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창의성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서론
Ⅰ. 창의력의 개념 ----P.1
본론
Ⅱ. 창조성의 요인들 ----P.3
A. 목적 요인 -----P.5
B. 동기 부여 -----P.6
C. 다양성의 요인 -----P.6
D. 관계의 요인 -----P.6
Ⅲ. 창의성검사와 판별 방법 ----P.8
Ⅳ. 사회 문화 시대와 창의성 ----P.10
Ⅴ. 창의력과 관련된 변인 ----P.10
Ⅵ. 창의적 인간의 특성 ----P.12
Ⅶ. 창의성의 발현과정 ----P.14
Ⅷ. 창의력과 교육 ----P.15
결론
Ⅸ. 개인별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전략 ----P.17
- 본문내용
-
창의성(創意性)은 최근에 와서야 인간의 지적 자산 중에서 가장 중요한 항목으로 인식되었다. 따라서 오늘날 우리나라를 비롯한 많은 국가에서 창의력 개발을 교육의 중요한 당면과제로 삼고 있다. 우리는 교육을 통하여 역사적으로 축적된 문화적 전통을 전수 함으로써 건전하고 보편적인 시민을 육성해야함은 물론, 새로운 문화와 문명을 창조함으로써 사회이상과 가치를 실현하고 사회진보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교육자들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급변하는 시대에 유용할 수 있는 어떤 지적인 도구, 즉 창의적 사고력을 제공해주는 것이다(Gallagher, 1985). 창의적인 사고력이 중요한 이유는 창의력 개발을 통하여 우리가 일상생활에 필요한 상품의 질을 개선함은 물론 인류가 미래에 직면하게 될 각종 문제를 해결하여 인간 삶의 질을 향상하려는 데에 있다. 사회나 국가는 바로 창의적 능력을 가진 사람에 의하여 발전되는 것이다. 따라서 창의력은 현대 학교교육에서 강조하는 주요한 고차원적 정신기능의 하나이다. 창의성 개발의 중요성은 창의적인 일부 소수학생들의 개인적 성장과 발전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국가발전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는 사실에 우리는 주목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