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LG정보통신의 베트남 합작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LG정보통신

Ⅱ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1. 진출배경
2. 입지선정의 이유
-베트남 소개
3. 수출에 의한 베트남시장 진출
4. 합작회사의 설립

Ⅲ 유선통신시장
1. 베트남의 교환기시장 환경
2. VKX의 시장개척
3. VKX의 성장
4. 새로운 경쟁자의 출현

Ⅳ 베트남의 이동통신시장
1. WLL시장의 부상
2. 이동통신사업으로의 진출모색
3. 베트남정부의 이동통신사업정책
4. SK텔레콤과의 전략적 제휴
5. SLD의 CDMA시장 진출
6. S-Telecom과 S-Fone
7. SLD의 성장 및 성과
8. 향후 전략 및 과제

Ⅴ 현재의 베트남과 통신시장
1. 베트남의 경제적 성장
2. 현재의 베트남 통신시장
본문내용
Ⅰ LG정보통신
* 2002년 월드컵 개최식에서 세계 최초 IMT-2000 시연을 통해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입증하였고 CDMA 단말기와 3G 단말기 분야에서는 각각 세계시장 점유율 1위와 2위를 달성
* 전세계 CDMA 1위 달성
2007 4세대 (4G) 이동통신 기술 표준 후보 ‘3G LTE(Long Term Evolution)' 상용 기술 최초 시연
* 모바일 TV폰
다양한 최첨단 전자 기술을 갖춘 LG전자의 장점은 TV와 휴대폰을 결합한 모바일 폰에서 그 위력을 드러냅니다. 자체 개발한 디지털TV 원천 기술과 휴대폰 기술을 접목해 위성DMB폰과 지상파DMB폰을 개발하는 한편 DVB-H 및 미디어플로 휴대폰을 선보이며 모바일 방송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방송과 통신이 하나가 되는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를 모바일 TV폰이 이끌어가고 있다.
* 3G폰
세계 최초로 초고속 이동통신 기술인 HSDPA, HSUPA 시연에 성공한 LG전자는 3세대(3G)휴대폰 분야에서 누구보다 앞선 기술력으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허치슨, 보다폰, 싱귤러 등 세계 유수의 메이저 이동통신사를 통해 북미,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 3G 휴대폰을 공급하면서 3세대 휴대폰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참고문헌
- 주베트남 대사관 http://www.mofat.go.kr

- 권원옥의 베트남 정보 http://www.vietinfo.co.kr

- 글로벌경영사례집
-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LG정보통신의 베트남진출 사례
  • 정보통신(주)으로 상호변경 1991년 국내 최초 국설교환기 STAREX-TD 베트남 수출루마니아 통신기기 제조 합작법인 EMGS설립1993년 베트남 통신기기 제조 합작법인 VKX설립중국 통신기기 제조 합작공장 화금통신,황동금성 설립1994년 국제품질인증 ISO 9001획득러시아 통신운용합작법인 ROKOTEL설립AT&T와 자본합작 해지1995년 3월 현재의 회사명 LG정보통신(주)으로 상호 변경8월 한국증권거래소 주식 상장CDMA 디지털 이동통신 상용시스템 세계최초 개발 1996년

  • [국제경영] 절충이론의 관점에서 바라본 LG정보통신의 베트남진출
  • 베트남시장에 대한 해외직접투자가 늘어나기 시작하였다. 베트남은 7천만의 인구와 원유 등 풍부한 천연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정부의 적극적인 외국인투자 유치 노력, 국민들의 높은 교육열 등으로 인해 미래의 잠제적인 시장으로 인식되어 투자 유망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현재 한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들이 베트남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정부 및 민간차원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LG정보통신은 지난 1989년부터 베트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투자진출 배경1) 투자진출 동기2) 입지선정사유3) 투자진출 경위2. 현지사업 추진현황1) 성장과정 및 조업현황2) 조직 및 노무관리3) 생산 및 판매활동3. 현지기반 구축요인 및 전망Ⅵ. USP사의 남미진출 사례1. 개요2. 각 대안별 장단점1) 고가수출 전략2) 현지기업 M & A3) Greenfield Investment4) Licensing3. 결론Ⅶ. LG전자의 베트남진출 사례1. 진출 현황1) 진출배경2) 수출에 의한 베트남 시장 진출2. 유선통신 시장으로의 진출1) 베트남의 교환기 시장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합작투자가 성행하였고, 우리 나라의 경우에도 IMF관리체제하에서 금융기관 및 기업의 구조조정을 비롯하여 여러 종류의 기업간 계약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따라서 자신의 생존 뿐만 아니라 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협상기술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③노동인력의 다변화이다. 경제의 국제화가 진전되면서 국내외에서 외국인 기업과의 접촉과 외국인 노동자의 고용이 빈번해지고 있다. 다변화된 노동 인력상황에서 이들과의 협력과 원활한 의

  • [브랜드] LG텔레콤상황분석과 의사결정
  • 투자와 가입자수를 고려할 때 엄청난 자금확보를 할 수 있을 것이므로, 이를 통해 타 경쟁력있는 부분에 전력투자하는 것이다.2) 대안결과(성공시)계속 쌓이는 부채를 어느정도 현금으로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자금사정이 숨통이 좀 트일 것이다. 그러면 통신사업외의 사업, 즉 단말기나 콘텐츠쪽으로 투자를 늘릴 수 있을 것이다.5. 대안의 확정1.정보통신의 국제화 전략 (동남아시아 진출) : 채택1) 대안으로 채택된 이유우리회사는 합작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