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매일유업의 SWOT분석과 다각화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다각화 전략

5. 향후 전망
본문내용
회사명 : 매일유업(주)
업 종 : 유가공 제조업
설립일 : 1969년 2월 14일
상장일 : 1999년 5월 12일
소재지 : 서울 종로구 운니동(삼환빌딩)
VISION : 고객과 함께하는 초일류 기업
MISSION : 초일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의 건강을 지키고 행복을 창출한다.
- 단일 유제품 생산공장으로는 동양 최대 규모의 유아식품 전문공장
- baby food 사업과 관련하여 분유 및 이유식 제품의 생산설비를 완벽하게 갖추고 시설을 전자동화
- 1981년부터는 중동, 동남아시아. 미국, 호주지역으로 수출
- 국내 최초로 최고 6개월 이상 보관할 수 있는 테트라팩을 개발 (유통합리화를 멸균우유 생산 전문공장)
- 멸균우유의 개발로 유통수단이 발달되어 있지 않던 산간오지까지도 질 좋은 유제품
공급 : 국민건강에 이바지하는 밑거름이 되었음

1. 한국 대표적 낙농업체로써의 국제적 위상 제고
GLOBAL 관점에서 전통적 낙농선진국(미국/유럽/호주)의 뚜렷한 강세 속에 아시아의 맹주로써 살아남기 위한 제품 경쟁력, 창의, 혁신전략 수립
2. 현지화 추구
수출국 유아의 NUTRITION NEEDS에 부합되도록, 내수용과 기능성에 차이를 둠
EX> 중동지역 유아에게 결핍이 심한 VITAMIN 강화
3. 가격 경쟁력 확보
단 몇 dollar에도 민감한 해외 시장 가격 동향에 대응하고자, 생산 전 과정 원가 재조정
4. 경쟁 우위 제품 선정, 집중적 육성 관리
생산원가 조정, 디자인 우위, 품질 우위
참고문헌
www.maeil.com
www.sangha.co.kr
www.mdtoday.co.kr
www.segye.com
www.fnnews.com
weekly.hankooki.com
www.sportsseoul.com
www.heraldbiz.com
인터랙티브 마케팅 - 신병철, 살림BIZ, 2007
다각화 전략은 기업 가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 최영문, 한국학술정보, 2006
CEO와 고객이 함께 읽는 고객만족 마케팅 - 계도원, 좋은책만들기,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사례분석] `17차` 남양유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유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분석하고자 했다. 2. 기업소개 남양유업은 한 우물 경영이라는 모토 아래 고객만족 ∙ 인간존중 ∙ 사회봉사를 실천하는 기업으로, 1964년 유아식을 만드는 전문기업으로 시작하여, 80년대 90년대에는 유아식과 함께 ‘프렌치카페’, ‘아인슈타인우유’, ‘아인슈타인치즈’ 등의 유제품을 다각화 하였고, 2000년대에는 ‘불가리스’, ‘니어워터’, ‘위풍당당 동충하초’, ‘우유 속 진짜’ 시리즈, ‘남양 석간수’, ‘티

  • 서울 우유의 유통 전략 보고서
  • 매일유업 http://www.maeil.com/-남양유업http://company.namyangi.com/ -한국낙농육우협회http://www.naknong.or.kr/ -월간낙농(낙농진흥회 출판)-낙농진흥회 http://www.dairy.or.kr/ -한국 편의점협회 http://www.cvs.or.kr/ -영남대학교 재학생 100명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서울우유 광고 동영상(CF) -농산물 유통/한국 농업의 장래를 연구하는 모임/1995, 농민신문사-서울우유 목장 경영정보시스템http://www.seouldairy.co.kr/ -밀크매니아 광고 사진, 서울우유 이벤트 사진

  • 기업분석 서울우유 마케팅 전략서울우유 기업분석, 서울우유 마케팅 분석
  • 분석1) 매일유업매일유업은 절대강자 서울우유에 뒤지는 만년 2위 업체이다. 하지만 한화증권은 매일유업에 대해 30년간 2등이었지만 내년에는 성장성과 수익성을 확보하며 백색우유와 분유부분에서 1등을 위협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처럼 매일유업을 만년 후발주자라 부르지는 않는 것이다. 그 이유는 매일유업이 ‘확실한 2등 전략’을 구사하고 있기 때문으로, 선두를 제치진 못했지만 턱밑까지 쫓을 만큼 시설 투자와 사업다각화를 추진해왔다. 2%

  • 스타벅스 마케팅 스타벅스 커피시장 스타벅스 다각화전략 스타벅스성공사례 스타벅스 STP분석
  • 매일유업, 남양유업,롯데 칠성음료), 세븐일레븐의 세븐 카페 운영최근 원두값 인상과 인건비, 임대료 등을 이유로 커피값을 평균 2.1% 인상남성 고객층의 확보문제특정지역에만 서적이나 스터디룸, 미팅룸을 배치포화상태STARBUCKS스타벅스의 방안스타벅스는 술과 음식판매를 늘릴 예정이미 시애틀, 시카고 등에서 오후4시 이후에는 치즈와 채소 피자 등을 담아 와인이나 맥주를 곁들어 팔고있음우리나라에서도 옥수수, 고구마, 감자(옥고감)을 판

  • [국제경영]유아복 `아가방` 해외진출 경영전략
  • 경영 전략4. 아가방의 기업 현황Π. 본론1. 유아동복 시장 환경2. SWOT 분석(해외진출의 모색에 있어서의 내외적 환경)3. 아가방의 STP전략4. 아가방의 4Ps전략5. 아가방의 세계 진출 개요(과정)6. 아가방의 해외진출 배경 (외제 맞서 국산화를 통한 세계적 브랜드 양성)7. 아가방의 중국 진출8. 인도네시아에서의 아가방(아다마스)9. 현재 아가방의 현황과 대응방안(차별화 전략)10. 아가방의 세계화 전략11. 홈플러스와 제휴한 PLB - 新개념 브랜드문화 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