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비언어극 난타의 인도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
1. 선정 이유
1) 난타
2) 인도
2. 환경 분석
1) 내적 환경 분석
2) 외적 환경 분석
3) 인도 시장 분석
3. 전략 - 4P MIX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촉진 전략
4. SWOT 분석
5. 마무리
6. 별첨
- 본문내용
-
2. 환경 분석
1) 내적 환경 분석 :
① 송 승환 대표의 기획 : 난타는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라는 명제를 부정하였는데, 시장에 대한 고민과 더불어 해외 진출을 모색하였고 그 결과, 보편적인 엔터테인먼트+한국적인 것을 가미한 형태를 내세우게 되었다. 따라서 대학로 공연계의 엘리트주의가 거부하는 상업성을 무작정 거부하지 않고, 작가만 이해하는 연극이나 공연이 아닌 관객이 함께할 수 있는 공연을 추구하였다.
② 이 광호 공동 대표 : 송 승환 대표와 지금의 PMC 프로덕션 설립하여 공동 대표로서 기획과 경영을 나눠 운영하여 시너지 효과를 꾀하고 있다.
③ PMC 프로덕션 : 공연, 음악, 영화를 기획, 제작하는 문화벤처 기업으로 난타를 기획, 제작하였다. 2000년에는 한국에 난타 전용극장을 개관하였으며 현재 국내 최초로 10년 장기공연에 돌입하였다. 이후 지속적으로 한국을 찾은 외국인에게 우리나라의 우수한 공연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④ PMC 엔터테인먼트 USA : 난타의 미국공연을 관리하고 국내 공연 수출하며 브로드웨이 공연을 수입하고 있다.
⑤ 투자 : 제작팀은 국내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로 작품을 수출하기로 하고 브로드웨이 연출가들을 불러들여 4번이나 작품을 고쳤다. 그 결과 세계인이 이해할 수 있는 코드의 웃음과 감동을 만들어냈다.
2) 외적 환경 분석
① 해외 공연 형태 : 교포들을 대상으로 하는 위문공연으로 정부 지원으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수의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공연 정도에서 그쳤다. 그러나 난타는 현지 프로모터에게 돈을 받고 작품을 팔아서 현지 사람들에게 정식적인 관람료를 받고 돈을 버는 공연을 최초로 시작하였다. 또한 난타 전용극장을 설립, 난타만의 독립성을 추구 하였다.
② 세계 공연 예술의 흐름 : 뮤지컬과 함께, 댄스와 서커스가 결합한 ‘댄커스’가 유행하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