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문화마케팅이란
문화마케팅의 등장 배경
문화마케팅이 주목 받는 이유
문화마케팅의 유형(5S)과 사례
결론
본문내용
 서론
단순히 정직한 제품이나 서비스의 질만으로 기업의 이윤창출이 가능한 시대는 오래 전의 일이고, 이제 기업은 다양한 수단을 사용하여 마케팅 활동을 영위한다. 광고, 홍보, 영업 등의 기본적인 마케팅 활동들은 이제 MPR, CRM 등의 고차원적인 마케팅기법으로 진화하고 있다. 그리고 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기법으로 자주 사용되는 것이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이다. 흔히 메세나라고 불리는 기업의 문화예술 지원활동은 이제 Sponsorship 을 뛰어넘어 기업과 문화예술간의 Partnership 으로 발전하고 있다. 즉, 기업의 일방적인 지원을 넘어서 기업과 문화예술의 상호의 이익을 위한 마케팅활동이 되었다는 뜻이다. 이 발표를 통해, 현재 기업의 핵심전략으로 자리하고 있는 문화마케팅에 대한 기본 개념을 알아보고, 그 대표적 사례를 통해 문화마케팅이 결과적으로 어떠한 의의를 갖는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 문화마케팅이란

i. 문화(Culture)
교양이나 예술을 가리키는 의미. 지식이나 신앙, 예술, 도덕, 법류가 같은 인간의 사회활동에 의해 만들어진 능력이나 습관의 총체

ii. 마케팅(Marketing)
생산자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 소비자의 수요를 과학적으로 접근하고 효율적인 영업과 광고를 위해서 창의적인 활동과 미래에 대한 예측 및 안목이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마케팅,박물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 조사의 예산Marketing research budgeting마케팅 조사의 예산마케팅 조사박물관 경영에 필수적이지만 예산이 따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는 많지 않다효과적인 경영을 위한 필수적인 수단으로 인식하지 않음임의적으로 가끔 실행하는 행위로 취급함바람직한 예산안을 마케팅 조사의 일부분으로 계획하여야 함마케팅 조사의 예산비용 효율적 접근마케팅 조사 예산을 짜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마케팅 조사 과정의 단계Steps in the marketing research마

  • 이태원,문화마케팅,장소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푸동지구는 4개의 특화개발지역을 선정하고 개발함에 따라, 상하이 도시 내에서만 금융, 보험, 증권과 더불어 IT 산업과 BT산업 그리고 각종 하이테크 산업의 다양한 기업들을 유치하였으며 국제자유무역지구의 지정으로 많은 기업들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성장하였다. 또한 중국 정부는 기업들의 경영활동에 있어서 법인세의 감면, 환급 등 세제상의 혜택과 금융상의 혜택도 함께 제공함으로서 더 많은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노

  • 나이지리아문화,아프리카경제,문화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문화- 나이지리아 문화를 알아보고 문화적 진출전략 제시한국 기업의 비즈니스를 위한 나이지리아의 문화- 나이지리아 문화를 알아보고 문화적 진출전략 제시Contents Ⅰ서론Ⅱ나이지리아의 개요Ⅲ나이지리아의 문화2. 다부족 문화Ⅵ결론Ⅳ나이지리아 문화적 진출전략Ⅴ나이지리아 문화에 관한 미래전망1. 나이지리아 교류현황 2. 나이지리아와 관련해 한국이 나아가야 될 방향 1. Geert Hofstede의 문화 비교 모형1. 왜 아프리카 시장인가?2.

  • 청년문화,문화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문화 특징(1)서태지현상신세대 문화의 정체성을 잘 보여주는 것은 대중음악. 서태지와 아이들은 빠르고 강한 비트와 리듬을 중심으로 랩의 리듬을 한국어와 결합하여 스타덤에 오름. 그들의 춤은 기성의 지배적 문화관습과 억압적인 윤리관에 대한 거부와 저항을 담고 있는데 핵심적 의미는 육체성에 있음.한국 대중음악의 패권이 10대 청소년으로 넘어갔음을 가장 확실하게 확인시켜 주었고 청소년 시장은 한국 대중가요의 가장 크고 중요한 부분

  • 한국일본,문화다양성,문화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문화가 변하는 것처럼 대학축제 역시 변하는 것이 당연하다고도 할 수 있겠지만, 지식의 상아탑으로 볼리던 대학에서 최소한의 고민과 성찰이 존제하던 축제는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다지 오락과 술, 연애인이 필수가 되어버린, 이른바 ‘먹고 즐기는 축제’만이 현재 남아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축제기간 빚어지는 대학생들의 무질서가 심각한 문제가 됬습니다. 뿐만 아니라 축제의 규모가 커질수록 대기업들의 광고가 늘어나고, 학생들에게 돈을 받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