석

2. PMC프로덕션 기업 소개

3. 공연&해외활동
㈀ 미국
㈁ 태국
㈂ 중국
㈃ 일본

4.경쟁기업
① 예감 엔터테인먼트
② ACOM INTERNATIONAL
③ Really Useful Group

5. 문제점과 방안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환경분석

E-나라지표에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2001년부터 2010년까지 공연/전시와 같은 문화활동의 횟수가 꾸준히 증가하였다. 설문자료 통계치도 살펴보면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여가시간이 증가함으로써 그에 따른 여가활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는데 여가활동별 참여비율에서 2006년 기준 문화예술 관람이 1위를 차지하였고, 최근 2011년 자료에서 앞으로 하고 싶은 여가활동에 대한 응답으로 여행 다음으로 높은 순위인 2위를 차지하였다. 이러한 대중들의 관심과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공연예술산업 분야에서 공연시설이 2007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증가하였다. 이러한 이유에서 공연산업 관련 기업을 찾던 중 해외활동이 활발한 PMC프로덕션을 알게 되었고, 특히 국내최초의 문화벤처기업이라는 점에 큰 의미를 두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2. 회사소개

앞에 환경분석에서도 나왔듯이 PMC프로덕션은 국내최초의 문화벤처기업이다.

회사의 연혁은 다음과 같다.

96.12 (주)PMC 프로덕션 설립(자본금 2억원)
97.10 『난타』초연 (호암아트홀)
98.03 스포츠조선 뮤지컬대상 "특별상"수상
98.08 최초해외공연 시작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한국최초의 참가작이자창작뮤지컬로 전회매진기록)
00.07 전용극장 개관 (중구 정동 경향신문사 1층)
02.03 난타 국내 외 총 관람객 수 100만명 돌파
02.04 제 2 전용관인 PMC THEATER를 개관 (강남구 청담동 구 키네마 극장)
03.07 난타극장이전 (서울시 중구 정동 15-5번지 정동 A&C)
03.09 뉴욕 브로드웨이 공연 (뉴빅토리극장)04.02 뉴욕 오프브로드웨이 전용관 프리뷰 개관
참고문헌
http://www.mcst.go.kr/main.jsp- 문화체육관광부
http://www.index.go.kr/egams/index.jsp e-나라지표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contents_id=6688
http://blog.daum.net/tri-echo/206
http://www.kado.net/news/articleView.html?idxno=548259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0708087
http://news.hankooki.com/lpage/culture/201102/h2011021602310086330.htm
http://www.i-pmc.co.kr/ pmc프로덕션 홈페이지
http://nanta.i-pmc.co.kr/nanta/Main.aspx 난타 공식 홈페이지
http://www.reallyuseful.com 리얼리유즈풀그룹 홈페이지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120219041
http://www.unionpress.co.kr/news/detail.php?number=15386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PMC 난타의 성공과 해외진출
  • 경영자의 비전과 PMC 특유의 기업문화를 들 수 있다. 난타의 성공 뒤에는 송 대표의 공연예술분야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국제화된 마인드, 그리고 이를 뒷받침하는 이대표의 존재가 있었다. 양 대표들의 열정을 뒷받침하는 것이 바로 PMC의 기업문화인데, 자발성과 창의성은 물론 문화예술에 대한 강한 애정을 가진 사람들로 이루어져있다.PMC는 브로드웨이에서 10년 이상의 장기 공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중국, 일본 등 해외에 전용 극장 설립을 추진하

  • [국제경영] 문화컨텐츠산업의 세계진출전략 - 공연산업을 중심으로
  • 시장의 협소성 및 영세성을 느끼고 해외진출을 사업의 주 전략으로 삼아 그것을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는 데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난타에 관한 자세한 이야기는 본문에 가서 하기로 하고 여기서는 난타가 국제 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난타만의 강점과 약점에 대해서 분석해 보고 이를 통해 국제 경영을 하는데 있어 여러 가지 필요한 요소들을 짚어 보기로 한다. 공연 산업의 경우 강한 지역성과 국지성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미국

  • 난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PMC프로덕션은 2인 대표체제의 구축으로 예술성과 사업성을 동시에 추구하고 잇다. 즉 경영에는 이광호 대표가 공연기획에는 송승환 대표로 분리를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시스템을 마련하고 있다. 이러한 각 분야의 책임 분담으로 안정적인 기업운영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우수작품의 생산을 도모하고 있다. 난타의 해외진출 배경난타를 탄생시킨 송승환 이사는 처음 기획할 때부

  • [국제경영] PMC `난타`의 해외진출
  • 중코스닥 상장실패브로드웨이 장기공연목표 실패뛰어난 多作 배출로 전문역량 축척 필요업계 추세인 우회상장 고려뉴욕극장 객석 점유율이 80%에서 2005년 50%로 떨어져 철수 결정보다 더 세심한 R&D 필요과제토론주제난타사례에 비추어 PMC의 2007년 뮤지컬 대장금의해외시장공략시 개선, 보완해야 할 점은 무엇일지 토론해 보자 난타가 해외진출 시 펼쳤던 차별화 마케팅 전략은 무엇인가?PMC가 난타를 기획, 공연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 [국제마케팅] `난타`의 성공사례
  • 레포트샵레포트샵국제마케팅 수123목차0. ‘난타’ 선정 배경1. 난타(자사) 분석난타란?난타의 제작노트연혁PMC프로덕션난타의 해외진출 배경2. 경쟁사 분석난타의 국외 경쟁사, STOMPPRODUCTPLACE & PROMOTION난타의 국내 경쟁사, JUMPPRODUCTPLACE&PROMOTION3. STPS, 시장세분화1. 국내시장세분화2. 해외시장 세분화미국 환경분석영국의 환경분석T, 타겟팅국내시장의 타겟팅해외시장의 타겟팅P, 포지셔닝4. SWOT강점, Strength약점, Weakness기회, Opportunity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