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블루베리 일본 수출 시장 극대화 방안과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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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블루베리 수출시장 극대화 방안과 프로모션
1. 3C
1) company
2) customer(일본의 블루베리 재배 규모, 일본의 블루베리 시장규모)
3) competitor(일본의 블루베리 수입현황)
2.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3.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4. 4P
1) Product ; Fresh
2) Price ; High price, High quality
3) Place ; Direct Selling
4) Promotion
본문내용
블루베리는 현제 세계적으로 제배되는 작물로써 우리나라에도 여러 품종이 많이 생산되고 있다. 그리고 비옥한 토지와 좋은 기후조건이 양질의 블루베리 생산을 가능하게 하고 지리적, 환경적으로 가까운 일본이 블루베리 최대의 수입국이자 소비국이다. 따라서 양질의 블루베리를 수요와 공급이 균형을 이루지 못 하고 있는 일본 시장을 타겟으로 블루베리 수출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하지만 현재 국내 블루베리 생산량에 비해 수출량이 미비하고 재배농가도 차츰 많아지는 추세다. 하지만 그에 따른 수출 경로 확대가 시급한 시점이고 농민만으론 수출판로가 다각화되지 않았기 때문에 블루베리의 시장성이나 수출에 따른 농가 수익 증대 등 여러 가지 효과가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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