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방법론, 사범] 브레인 스토밍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출처 : 현종익, 이학춘 공저 [ 교육학용어사전 ] 동남기획 2002.

제이슨 리치 저/ 정명진 역 [브레인스토밍 100배 잘하기]. 21세기북스 2003.

찰스 클라크 신민정 역 [ 브레인스토밍 ] . 거름 2003.

라이터스 편집부 [ 브레인스토밍의 효율적 기법 10가지 ] 라이터스 2006.
목차
목차

1. 정의
2. 성격
3. 브레인 스토밍의 원칙
4. 브레인 스토밍의 진행
5. 브레인 스토밍의 발전된 방법들
6. 브레인 스토밍의 도구
7. 브레인 스토밍의 장애요소 극복하기
8. 아이디어 실행
9. 아이디어 분석및 선택 방법
본문내용
1. 정의

brain은 '두뇌' storm은 '폭풍'또는 '돌격, 격정, 급습, 소동, 습격등'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 원래는 정신병자의 돌연 발작을 가리키는 용어로서 집단의 구성원들이 어떤 문제나 요청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적당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스스로의 두뇌를 Tm도록 하는 집단사고의 한 방법이다. 브레인스토밍의 탄생 배경은 미국 대서양에 있는 어는 큰 광고대리점의 BBDO사의 부사장이었던 오스본(A. Osborn)이 1941년에 광고관계의 훌륭한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 기법으로 연구한 것으로 이 기법을 활용하여 커다란 성과를 거두어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
참고문헌
브레인 스토밍을 통한

토의 진행으로 원할한 토의 진행과 방법의 연구에 대한 고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창의성의 모든것
  • , 기억의존 수업, 과도한 행정적 통제를 극복해야 하고, 문화적으로 창의적으로 일탈된 사람을 용납하는 교육문화의 양식을 받아들여야 한다.참고문헌 : , 이옥형이종숙임선빈 공저, 집문당, 李君賢 著,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교육연구소(황정규, 이성진, 원호택, 임인재, 윤정일, 박성익, 문용린, 김종택), 프레스빌 출판, 李星珍 편, 나남출판

  • [교육학]창의성레포트
  • 사범대학 교육연구소(황정규, 이성진, 원호택, 임인재, 윤정일, 박성익, 문용린, 김종택), 프레스빌 출판, 李星珍 편, 나남출판 - 18 -목 차서론Ⅰ. 창의력의 개념 P.1본론Ⅱ. 창조성의 요인들 P.3A. 목적 요인 -P.5B. 동기 부여 -P.6C. 다양성의 요인 -P.6D. 관계의 요인 -P.6Ⅲ. 창의성검사와 판별 방법 P.8Ⅳ. 사회 문화 시대와 창의성 P.10Ⅴ. 창의력과 관련된 변인 P.10Ⅵ. 창의적 인간의 특성 P.12Ⅶ. 창의성

  • [교육심리학]아동의 창의력 증대를 위한 동기 유발에 관한 보고서
  • 서울.이옥선 〈맥피의 미술교육사상과 방법론 연구〉, 미술교육논총, 1999. 한국미술교육학회, 서울.안현주 〈학교교육과 연계한 미술관 교육의 방법연구〉, 미술교육논집 제8호, 1999, 한국미술교육학회, 서울. 김영방 〈우연의 효과를 이용한 표현력 신장과 흥미도에 관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3, 충남. 지두현 〈미술활동이 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5 , 서울.

  • 교육학 교수설계의 이해
  • 관하여 상당히 유용한 피드백을 제공 할 수 있으며 공 식적인 평가를 통하여 동기설계의 개발과 개선이 좀 더 촉진될 수 있다.위 단계로 워크시트를 만들어 실질적인 켈러의 학습지도안을 설계할 수 있다. 또한 각자의 상황에 맞게 수정 보완하여 사용할 수 있다. 5. 참고자료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 교육과학서(박성익외)교수설계이론(학습과제 유형별 교수전략) - 교육과학사(임철일)http://www.umich.eud/~ed626/define.html메타 구평회 교육학- 신수서

  • 구운몽에 나타난 깨달음의 단계와 교육 방안
  • 『배달말』27, 배달말 학회.설성경(1995), 「구운몽을 통해 본 고전교육의 새 진로」, 『어문연구』제87호, 한국어문연구회.유약우(1984), 『중국의 문학이론』, 동화출판공사.이강옥(2009), 「문학교육과 비판성찰깨달음」, 『문학교육학』제29호. 한국문학교육학회.이강옥(2010), 「의 재해석과 희망의 서사교육」, 『국어교육연구』제46집, 국어교육학회.홍승표(1999), 「깨달음의 사회학을 위한 시론」, 『한국사회학논문집』, 한국사회학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