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론]숙취해소음료 시장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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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2.0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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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소비자행동론]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
1. 우리나라 기능성 음료의 역사
2. 숙취의 정의
Ⅱ. 본 론
1. 숙취의 원인과 증상
2. 숙취해소 음료의 성분과 성능
3. 숙취해소 음료의 시장
1) 시장규모
2) 숙취해소음료 3대 브랜드 : 컨디션, 여명808, 모닝케어
3) 숙취해소음료시장의 변천
Ⅲ. 결 론
1. 숙취해소음료의 향후전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시장 규모
기능성 음료중 700억 원대 시장을 형성하는 숙취 해소 음료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보령제익이 숙취 해소와 니코틴 제고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알틴제로’를 새롭게 출시하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으며 CJ제약산업본부가 숙취해소 능력 성분을 강화한 ‘컨디선 업그레이드 제품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
이와 함께 그래미‘여명808’과 동아제약‘모닝케어’가 체험 마케팅 강화, 숙취해소 음료로서 입지를 다지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알려졌다.
숙취 해소 음료 시장은 지난 2002년까지 급속 성장 하다가 2003년부터 700억 원 안팎의 답보상태에 머물러 있으며 이 중 지난해 컨디션이 400억 원(점유율57%)의 매출을 올려 부동의 리딩 브랜드로 전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어 여명808이 160억 원(23%), 2005년 말 후발 주자로 뛰어든 모닝케어가 80억 원(11%)의 매출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웰빙 바람으로 인해 폭음보다 ‘즐기는 음주문화’로 변했기 때문에 시장 변동이 미미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지만 신제품이 출시되고 제품 마케팅이 활성화 되면 시장 성장 가능성은 충분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CJ는 광고와 강력한 인지도로 지명구매가 활발하다는 강점에 숙취해소 성분을 보강, 업그레이드 된 컨디션을 준비 중이다.
여명808은 타제품에 비해 홍보와 광고가 약한 점을 보완, 영화제 등 행사 시음회를 활발히 전개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실질적인 발매 2년을 맞는 모닝케어는 대학생을 타깃으로 사연 응모 이벤트를 진god, 음용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약국 외 새로운 유통채널을 확보할 계획이다. 숙취 해소와 니코틴 제거, 2가지 효과를 가지고 숙취 해소 시장에 뛰어든 알틴제로는 음주 수요가 많은 유흥가에 샘플링, 고동 마케팅을 구상하는 등 올해 20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처럼 기존 제품의 판매 활성화와 신제품 출시 등의 시너지 효과로 숙취 해소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 할 수 있을지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외고 있다.
<중략>
자료평가
- dd
- rlagus***
(2008.12.08 11:3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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