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 MPR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MPR의 정의
Ⅱ. MPR의 사례
- 본문내용
-
Ⅰ. MPR의 정의
마케팅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한다면, PR은 기업 전체를 판매하기 위한 것이다. PR은 기업과 소비자, 지역주민, 언론, 정부 등 대중과의 상호관계를 증진시키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그 결과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끼치게 된다.
MPR이란, 기업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PR 전략과 상품을 팔아 이윤을 얻기 위한 전략을 통합한 것으로써, 기존 PR의 기업이미지 제고 단계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한 단계 더 나아가 제품의 판매 증대라는 실질적인 결과로까지 연결시키는 과정이다. 조계현, PR실전론, pp. 261-262
Ⅱ. MPR의 사례
1. 모토로라 ‘SpinMoto' 사례
1.1. 배경
스핀모토는 모토로라코리아가 한국 핸드폰 단말기 마켓에서 영에이지 타깃에 소구하기 위한 전략적 브랜드로 스틱형이나 폴더형 그리고 슬라이딩 방식의 차별화된 대안으로 감각적 디자인의 우위성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다. 하지만 한국시장에서 모토로라는 미국 브랜드로서 기존 스타텍이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맨의 핸드폰, 고장이 잦은 핸드폰, 고 연령층 위주의 디자인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다. 이에 로테이션 방식이 신세대의 핸드폰 방식이라는 배수진의 마컴 전략이 필요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