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속의 CM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방송 속의 CM노래~♬>
1. 연구목적
우리 조는 과제를 하기위해 어떤 광고를 발표하는 것이 좋을까? 토의를 했다.
서로 의견을 나누고 정보를 찾는 과정에서 마케팅원론에서 배웠던 브랜드 인지도를 증대시키는 방법이 떠올랐다.
그 중에서 소리형태 기억에 관심을 가지고 최근 TV광고를 보았는데, 현재 방송되고 있는 거의 모든 광고에는 CM송이나, 배경음악, 로고사운드가 사용됨을 알 수 있었다.
특히 CM song을 이용한 광고가 다른 광고에 비해 브랜드 인식이 잘되고, 히트상품이 되는 등 소비자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이에 대해 우리 조는 CM송에 초점을 두어, CM송의 시대별 발전을 알아보고, 이를 토대로 현대 CM송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한다.
2. CM song의 정의
광고방송용노래(Commercial Message Song)
-광고를 위해 제작되는 음악을 CM송 이라 한다.
CM song광고의 정의를 보면 commercial Message song의 약자로 TV, 라디오의 커머셜에 삽입되는 사가(음악, 노래), 줄여서 CM송이라고 한다.
회사명, 상품명, 슬로건등을 리듬에 혼합하여 기억시키기 쉽게 하려고 만들었다.
상업방송의 선전 효과를 노린 것으로 기업의 이미지에 중점을 두거나, 상품 또는 상표에 중점을 두거나 하며, 그 표현도 계속 부르는 연호적인 것, 시적 이미지를 주는 것 등 다양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의 종류와 열풍 및 SWOT
  • 방송과 동시에 포털사이트 및 음원차트를 점령하는 등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다.프로필:출생 1985년(인천광역시) 신체 163cm, 75kg 소속사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 데뷔 2010년 디지털 싱글 앨범 ‘언제나’ 경력 2011. 03 에너지절약 홍보대사 2010. 12 마블캅스 홍보대사6) 위대한 탄생-백청강, ‘조선족’ 청년이 이룬 위대한 기적백청강 그가 처음 등장할때 모두 그냥 조선족 출신의 노래 좀 하는 20대 청년으로 그를 지켜 봤다. 하지만 그는 ‘조선족

  • [영상음악] CM송 및 CF음악
  • CM송이나 지금도 가끔 접할 수 있는 새우깡의 ‘손이 가요, 손이 가~’ CM송 등은 짧지않은 우리나라 광고사에서 지금까지도 기억에 남는 대표적인 CM송이다. 그만큼 CM송의 위력을 보여주는 사례다.광고적인 용어로 징글로 불리우는 CM송은 배경음악, 로고송, 광고음악 등이렇게 세 가지로 분류되는데, 광고의 메시지를 친숙한 멜로디와 함께 소비자 머리 속에 오랫동안 기억시키는 효과가 있다.CM송은 소비자들의 광고 주목도를 높이며 메시지가 음악적

  • 한국CM송,CMSONG,시엠송,한국시엠송,CMsong변천사,CMsong이란
  • 노래 가락에 맞춰 걱정을 털어버리고 진로 소주를 마신다는 내용.1960년대의 CM song CM song의 트랜드 변천사 CM송의 등장60년대 초반 국내 광고에서 CM송 첫 등장. 61년 아카데미 극장에서 방영된 ‘서울사이다’를비롯해서 이후 불과 5~6년 사이에 라디오CM송이 활성화 됨. - 대표적 작품 : 진로소주, 닭표간장, ABC화장품 등.1970년대의 CM song CM song의 트랜드 변천사 TV보급과 대중문화 속 CM송청바지, 통기타와 함께 청소년 문화의 하나. TV

  • [광고심리학] CM송과 배경음악
  • 속에 확고하게 새겨 넣는 것이다. ‘애니콜을 써라’, ‘애니콜은 어떠어떠한 휴대폰이다’, ‘애니콜은 쓰면 어떤 좋은 점이 있다’라는 메시지는 광고에든 음악에든 하나도 들어가 있지 않다. 단지 제품명중 ‘애니’만이 반복될 뿐이다. 이 짧은 메시지는 제품을 인식시키는데 구구절절 제품을 설명했던 여타 CM송을 비웃어버리듯이 단어 하나로 충분한 역할을 해내고 있다. 애니콜의 ‘애니’라는 단어는 감각적 멜로디와 압축적인 단어가 주는 세

  • [광고] CM송 레포트
  • CM송 광고 관련 향후 활용 및 발전방향○ CM송 개선 및 활용방안 제방1. 분석 기준별 개선방안구 분개 선 방 안 제 시광고인지도CM송의 차별화 ‘차별화’된 CM송의 제작은 광고가 고객에게 신선한 충격을 주어 머릿속에 특별하게 각인되도록 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반복노출 효과고객이 광고에 노출되는 횟수를 높임으로써 더 쉽게 기억되도록 할 수 있다. 이에 한 방안으로 IMC전략을 이용하여 여러 매체를 통해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