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비언어극 난타의 인도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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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
1. 선정 이유
1) 난타
2) 인도
2. 환경 분석
1) 내적 환경 분석
2) 외적 환경 분석
3) 인도 시장 분석
3. 전략 - 4P MIX
1) 제품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촉진 전략
4. SWOT 분석
5. 마무리
6. 별첨
본문내용
2. 환경 분석
1) 내적 환경 분석 :
① 송 승환 대표의 기획 : 난타는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라는 명제를 부정하였는데, 시장에 대한 고민과 더불어 해외 진출을 모색하였고 그 결과, 보편적인 엔터테인먼트+한국적인 것을 가미한 형태를 내세우게 되었다. 따라서 대학로 공연계의 엘리트주의가 거부하는 상업성을 무작정 거부하지 않고, 작가만 이해하는 연극이나 공연이 아닌 관객이 함께할 수 있는 공연을 추구하였다.
② 이 광호 공동 대표 : 송 승환 대표와 지금의 PMC 프로덕션 설립하여 공동 대표로서 기획과 경영을 나눠 운영하여 시너지 효과를 꾀하고 있다.
③ PMC 프로덕션 : 공연, 음악, 영화를 기획, 제작하는 문화벤처 기업으로 난타를 기획, 제작하였다. 2000년에는 한국에 난타 전용극장을 개관하였으며 현재 국내 최초로 10년 장기공연에 돌입하였다. 이후 지속적으로 한국을 찾은 외국인에게 우리나라의 우수한 공연문화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④ PMC 엔터테인먼트 USA : 난타의 미국공연을 관리하고 국내 공연 수출하며 브로드웨이 공연을 수입하고 있다.
⑤ 투자 : 제작팀은 국내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로 작품을 수출하기로 하고 브로드웨이 연출가들을 불러들여 4번이나 작품을 고쳤다. 그 결과 세계인이 이해할 수 있는 코드의 웃음과 감동을 만들어냈다.

2) 외적 환경 분석
① 해외 공연 형태 : 교포들을 대상으로 하는 위문공연으로 정부 지원으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수의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공연 정도에서 그쳤다. 그러나 난타는 현지 프로모터에게 돈을 받고 작품을 팔아서 현지 사람들에게 정식적인 관람료를 받고 돈을 버는 공연을 최초로 시작하였다. 또한 난타 전용극장을 설립, 난타만의 독립성을 추구 하였다.
② 세계 공연 예술의 흐름 : 뮤지컬과 함께, 댄스와 서커스가 결합한 ‘댄커스’가 유행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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