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인터넷마케팅] 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9 / 2019.12.24
- 4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장. 서론..................................................................... 1
2장. 본론.................................................................... 2
Ⅰ.여행업 이론.......................................................... 2
Ⅱ.여행업 마케팅 전략........................................... 4
Ⅲ.광고 이론............................................................... 6
Ⅳ.인터넷 광고 이론................................................. 9
Ⅴ.인터넷 광고 현황................................................. 15
Ⅵ인터넷 여행업 진출의 배경................................ 17
Ⅶ.여행사 광고의 마케팅 전략과 방법................. 19
Ⅷ.여행사 인터넷 광고의 사례.............................. 25
Ⅸ.인터넷 여행사 광고의 한계............................... 29
Ⅹ.인터넷 여행업 해결 방안모색과 과제............ 32
?.인터넷 여행업 성공 사례................................... 35
3장. 결론...................................................................... 37
【참고 문헌】............................................................ 38
- 본문내용
-
당신은 인터넷상에서 쇼핑을 하거나 채팅을 할 때 혹은 다른 사이트에 접속하고 있을 때 이런 문구를 본적이 있는가? 요즘의 사이버, 아니 컴퓨터가 이미 생활화된 시대에는 한번쯤 봤을법한 여행사 광고이다. 예전의 여행사 광고에서 볼 수 없었던 이런 인터넷 여행사의 광고는 요즘 시대에는 흔히 볼 수 있는 문구로 컴퓨터의 발달로 인해 모든 정보가 통신으로 보급되고 있는 지금 시점에 여행사의 '인터넷 광고'는 필수 불가결한 요건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
비단 여행사뿐만 아니라 다른 크고 작은 기업에서조차 인터넷 광고를 한번 시도해 보려는 노력을 우리는 인터넷에 접속하는 그 순간부터 알 수 있는 것이다.
쉽게 말해 접속을 하는 순간 우리의 눈에는 그 기업의 광고가 한번에 들어오기 때문에 별 신경을 쓰지 않고 광고를 접하더라고 꾸준한 광고를 한다면 컴퓨터를 한번 켤 때마다 그 상품을 비롯한 해당 기업을 동시에 인식하게 되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앞으로 이야기할 '인터넷 광고'의 여러 강점 중의 최대의 강점이 되는 것이다. 그러면 실제로 인터넷으로 인한 여행 상품의 구매는 이루어지고 있는가? 있다면 그 이용률은 어느 정도인가?
고객의 인터넷으로 인한 이용은 통계자료를 보면 현재 어느 정도로 이용되고 있는지 알아볼 수 있다. 통계자료를 보면 특히 항공사의 좌석 예약이나 철도 이용의 계절 패키지 여행객이 많다.
- 참고문헌
-
서적과 논문
1. 장희정, 박시사, 이영관 공저, 여행사 경영론, 백산출판사, 1999.3
2. 정찬종, 여행사 경영연구, 백산출판사, 1995.5
3. 남상신, 윤종욱 공저, 인터넷 광고와 마케팅, 한빛 미디어, 2002.3
4. 맹명관, 초보자와 함께하는 광고 노트, 더난 출판사
5. 박현지, 인터넷 시대의 관광 이벤트론, 형설 출판사,1998.2
6. 김천중, 21세기 新 여행업, 학문사, 1999.2
7. 김천중, 관광 정보론, 1998
8. 조병량, 매체환경 변화와 광고 산업 논문
9. 동방기획 김경태 국장, 광고 전략의 구축 강연회 中
▶ 사이트 주소
1. www. worldtour. co. kr
2. www. goldtour. co. kr
3. www. hanatour. co. kr
4. www. americanair. com
5. www. hatwired. com
6. www. find all. co. kr
7. www. eztour. co. kr
8. www. freetour. co. kr
9. www. sivergold. com
10. www. mytour.com
11. www. chejuinternettour. co. kr
12. www. sejuntour. com
13. www. boramaetour. co. kr
14. www. travelline. co. kr
15. www. nextour. co.kr
16. club. webtour. 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