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매일유업의 SWOT분석과 다각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3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다각화 전략
5.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회사명 : 매일유업(주)
업 종 : 유가공 제조업
설립일 : 1969년 2월 14일
상장일 : 1999년 5월 12일
소재지 : 서울 종로구 운니동(삼환빌딩)
VISION : 고객과 함께하는 초일류 기업
MISSION : 초일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창출한다.
- 단일 유제품 생산공장으로는 동양 최대 규모의 유아식품 전문공장
- baby food 사업과 관련하여 분유 및 이유식 제품의 생산설비를 완벽하게 갖추고 시설을 전자동화
- 1981년부터는 중동, 동남아시아. 미국, 호주지역으로 수출
- 국내 최초로 최고 6개월 이상 보관할 수 있는 테트라팩을 개발 (유통합리화를 멸균우유 생산 전문공장)
- 멸균우유의 개발로 유통수단이 발달되어 있지 않던 산간오지까지도 질 좋은 유제품
공급 : 국민건강에 이바지하는 밑거름이 되었음
1. 한국 대표적 낙농업체로써의 국제적 위상 제고
GLOBAL 관점에서 전통적 낙농선진국(미국/유럽/호주)의 뚜렷한 강세 속에 아시아의 맹주로써 살아남기 위한 제품 경쟁력, 창의, 혁신전략 수립
2. 현지화 추구
수출국 유아의 NUTRITION NEEDS에 부합되도록, 내수용과 기능성에 차이를 둠
EX> 중동지역 유아에게 결핍이 심한 VITAMIN 강화
3. 가격 경쟁력 확보
단 몇 dollar에도 민감한 해외 시장 가격 동향에 대응하고자, 생산 전 과정 원가 재조정
4. 경쟁 우위 제품 선정, 집중적 육성 관리
생산원가 조정, 디자인 우위, 품질 우위
- 참고문헌
-
www.maeil.com
www.sangha.co.kr
www.mdtoday.co.kr
www.segye.com
www.fnnews.com
weekly.hankooki.com
www.sportsseoul.com
www.heraldbiz.com
인터랙티브 마케팅 - 신병철, 살림BIZ, 2007
다각화 전략은 기업 가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 최영문, 한국학술정보, 2006
CEO와 고객이 함께 읽는 고객만족 마케팅 - 계도원, 좋은책만들기,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