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카드의 디자인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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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디자인 마케팅

5.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2) 비전
현대카드의 사업 vision은 세계 초일류 금융회사로의 도약이다. 세계적인 금융기업 GE 소비자 금융과의 제휴를 통해 글로벌 금융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현대카드의 경영이념은 전략 경영, 스피드 경영, 혁신 경영, 변화 경영으로 크게 네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전략이 곧 비전이다.
현대 카드는 다양하고 가변적인 전략을 발 빠르게 선택하고 운용하여 불확실한 미래를 정확히 예측하고 상황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전략 경영을 실행하고 있다.

2) Speed는 승자와 패자를 가르는 유일한 변수다.
현대카드는 스피드 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Time Line이라고 말하고 있으며 조직 내에서 속도를 저하시키는 최대의 장애 요인인 불분명한 지시, 초점 없는 결정, 단선 커뮤니케이션 등을 바로 잡으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경쟁 사회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3) Innovation은 기업의 유일한 존재와 성공의 이유다.
혁신이 시장 경쟁 체계 하에서 유일한 기업의 존재와 성공의 열쇠라고 생각하는 현대카드는 전 직원들이 모든 업무를 혁신적인 시각으로 보고 항상 창의적으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4) 존재하는 한 전략도 조직도 목표도 끊임없이 변화해야 한다.
현대카드는 외부환경의 변화에 보다 빠르게 적응하기 위해서 기업 환경을 둘러싼 내 외부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전략과 목표를 재설정하여 조직을 튼튼하게 만들어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hyundaicard.com
www.ehyundaicard.com
www.playtheblack.com
www.seri.org
economy.hankooki.com
www.hankyung.com
www.moneytoday.co.kr
www.idweekly.com
www.donga.com
디자인에 집중하라 - 김현, 토네이도, 2007
디자인 경영 - 정경원, 안그라픽스, 2006
시장 후발주자의 브랜드 차별화 전략, 현대카드 M - 김상호, emars, 2005
여성 마케팅 - 김미경, 위즈덤하우스, 2005
현대카드 Annual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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