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경영] 기업수준의 경영전략 중 방어전략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경영전략이란?
방어전략의 종류
긴축 우회전략
영업양도전략
청산전략
수확전략
현상유지전략
사 례
한전 (긴축 우회전략)
씨티그룹 (영업양도전략)
현상유지전략 (LG디스플레이)

본문내용
1.경영전략
경영전략이란?

변화하는 기업환경에서 기업의 유지와 성장을 위한 방향의 설정과 수단의 선택에 관한 의사결정 (H. I. Ansoff)

기업의 기본적인 장기목표를 결정하고 목표를 성취시키기 위하여 필요한 행동방향을 설정하고 자원을 할당하는 것
(H.weihrich and H Koontz)

경영전략의 유형은 조직계층을 중심으로 하여 경영다각화 정도에 따라 분류

기업수준의 겅영전략에는 성장전략, 방어전략
2.방어전략의 종류
긴축 우회 전략
어떤 기업이 경영 여건의 악화로 인하여 심각한 이익의 감소에 직면하는 경우에 경영자가 단기간내에 긴축경영을 단행하면서 위기상황에 대처해야 하는 전략

영업양도전략
어떤 사업의 전부 또는 주요 부분을 매각하기 위한 전략
자회사 매각, 분리설립, 사업분할 등 세가지 형태로 이루어짐

청산전략
사업의 일부 또는 전체를 처분하는 전략.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손해를 극소화 하기 위하여 장기적인 관점에서 고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전략][마케팅관리][마케팅][어업경영][은행][창업기업][아파트산업][어업]어업경영의 마케팅관리전략, 은행의 마케팅관리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관리전략, 아파트산업의 마케팅관리전략 분석
  • 경영체, 상품도 이름이 주는 영향력은 엄청나게 크다. 즉, 이름은 시장경쟁력과 직결되고 돈이 되는 시대이다. 이와 같은 현상은 다른 제품과 차별화하고, 제품이미지를 잘 반영한 이름을 짓는 것이 다른 어떤 기업전략보다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특히 생산기술의 평준화로 제품의 질적 수준의 차가 사라지고 있기 때문에 이름을 통해서 상품을 차별화 하려는 경향이 높기 때문이다.이와 같은 시대적 추세에 따라 상품이름을 전문적으로 지어주는 네이

  • [품질경영사례] 품질경영의 사례
  • 경영의 원칙 42 .제안 제도의 운영절차 73. 제안제도의 중요 문제점 84. 성공요건 95. 분임조(QC)에서의 제안제도 활성화 방안 106. 품질 경영의 사례 12가. 삼천리 12나. 애플사의 품질기능전개 13다. 삼성전관의 6시그마운동 14라. Federal Express사의 품질향상 16마. LG정보통신, 세계최고의 품질.책임경영 배운다 17바. 모토롤라, 10억개당 불량품 2개.DCC, 불만접수 화상회의 17사. 진웅의 품질의 글로벌화 전략 19아. 제안이 생활화된 일본기업 20자. 고려제

  • [국제경영학]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롯데 중국시장)
  • 방어적 전략을 취하고 있다. 또한 중국시장과 국내시장에서의 경쟁을 연계하는 계획을 갖고 있다.2) 미국의 리글리에 대한 전략롯데가 판매법인이 없어 직접 판매활동이 불가능한 반면 리글리는 단독 법인을 갖고 있으며 현재 대리점을 모집하여 유통망을 형성하고 있는 중이므로 장기적으로 롯데에 비해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현재 롯데는 리글리와 대등한 수준에 놓여 있지만 이미 현지 법인을 확보한 리글리와 향후 경쟁은 약간 불리하다

  • [마케팅] 질레트의 기업경영과 마케팅
  • 등 각종 기자재 및 첨단기법을 동원하여 50 가지 이상의 시제품(prototype)을 테스트한다. 최고급칫솔 크로스 액션은 이런 과정을 거쳐 태어난 것이다.질레트는 또한 크로스 액션의 값을 정하기 위해 3.99 달러와 4.99 달러라는 두 개의 대안을 시장에서 미리 테스트해본다. 그랬더니 이 두 값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에 큰 차이가 없었다고 한다. 제품의 성능을 보아서는 4.99달러라는 값이 크게 문제되지 않을 것이라고 이 회사의 경영진은 확신하고 있다.

  • [국제경영] IBM의 국제경영관리
  • 변화가 아닌혁신 !!!!IBM의 흐름 핵심가치 역시 영원 불변한 것은 없다이노베이션의 추구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이노베이션을 추구이노베이션을 추구하는 것은 글로벌로 펼쳐지는 역동적인 경쟁 상황에서 살아남는 길임과 공시에 번영 할 수 있는 열쇠고객과 사회에 꼭 필요한 통합 솔루션 제공일반 직원들의 창의적인 사고와 열린 참여새로운 아이디어와 새로운 기술력의 접목생산 운영 관리마케팅인적 자원 관리재무관리IBM의 경영관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