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브랜드 마케팅 하우젠 분석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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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S 대학에서 디자인과문화 레포트로 내서 A+ 받은 레폿입니다!!
목차
목 차

Ⅰ.서 론

Ⅱ.본 론

1. 환경분석
(1) 현재 경기 현황에 따른 소비심리
(2) 가전시장의 현황

2. 상황분석
1) 자사분석
2) 경쟁사 분석
(1) LG
(2) 대우 일렉트로닉스
(3) 위니아 만도
3). 소비자 분석
3. 4P 분석
4. STP분석

5. SWOT 분석

6. 하우젠 마케팅 전략

7. 하우젠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

8. 해결방안 및 마케팅 전략

Ⅲ.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 TV와 같은 여러 매체들의 가전제품 광고를 보면 대부분 제품의 본래 기능뿐만 아니라 색상, 디자인 등의 광고 비중이 높다. 또한 가전제의 기본적인 기능 외에 부가적으로 여러 새로운 기능들을 첨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사회 환경의 변화와 더불어 사람들의 생활패턴이 바뀌게 되면서 가전제품 자체의 기능뿐만이 아니라 외관, 즉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제품의 고급화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경제 흐름에서 다연 앞서가는 것은 삼성전자가 출시한 [하우젠]이다. [하우젠]은 고품격 인테리어 이미지를 강화하고 컨버전스, 빌트인, 네트워크 등 3대 가전시장의 흐름에 맞춘 신제품 브랜드로, 생활 가전시장에서 통합 브랜드로 출시된 제품이다. 따라서 [하우젠]은 지금까지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통합브랜드로써 그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다. [하우젠]에 대해 조사하고, 현재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을 분석하면서 그에 따르는 문제점은 없는지 살펴보면서 [하우젠]에 대한 본격적인 분석을 시작하도록 하겠다.

(3) Opportunity : 기회
1) 디지털 컨버전스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
- 앞의 환경분석에 나왔듯이 앞으로의 가전 제품은 홈네트워킹이 가능한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이 기본을 이룬다 하겠다. 이런 상황에서 하우젠은 음성인식시스템등을 도입하여 디지털 컨버전스의 기본을 다지고 있기 때문에 이를 이용하여 앞으로 더 많은 시장을 개척 할 수 있다.

2)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 이전의 기능 중심의 가전에서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컨텐츠에 대한 관심 증대로 인테리어에 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 특히 높은 가격을 감수하면서 까지 이러한 인테 리어 가전을 찾고 있다는 점에서 하우젠의 큰 특징인 “컬러 리모델링”은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다.

3) “빌트인” 산업이 확대되고 발전하고 있다.
- 미래가전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빌트인 가전 산업은 앞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이 러한 빌트인 산업은 수요가 안정적이라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하우젠이 빌트인 가전 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4) 독신자 전용 주거공간이 증대되고 있다.
- 하우젠은 젊은 중산층을 겨냥하고 있다. 이런 고수입의 젊은 사람 중에서 독신자의 비중 이 높아지는 추세이다. 예전 TV 프로그램에서 독신자 아파트 같은 경우에 아파트에 모든 것이 다 설치되어 있고 pc와 옷만을 가지고 가면 되는 독신자 아파트가 불티나게 팔리는 것을 보았다. 이러한 독신자 층을 앞으로 많이 늘어날 추세에 있다고 한다. 또 이들은 시 간절약과 편리성을 최우선으로 보고 있으므로 그들에게 맞는 가전제품도 앞으로 기회가 될 것이다.

5) 우리나라 가전제품이 세계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 내수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불경기로인한 침체를 겪으면서 우리 나라 가전제품의 해외 진출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하우젠도 앞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하여 판매율을 높여야 할 것이다.

6)겨울 김장철 김치냉장고 판매 극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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