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LG텔레콤상황분석과 의사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의사결정의 중요성과 모형
의사결정의 중요성
1) 의사결정(decision making)
의사결정의 모형
1) 합리적 모형
2) 규범적 모형
집단의사결정
1) 집단의사결정의 특성
2) 집단의사결정시의 함정
효율적인 의사결정 기법
1) 명목집단법(NGT : norminal group technique)
2) 델파이법
3) 브레인 스토밍(두뇌선풍기법:brainstorming)
1. 우리기업의 문제점(상황) 인식
1) SWOT 분석
2) BCG 매트릭스를 이용한 분석
3) 재무재표분석
4) 외부환경 분석
⑴ 경쟁체제의 활성화(민영화)
⑵ 진입장벽 및 재정지원
4. 대안제시 및 평가
1.정보통신의 국제화 전략 (동남아시아 진출)
1) 대안제시 이유
2) 동남아시아를 입지선정한 이유
3)위험 요인
2. 브랜드 이미지 전략을 적극활용하고 투자를 강화한다.
1) 대안제시 이유
2) 현재 우리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3) 브랜드 이미지 개선을 위한 대응책
4) 위험요인
3. 우리 그룹차원에서 다른 기업을 인수하는 것이다.
1) 실현가능성
2) 대안결과(성공시)
4. 타 경쟁사에 매각하는 방법을 취한다.
1) 대안제시 이유
2) 대안결과(성공시)
5. 대안의 확정
1.정보통신의 국제화 전략 (동남아시아 진출) : 채택
1) 대안으로 채택된 이유
2) 나아갈 방향
2. 브랜드 이미지 전략을 적극활용하고 투자를 강화한다. : 채택
1) 대안으로 채택이유
3. 우리 그룹차원에서 다른 기업을 인수하는 것이다. : 무시
1) 대안으로 선택되지 못한 이유
4. 타 경쟁사에 매각하는 방법을 취한다. : 무시
1) 대안으로 선택되지 못한 이유
6. 나오며
- 본문내용
-
현대의 사회에서 우리는 불확실성 속에서 수많은 의사결정을 하면서 생활을 영위해 나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상황을 피터드러커는 그의 저서"NEXT SOCIETY"에 상당부분 주장하고 있다. 단순히 몇몇의 학자만이 아니라, 일반인들 모두 그러한 것을 인식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중요성 또한 잘 알 고 있다. 하지만 실제적으로 우리의 의사결정의 상당부분은 기분에 따른 그때그때의 임기응변식 의사결정일 경우가 많다. 심지어 한 기업의 운명이 달려있는 사업에 관련된 의사결정에 대해서도 최고경영자의 직감에 따른 의사결정이 상당부분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이제는 불확실성이 상당히 증가했으며 그에 따라 환경도 급변하고 있다. 이러한 때에 합리적인 의사결정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것은 틀린말이 아닐 것이다. 이에 따라 우리는 의사결정에 관련된 이론적인 측면을 시작으로 그에따라 그러한 합리적인 의사결정 방법을 현실에 적용하여 실제적인 의사결정과정을 하는 방법으로 구성하였다. 여기서 우리는 보다 실제적인 의사결정이 되고자 우리의 의사결정의 대상기업을 LG 텔레콤으로 정하고, 우리들이 그 기업의 임원진이 되어 의사결정을 하는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