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항만관리] 상해항 분석을 통한 부산항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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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상해항의 역사
2. 상해항 현황


Ⅱ. 본론
1. 상해항의 세계항만 순위 전망과 주요원인
2. 상해항 성장의 중심-양산심수항
3. 양산항 운영사 - 상해국제항무그룹(SIPG)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상해항의 역사

 송대(960~1126)에 해안과 내지로의 수송량이 급증함에 따라 수심이 깊은 항구가 있을 뿐만 아니라 교통 중심지인 상해가 천연적 이점을 갖고 있음이 인정되었다.

 1267년에 이미 무역항이 되어, 무역감독관청으로서의 시박사(市舶司)의 분소(分所)가 설치되었다.

 1842년 아편전쟁 후 남경(南京)조약에서 서양 열강에 개항되어 영국 프랑스 미국 등의 조계지가 설치되었다.

 남경조약에 따라 상해는 모든 대외무역에 무제한 개방되었다. 영국인·프랑스인·미국인 들은 이 도시의 특정지역을 점유했으며, 그 지역 안에서의 특권과 면책을 인정받았다. 일본도 1895년 시모노세키 조약에 따라 조계를 확보했다.

 1860년에 중국 전체 선적량의 약 25%를 맡았다.

 일본도 1895년 시모노세키 조약에 따라 조계를 확보했다.

 1921년 7월 마오쩌뚱(毛澤東)을 비롯한 혁명가들이 모여서 중국공산당의 건당대회(중국공산당 1차전당대회라고 볼수있음)가 열린곳으로 중국 공산혁명의 출발지이기도 하다.

 상해항은 지난 10여년간 급부상 하여 2003년 이후로 세계3위의 항만으로 자리매김하였다.

 2005년 1월~10월의 상해항(3.63억톤) 물동량은 싱가포르항(3.51억톤) 초과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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