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론]숙취해소음료 시장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소비자행동론]수업 중간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1. 우리나라 기능성 음료의 역사
2. 숙취의 정의

Ⅱ. 본 론
1. 숙취의 원인과 증상
2. 숙취해소 음료의 성분과 성능
3. 숙취해소 음료의 시장
1) 시장규모
2) 숙취해소음료 3대 브랜드 : 컨디션, 여명808, 모닝케어
3) 숙취해소음료시장의 변천

Ⅲ. 결 론
1. 숙취해소음료의 향후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시장 규모

기능성 음료중 700억 원대 시장을 형성하는 숙취 해소 음료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질 전망이다.
보령제익이 숙취 해소와 니코틴 제고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알틴제로’를 새롭게 출시하며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으며 CJ제약산업본부가 숙취해소 능력 성분을 강화한 ‘컨디선 업그레이드 제품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
이와 함께 그래미‘여명808’과 동아제약‘모닝케어’가 체험 마케팅 강화, 숙취해소 음료로서 입지를 다지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알려졌다.
숙취 해소 음료 시장은 지난 2002년까지 급속 성장 하다가 2003년부터 700억 원 안팎의 답보상태에 머물러 있으며 이 중 지난해 컨디션이 400억 원(점유율57%)의 매출을 올려 부동의 리딩 브랜드로 전체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어 여명808이 160억 원(23%), 2005년 말 후발 주자로 뛰어든 모닝케어가 80억 원(11%)의 매출을 기록했다.
업계에서는 웰빙 바람으로 인해 폭음보다 ‘즐기는 음주문화’로 변했기 때문에 시장 변동이 미미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지만 신제품이 출시되고 제품 마케팅이 활성화 되면 시장 성장 가능성은 충분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CJ는 광고와 강력한 인지도로 지명구매가 활발하다는 강점에 숙취해소 성분을 보강, 업그레이드 된 컨디션을 준비 중이다.
여명808은 타제품에 비해 홍보와 광고가 약한 점을 보완, 영화제 등 행사 시음회를 활발히 전개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실질적인 발매 2년을 맞는 모닝케어는 대학생을 타깃으로 사연 응모 이벤트를 진god, 음용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약국 외 새로운 유통채널을 확보할 계획이다. 숙취 해소와 니코틴 제거, 2가지 효과를 가지고 숙취 해소 시장에 뛰어든 알틴제로는 음주 수요가 많은 유흥가에 샘플링, 고동 마케팅을 구상하는 등 올해 20억 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처럼 기존 제품의 판매 활성화와 신제품 출시 등의 시너지 효과로 숙취 해소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 할 수 있을지에 업계의 관심이 집중외고 있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d
  • rlagus***
    (2008.12.08 11:34:30)
회원 추천자료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및 시장데이터 분석(POS/Market Data Anaysis)은 아웃소싱 형태로 이뤄졌다.2000년 6월에는 프로세스 분석을 수행, 활용 가능한 정보를 분석하였다. 프로세스 분석은 재고회전율, 결품률, 순매출 증가율, 매출 수익률, 관리비용 감소율, 공급체인회전률 차원에서 분석되었다.현재의 프로세스(As-Is Process)와 향후 프로세스(To-Be Process)를 살펴보면, 재고회전률은 11일에서 5일, 결품률은 5%에서 1%로, 순매출 증가율은 15% 향상, 관리비용은 1억원 감소, 공급체인 회전

  • [조직개발] 효성의 혁신경영과 조직개발
  • 및 조직의 구조조정①핵심역량중심의 사업구조조정◇특징 : “팔릴만한 것을 판다. 이익을 내더라도 세계 1위가 될 수 없으면 최고가를 받을 수 있을 때 매각한다.” 예) 효성바스프(644억원)와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KEP 110억원) 매각.◇구조조정․ 사업 구조조정의 목적 -창립 이래 수십 년간의 사업 확장과 사업 다각화로 각처에 분산된 여러 사업과 기능들을 통합 ․ 재정비하고 경쟁력이 없거나 미래전망이 불확실한 계열사와 사업부문은 매각

  • [여행사 인터넷마케팅] 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소비자와 기업모두에게 마케팅의 효과를 올려주고 있다. 이러한 사이버광고의 효과를 소비자와 기업의 측면에서 분석하여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이익으로는 인터넷 정조 검색으로 소비자가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풍부하게 얻을 수 있으며, 자유로운 의사결정으로 조용하게 간단히 상품을 구매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많은 공급업체들이 인터넷이라는 가상공간에서 완전 경쟁시장을 형성하게 되어 경쟁으로 인하여 구매비용이 낮아져 저렴하게 상품을

  • [마케팅] 하이주 마케팅 전략 기획안
  • 분석1. 시장분석 - 외부환경`1975`1980`1985`1990`1995`20002004우리나라 여성 경제활동 비율40.442.841.94748.448.653.9`1998199920002001200220042005국민소득 및 주류 소비 지출 (1인당)(백원)(만원)(%)여성비율 증가주류소비 증가국민소득 증가인구 통계적 요인경제적 요인9431,0221,1051,1621,2531,6211,6291861761411561642282242. 상황 분석증류주를 Base로 하이볼 글라스에 얼음을 넣고 청량음료를넣어 혼합한 칵테일을 의미 증류주(통상 위스키 사용)에청

  • Trend 분석 보고서 개인주의의 발생 및 확산 요인 개인주의 현재 동향 개인주의 미래모습 기업의 시사점
  • 소비자를 가려내 이들의 심리와 형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렇게 함으로써 보다 개성화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들의 변화를 효율적으로 파악하여 세분고객별 니즈에 적절한 대응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3) 극단화하는 시장에 대한 확실한 차별화개인화 성향의 강화는 개인 차원에서 소비의 양극화가 심화됨을 의미한다. 앞으로 소비자들은 감정적 관여도가 낮은 기본적 생필품 등에 대해서는 최저가 위주의 소비 행태를 보일 것이다. 반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