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LG정보통신 베트남 합작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LG정보통신(주)은 LG전자(주)에 흡수 합병된 종합정보통신회사로서 ?LG전자 정보통신 사업부로 바뀌었다.
LG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DA), 디지털 디스플레이(DD), 디지털미디어(DM), 모바일커뮤니케이션(MC)의 4개 사업본부체제를 갖추고 있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2개의 해외 현지 법인, 그리고 전 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생산 제품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디지털TV, 모니터, PDP등의 디스플레이 기기, CD-ROM드라이브와 홈시어터 등 멀티미디어 제품 그리고 교환전송장비, 이동통신장비, 이동단말기 등의 정보통신 제품이다.
최근에는 21세기 전자산업의 핵심으로 성장한 디지털 기술 관련 사업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미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정보통신 사업에 자원을 집중하고 있다.앞으로 LG전자는 승부사업을 중심으로 한 주력 사업 분야의 핵심역량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새천년의 첨단 전자 산업을 대표하고자 하는 ‘디지털LG’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세계 초우량 기업’으로서의 비전을 달성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의 21세기 비전은 최고의 디지털 제품과 고객감동 서비스로 고객을 행복하게 하는 진정한 글로벌 디지털 리더가 되는 것으로, 2010년까지 세계 전자·정보통신 업계의 Global Top 3로 도약한다는 구체적인 목표를 세웠다. 강한 회사가 강한 인재를 만들고 강한 인재가 강한 회사를 만든다는‘Great company Great People'철학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신기술을 확보하는 Product Leadership, 1등 브랜드를 만드는 Market Leadership, 인재중심의 People Leadership등 세 가지 핵심역량을 활보해 나갈 계획이다.

참고문헌
1.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박영사. 장세진 2002년 8월 20일
2. 브릭스 http://www.bricsinfo.org/bricsinfo/index.jsp
3. LG전자 http://www.lg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정보통신의 베트남진출 사례
  • 정보통신(주)으로 상호변경 1991년 국내 최초 국설교환기 STAREX-TD 베트남 수출루마니아 통신기기 제조 합작법인 EMGS설립1993년 베트남 통신기기 제조 합작법인 VKX설립중국 통신기기 제조 합작공장 화금통신,황동금성 설립1994년 국제품질인증 ISO 9001획득러시아 통신운용합작법인 ROKOTEL설립AT&T와 자본합작 해지1995년 3월 현재의 회사명 LG정보통신(주)으로 상호 변경8월 한국증권거래소 주식 상장CDMA 디지털 이동통신 상용시스템 세계최초 개발 1996년

  • [국제경영] 절충이론의 관점에서 바라본 LG정보통신의 베트남진출
  • 베트남시장에 대한 해외직접투자가 늘어나기 시작하였다. 베트남은 7천만의 인구와 원유 등 풍부한 천연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정부의 적극적인 외국인투자 유치 노력, 국민들의 높은 교육열 등으로 인해 미래의 잠제적인 시장으로 인식되어 투자 유망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한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들이 베트남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정부 및 민간차원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LG정보통신은 지난 1989년부터 베트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투자진출 배경1) 투자진출 동기2) 입지선정사유3) 투자진출 경위2. 현지사업 추진현황1) 성장과정 및 조업현황2) 조직 및 노무관리3) 생산 및 판매활동3. 현지기반 구축요인 및 전망Ⅵ. USP사의 남미진출 사례1. 개요2. 각 대안별 장단점1) 고가수출 전략2) 현지기업 M & A3) Greenfield Investment4) Licensing3. 결론Ⅶ. LG전자의 베트남진출 사례1. 진출 현황1) 진출배경2) 수출에 의한 베트남 시장 진출2. 유선통신 시장으로의 진출1) 베트남의 교환기 시장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합작투자가 성행하였고, 우리 나라의 경우에도 IMF관리체제하에서 금융기관 및 기업의 구조조정을 비롯하여 여러 종류의 기업간 계약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따라서 자신의 생존 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협상기술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③노동인력의 다변화이다. 경제의 국제화가 진전되면서 국내외에서 외국인 기업과의 접촉과 외국인 노동자의 고용이 빈번해지고 있다. 다변화된 노동 인력상황에서 이들과의 협력과 원활한 의

  • [브랜드] LG텔레콤상황분석과 의사결정
  • 투자와 가입자수를 고려할 때 엄청난 자금확보를 할 수 있을 것이므로, 이를 통해 타 경쟁력있는 부분에 전력투자하는 것이다.2) 대안결과(성공시)계속 쌓이는 부채를 어느정도 현금으로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자금사정이 숨통이 좀 트일 것이다. 그러면 통신사업외의 사업, 즉 단말기나 콘텐츠쪽으로 투자를 늘릴 수 있을 것이다.5. 대안의 확정1.정보통신의 국제화 전략 (동남아시아 진출) : 채택1) 대안으로 채택된 이유우리회사는 합작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