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론] FORD(포드)와 INTEL(인텔)의 마케팅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1) 포드

(2) 파이어스톤

(3) 포드와 파이어스톤

2.상황분석

(1) 사건의 발단

(2) 사건의 전개

3.MPR 문제점

4. MPR 목적

5. MPR 목표공중

6. MPR 전략과 전술

7. 결과

8 . 사례를 통한 시사점

9. 사례 교훈

<인텔>

1.기업소개

2.선정이유

3.MPR 전략

4. 실패 요인

5. 사례교훈

본문내용
(2) 파이어스톤

1900년 오하이오주 애크런에서 H. S. 파이어스톤은 마차용 타이어 판매업을 시작하였다.
그 뒤 1902년에는 타이어 제조에 착수하고, 1904년 자동차용 타이어 생산하였다.
1916년 중고타이어 튜브에서 고무를 재생하였고, 1919년 차륜용 강제품의 제조하였다.
1920년 고무화 제조하고, 1924년 라이베리아에서 고무농장 경영하였다. 1927년 자동차 용품 서비스점의 경영을 시작하고, 1939년 합성고무를 생산하였다. 1961년 디코의 타이어 제조설비, 브랜드를 매수하였고, 1970년 고에너지 입자가속기 제조회사인 래디에이션 다이내믹스 매수 등 계속적으로 발전하였다. 현재에는 유니로열홀딩스와 어깨를 나란히하는 세계적 종합 고무회사로서, 국내 56개 공장과 해외 32개국에 46개 공장을 소유하며, 자동차·트랙터·항공기 등의 타이어 500종 외에 타이어코드·휠·림 등의 타이어 관련제품, 접착제, 도로
표면재료, 필름시트, 레용, 나일론 등의 화학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1988년에는 일본의 타이어 메이커인 브리지스톤이 매수하고, 미국내의 영업을 브리지스톤파이어스톤으로 통합하였다.

(3) 포드와 파이어스톤

오하이오주 애크런의 허름한 창고에서 12명의 직원을 데리고 타이어 사업을 시작한 파이어스톤의 창업자 하비 파이어스톤은 1906년 어느날 타이어 하나를 들고 포드자동차의 창업자 헨리 포드를 찾아간다. 탄력을 개선해 울퉁불퉁한 길도 잘 달릴 수 있도록 직원들과 밤새워 만든 신제품이었다. 헨리 포드는 제품을 보자마자 포드의 주력차량인 모델-티의 타이어로 채택한다. 그는 나중에 회고록에서 “내가 믿었던 것은 제품이 아니라 그의 열성과 빛나는 눈빛 이었다”고 말했다. 이렇게 파이어스톤 타이어 앤 러버(Firestone Tire & Rubber Company)는 포드 자동차(Ford Motor Company)의 대량 생산 자동차에 타이어를 공급 하는 최초의 정식 계약을 맺게 되었고, 헨리 포드와 하베이 파이어스톤은 좋은 사업동지 이자 친한 친구로 지내었다. 이후 1947 년 파이어스톤의 손녀딸인 마르타(Martha)와 포드의 손자인 윌리엄 클레이 포드 (William Clay Ford)가 결혼을 함으로써 이 두 기업의 결속력이 더욱 강화되었다. 이들 양가의 결속은 그 후 이들 신랑 신부에게도 태어난 윌리엄 클레이 포드 쥬니어(William Clay Ford Jr.)는 포드사의 회장이 되었다. 이렇게 포드와 파이어스톤은 95년여 동안 계속해서 좋은 관계 유지하였다. 이후 2000년 타이어 리콜문제에서 서로 책임을 전가하며, 100년 가까이 유지해온 ‘우정’도 생존이라는 냉엄한 현실 앞에서는 어쩔 수 없는 듯 결국 깨지게 됐다.

2.상황분석

(1) 사건의 발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사례를 모방․참조할 필요성이 큼- 공동목표와 신뢰관계를 기초로 한 신축적 운용(2) 제휴운용과 관리의 중요성- 전략적 제휴의 결실과 수확에 직결되는 행위 과정임- 제휴당사자간의 이질적 문화를 극복하여 성공으로 이끄는 핵심과정임- 제휴관계의 구축이 완벽하더라도 제휴의 운용이 성공적이지 못하면 당해 제휴는실패할 가능성이 큼(3) 성공적 제휴운용 및 관리의 기법■ 유능한 제휴관리자(Alliance Manager)의 육성과 상응한 대우

  • [경영정보시스템] MIS의 분석 및 정보시스템 도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사례1. 美 DB업체 - 오라클2. GM - e비즈니스 사업부3. Walmart -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 4. 현대건설 - ERP시스템5. 데이콤 - 지식경영시스템(KMS)6. 삼성카드사 - DB마케팅Ⅸ. 정보시스템 도입 실패사례1. ERP(전사적 자원관리) 도입 실패사례Foxmeyer사보잉(BOEING)사동우산업2. SCM(공급망관리) 도입 실패사례 삼보컴퓨터3. CRM(고객관계관리) 도입 실패사례 McCormick-Shilling벅스뮤직Ⅹ.결 론참고 문헌Ⅰ. 서 론대부분의 조직은 지금까지 그것이 설령 어떤

  • [미국 경영][미국 방송경영][미국 품질경영][미국 참여경영][미국 학급경영][미국 웹경영 분석]미국 경영학, 미국 지식경영, 미국 방송경영, 미국 품질경영, 미국 참여경영, 미국 학급경영, 미국 웹경영 분석
  • 와 관련된 핵심 프로세스가 효율적으로 설계되어 운영되는가를 평가하며 동시에 핵심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지원프로세스, 관련기관과의 협력 프로세스들을 평가한다.사업성과: 사업성과는 조직의 성과 중 다음의 다섯가지 핵심 성과를 평가한다. 고객관련 성과, 재무성과, 인적자원성과, 협력기관 성과, 조직효율성 성과이다.Ⅴ. 미국 참여경영세턴과 AT&T 등의 사례에서 볼 수 있는 신생산체제의 핵심 내용은 작업현장을 포함한 모든 조직 수준에서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사례1. 성공사례- 1. 르노ㆍ삼성자동차- 2.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의 합병- 3.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 인수- 4. 팬택 & 큐리텔- 5. 크라운제과의 해태제과 인수- 6. 롯데백화점 블루힐 인수- 7. 아디다스-리복 인수 - 8. 나이키-컨버스 인수합병 - 9. 한컴과 하늘나라 - 10. 두루넷과 나우콤- 11. 네이버2. 실패사례- 1.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M&A- 2. 삼성전자의 AST리서치 인수- 3. 노벨(Novell)과 워드퍼펙트(WordPerfect) - 4. 앤호이저 부쉬 (Anheuser-Busch)중 이글스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사례1. 성공사례- 1. 르노ㆍ삼성자동차- 2.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의 합병- 3.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 인수- 4. 팬택 & 큐리텔- 5. 크라운제과의 해태제과 인수- 6. 롯데백화점 블루힐 인수- 7. 아디다스-리복 인수 - 8. 나이키-컨버스 인수합병 - 9. 한컴과 하늘나라 - 10. 두루넷과 나우콤- 11. 네이버2. 실패사례- 1.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M&A- 2. 삼성전자의 AST리서치 인수- 3. 노벨(Novell)과 워드퍼펙트(WordPerfect) - 4. 앤호이저 부쉬 (Anheuser-Busch)중 이글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