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사업][네트워크화 사업][전자상거래 사업][브랜드가치향상 사업]기업 네트워크화 사업, 기업 전자상거래 사업, 기업 브랜드가치향상 사업, 기업 국가 사업, 기업 바이오테크 사업, 기업 사업자 등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기업 네트워크화 사업
1. 사업 목적
2. 사업 내용 및 추진현황
1) 소기업 통합 IT 서비스 이용자 교육 및 지원 사업
2) 소기업형 e-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보급사업
3. 기대효과
Ⅲ. 기업 전자상거래 사업
Ⅳ. 기업 브랜드가치향상 사업
Ⅴ. 기업 국가 사업
1. 정부투자기관의 설립근거 및 사업범위
2. 지방공기업의 설립근거 및 사업범위
3. 지방공기업이 전국적 규모의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지 여부
1) 원칙
2) 예외
Ⅵ. 기업 바이오테크 사업
1. 전략적 제휴를 통한 사업전개
2. 대형제약사와의 협력
3. M&A를 통한 사업영역 확장
4. 특허 보유 ․관리의 중요성
5. 벤처캐피털의 활용
6. 유연한 조직구조와 창조성을 중시
7. 사회적 관계(PR)의 중요성
8. 가치사슬 상의 위상에 따른 전략
9. 성장의 방법에 따른 전략
Ⅶ. 기업 사업자 등록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경쟁은 생존을 위한 끊임없는 싸움이다. 여기에서 살아남으려면 기업은 전략적 경쟁우위로 내세울 수 있는 것을 적어도 하나는 갖고 있어야 한다. 그런데 전략적 경쟁우위를 창출하고 방어하려면 무엇보다도 먼저 상대방을 잘 알아야 한다. 경쟁사의 강점과 약점을 알고 있어야만 어떤 부문에서 우리가 경쟁우위를 갖출 수 있고 또 우리의 어떤 부문이 위협을 받고 있는가를 헤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고객들 못지않게 경쟁사들이 우리 회사가 거두는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고객조사에 치중하는 전통적인 시장조사만큼 경쟁사조사가 중요하다는 뜻이다. 그러나 아마 경쟁사조사라는 면에서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는 회사는 별로 많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이 부문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경영자는 회사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조사를 해보는 것이 좋다.
≪ … 중 략 … ≫
Ⅱ. 기업 네트워크화 사업
1. 사업 목적
지식정보화시대에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국가 전체 정보화가 필수적이나, 우리나라의 경우 업종별, 기업규모별 정보화 격차가 매우 크다. 특히 300만 소기업은 전체 기업 정보화 수준(47.78점)의 평균에도 미치지 못하는 실정이다. 또한 정보화 지원사업이 전통산업(제조업)의 e-transformation에 집중되면서 산업간 규모에 따른 정보화 불균형이 심화되었고, 소기업은 열악한 IT 기반과 S/W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정보화에 무관심하였다.
- 참고문헌
-
문성계 - 소기업 네트워크화 사업 추진, 한국개발연구원, 2002
민광철 - 정부·기업 간 전자상거래의 활성화 방안, 성균관대학교, 2002
배상근 외 4명 - 국가R&D사업에서의 연구 성과 사업화 방안에 대한 연구, 한국공간정보학회, 2012
이길형 외 1명 - 기업 가치 향상을 위한 브랜드 경영 로드맵 연구,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2011
이진 - 바이오산업의 현황과 한국 바이오산업의 발전방안, 연세대학교, 2003
이중교 - 사업자등록 명의대여의 세법상 취급과 그 대응방안, 한국세무학회,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논문] 네이버 기업의 경영전략 실행을 위한 e-비즈니스 모델링 분석 23page
- [산업기술정책][산업기술정책 기본방향][산업기술정책 추진계획][지역화]산업기술정책의 기본방향, 산업기술정책의 추진계획, 산업기술정책의 추진시책, 산업기술정책의 지역화, 향후 산업기술정책의 과제, 시사점
- [중소기업][주5일근무][공동브랜드사업]중소기업의 의의, 중소기업의 네트워크화, 중소기업의 취업규칙, 중소기업의 핵심역량, 중소기업의 자본금, 중소기업 공동브랜드사업, 중소기업 주5일근무제(주5일제근무)
- 전략경영 - LGT 분석집
- [마케팅] 지오다노 완벽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