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 사례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현대카드 시장 분석
2.1. 신용카드 업계 현황
2.2. 현재 시장 점유율 상황

3.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 사례
3.1. 알파벳마케팅
3.2. 명품마케팅
3.3. 문화마케팅
3.4. 디자인마케팅
3.5. 컬러 마케팅
3.6. 귀족 마케팅
3.7. 스포츠 마케팅

4. 현대카드의 마케팅 최종 분석
4.1. SWOT분석
4.2. STP분석
4.3. Marketing Mix전략분석(4P)

5. 결론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2. 현대카드 시장 분석
2.1. 신용카드 시장 현황
1999년부터 2002년까지의 기간에는 신용카드이용실적의 증가가 주로 대출서비스(현금서비스+카드론) 이용실적 증가에 따라 이루어지고 대출서비스 이용실적이 결제서비스(일시불+할부) 이용실적보다 크게 나타났으나 2005년 이후에는 결제서비스 이용실적의 증가에 따라 신용카드이용실적의 증가가 이루어졌으며 대출서비스 이용실적은 정체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신용카드이용실적 중 일시불 및 할부 등 결제서비스이용실적이 소비지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00년 24.9%에서 2008년 50.1%로 높아지는 등 국내소비에서 신용카드의 사용이 보편화되었다. 자산규모로는 은행, 보험 등 주요 금융업종에 비하여 열위 하나 신용카드사용이 소비지출에서 주요 결제수단으로 자리 잡게 되면서 신용카드업의 위상이 강화된 것으로 판단된다.

2.2 현재 시장 점유율 상황
2009년 현재 업계별 신용카드사 시장 점유율은 비씨33.95%, 신한27.88%, 현대 14.84%, 삼성 14.55, 롯데 8.78%등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신용카드사의 시장점유율 확대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특히 삼성카드와 현대카드의 ‘2위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 최근급속도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해온 현대카드는 올해 2·4분기 카드 이용액에서 처음으로 삼성카드를 제쳤다.
참고문헌
6. 참고 문헌
- 김진병, 김찬목 外《on-off line 마케팅》, 한경사 , 2007
- 추성엽,《현대카드처럼 마케팅하라》, 토네이도 , 2009.05.20
- 정재승,《정재승의 과학 콘서트》, 동아시아, 2003, 134~141면.
- 현대카드 공식홈페이지 http://www.hyundaicard.com
-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8772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카드 성공비결과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현대카드 향후마케팅방안 제언 PPT
  • 마케팅전략 발표1. 현대카드 기업소개(1) 현대카드 소개(2) 기업문화2. 현대카드 성공비결3. 경쟁사전략 비교 (삼성카드,신한카드)4. 현대카드 SWOT분석5. 현대카드 STP분석6.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전략7. 현대카드 다양한 마케팅사례(1) 알파벳마케팅(2) 블로그마케팅(3) 문화마케팅(4) 디자인마케팅(5) 차별화마케팅(6) VVIP마케팅8. 향후 마케팅방향 제언INDEX1. 현대카드 기업소개2001년 현대캐피탈이 (주)다이너스카드를 인수하여 설립 됨설립 당

  • 현대카드M 광고분석과 마케팅사례및 전략제안
  • 카드 시장은 1970~85년 도입기와 2000년까지의 성장기를 지나 현재 성숙기에 들어서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 : 여신 금융협회2현대카드는 2001년 기존의 다이너스카드를 인수해 신용카드 업계에 후발주자로 뛰어듭니다. 그 후 2002년 현대카드 M을 필두로 2005년 VVIP 전용카드인 The Black 출시, 2006년 파이낸스샵을 오픈하면서 공격적 마케팅을 펼친 결과 2009년 카드업계 전체 2위, 전문 카드사에서 삼성카드를 제치고 2위에 오르는 성과를 달성하게 됩

  • 현대카드의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및 현대카드 기업분석과 SWOT,STP,4P전략과 새로운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현대카드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INDEXⅠ. 서론1. 현대카드 기업소개2. 카드산업 현황분석Ⅱ. 본론1. 현대카드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2. 현대카드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4. 현대카드의 여러 마케팅전략1) VVIP 마케팅전략2) 디자인 마케팅전략3) 알파벳 마케팅전략4) 색깔 마케팅전략5) 귀족 마케팅전략6) 스포츠 마케팅전략7) 문화 마케팅전략8) 명

  • 현대카드 마케팅전략분석및 현대카드 디자인경영사례분석과 현대카드 POLC전략 분석과 나의견해
  • 현대카드 디자인경영과 마케팅전략POLC전략INDEX1. 서론2. 본론(1) 현대카드의 디자인 경영 시행 배경(SWOT) 및 계획수립(planning)● 현대카드 SWOT분석● 현대카드 마케팅 Plannig(2) 현대카드 기업조직분석(3) 현대카드 Leading 전략ⅰ. 사내 직원 디자인 및 관리ⅱ. CSR 예술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ⅲ. 현대카드 사내 인테리어와 복지제도(4) 현대카드 Controlling 전략3. 결론 및 나의의견참고문헌1. 서론글로벌 수준의 무한 경쟁이 심화되면서 경쟁 패

  • 현대카드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미래전망
  • 현대카드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미래전망INDEX1. 현대카드 기업소개2. 신용카드 시장환경분석 (Five Forces Model분석)3. 현대카드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현대카드 마케팅전략 사례연구5. 현대카드의 미래전망1. 현대카드 기업소개현대카드는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의 신용카드 회사이며, 주요 사업은 신용카드 발급 및 운영이다. 1995년 대우그룹이 출자한 다이너스클럽코리아가 전신이며 당시 다이너스티카드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