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우유의 유통 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4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울 우유의 유통 전략
“더 좋은 식품과 생활 문화의 창조자”
유통경로
INDEX
I. 서울우유의 소개
II. 서울우유 분석
a) 서울우유의 4P
b) 경쟁사분석 / 매일유업, 남양유업
c) 국내 우유시장 분석
d) 서울우유의 위치
e) 서울우유의 SWOT 분석
III. 서울우유의 유통구조
a) 다양한 유통관리
b) 중간상을 잡아라
c) 새로운 유통경로 확보
IV. 서울우유의 향후 전략과 향후 전략 이슈
서울우유의 이미지
‘서울우유’하면 무엇이 떠오를까?
i)저렴한 가격
ii)역사와 전통
iii)신뢰감
iv)어디서나 볼 수 있다
v)친근한 이미지
- 본문내용
-
서울우유의 이미지
‘서울우유’하면 무엇이 떠오를까?
i)저렴한 가격
ii)역사와 전통
iii)신뢰감
iv)어디서나 볼 수 있다
v)친근한 이미지
서울 우유의 소개
1. 역사
1937년 `경성우유 동업조합` 설립
1945년 `서울우유 협동조합`으로 개칭
주식회사가 아닌 협동조합 형태로 지금까지 성장
협동조합이란?
협동조합은 사기업이며 다수공동기업이다. 운영 조직 면에서 주식회사와 동일 하지만, 주식회사는 1주 1표인데 반하여 협동조합은 출자액의 다과와는 관계없이 1인 1표라는 점과 조합원이 되기 위한 자격조건이 까다롭다는 점이 다르다. 따라서 서울우유는 기업투명성, 조합원 및 직원의 높은 주인의식과 질 좋은 원유 수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1. 규모
2006년 총 매출액 : 1,054,449백만원
당기 순이익 2,942백만원
일일 평균판매량은 200ml기준으로 824만개
조합원 수 : 2,491명
젖소 : 14만3천 마리
대리점 수 : 전국 1,122개
하루 우유 판매량 : 8천11만개
서울 우유의 Vision
Milk Dream -‘우유를 통해 모든 이의 꿈을 실현 시키자’
서울 우유는 신선하고 영양 높은 제품에 대한 고객의 꿈을 이루어 주고자 하며, 조합원으로서의 자부심과 넉넉하고 풍요로운 삶에 대한 꿈, 그리고 국민 건강을 선도하는 보람된 직장에서 일한다는 꿈을 이루고자 한다. 서울 우유는 언제나 신선한 최상의 품질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서울우유의 4P - Product
서울우유는 우유뿐 아니라 발효유류, 유음료류, 치즈류, 가공품류, 등을 판매 하고 있다.
서울우유의 4P - Price
서울우유는 저가제품부터 프리미엄 제품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유통 방법에 따른 가격차이가 있다. 그러나 제품들은 대체로 저렴하며 친근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 하림 SCM전략 사례분석
- [리더십] 마틴 루터 킹의 리더십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직무분석] 퍼스널 트레이너(스포츠 강사) 직무분석
- 스포츠 경영학의 학문적 체계, 교육목표와 한국(우리나라)과 북미 스포츠 경영학의 동향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