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 MPR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MPR의 정의
Ⅱ. MPR의 사례

본문내용

Ⅰ. MPR의 정의

마케팅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한다면, PR은 기업 전체를 판매하기 위한 것이다. PR은 기업과 소비자, 지역주민, 언론, 정부 등 대중과의 상호관계를 증진시키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그 결과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끼치게 된다.
MPR이란, 기업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PR 전략과 상품을 팔아 이윤을 얻기 위한 전략을 통합한 것으로써, 기존 PR의 기업이미지 제고 단계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한 단계 더 나아가 제품의 판매 증대라는 실질적인 결과로까지 연결시키는 과정이다. 조계현, PR실전론, pp. 261-262


Ⅱ. MPR의 사례
1. 모토로라 ‘SpinMoto' 사례


















1.1. 배경
스핀모토는 모토로라코리아가 한국 핸드폰 단말기 마켓에서 영에이지 타깃에 소구하기 위한 전략적 브랜드로 스틱형이나 폴더형 그리고 슬라이딩 방식의 차별화된 대안으로 감각적 디자인의 우위성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다. 하지만 한국시장에서 모토로라는 미국 브랜드로서 기존 스타텍이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맨의 핸드폰, 고장이 잦은 핸드폰, 고 연령층 위주의 디자인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다. 이에 로테이션 방식이 신세대의 핸드폰 방식이라는 배수진의 마컴 전략이 필요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PR] 월드컵을 이용한 MPR 성공, 실패사례분석-SKT, KTF 사례를 중심으로 비교 분석
  • 커뮤니케이션즈 내부자료* MBC 애드컴 사보(2002, 3/4)* 윤상배, “월드컵 스폰서쉽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한상수, “IMC에 의한 ‘Be the reds 월드컵 광고 캠페인 전략연구”,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MPR 광고보다 강한 PR, 정해동 ․ 박기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02)* 대한민국을 바꾼 마케팅, 이시혁, 중앙 M&B, (2003)* MPR 연구회 http://www.seri.org/forum/mpr* http://www.kinds.or.kr

  • 문화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수 있으므로 기업과 소비자 양자 모두 win-win 하는 상호호혜적 관계라는 사실에서 문화마케팅의 진정한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참고자료네이버 백과사전 / 대학생 연합 마케팅 그룹 CNM / 한국마케팅연구원 / 삼성경제연구소KT&G 공식 페이지 / 이시형 서울 SNS 서포터즈 블로그 / 2001 문화산업백서 : 문화관광부 기업이미지와 문화예술 : 한국문화정책개발원 김소영 박사 /매일경제 메디치家 이야기 서평 : 허 연 / 기업과 예술의 새로운 만남 : 신용경제

  • [졸업][광고] 영상매체에서의 PPL(간접광고)연구 -사례분석과 문제점해결을 중심으로
  • 사례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바람직한 PPL의 활용방안을 검토한다< 목 차 >Ⅰ.서론1.연구배경2.연구사3.개념정의4.연구목적5.범위설정Ⅱ.본론1.PPL의 유래와 역사가. 용어의 유래나. PPL의 역사2.PPL의 효과가. 작품의 특성 및 현실성 부각나. 작품제작 및 홍보비용 절감 효과다.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상승과 매출 증대에 기여 라. 효과적인 글로벌 마케팅 수단3. PPL의 유형가. 노출빈도에 의한 유형(일반적 분류)나. 노출위치에 의한 유형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간접광고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국내 PPL사례를 중심으로
  • 간접광고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국내 PPL사례를 중심으로 -제 1 장 Product Placement (PPL)의 개념 제 1 절 PPL의 정의PPL(Product Placement)이란 제조회사가 일반 극장에 배급되는 극영화 속에 자사의 특 정 소비제품을 결합시키는 것을 말한다. 즉 일정한 협찬의 대가를 내고 영화 속에 특정 상 품이나 서비스를 삽입하는 행위이다. 협찬의 대가로는 협찬금일수도 있고 협찬상품 그 자 체일수도 있다.PPL은 원래 영화제작시 소품담당자가 영화에 사용할 소품들을

  • [마케팅 홍보 전략] 홍보 마케팅 전략 MPR strategy
  • 홍보2팀 >IR : 기업설명회 및 실적보고, 매체 기업광고 및 제품광고 이벤트 : 디자인 페스티벌, 광고공모전 등 실시기 타 : 대언론관계(쟁점관리), 사회공헌 PR, 스포츠마케팅 PR 조직의 기능과 역할3) PR 조직 운영실태인물마당 10만원, 지방자치판 20만원, 민선3기취임2주년 130만원, OOO매거진 20만원, 신년특집 20만원. 한 지방자치단체 단체장이 각종 치적이나 홍보성 기사를 보도한 언론사 기자 등에게 보도 사례비를 건넨 것으로 드러났다. MPR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