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사업][네트워크화 사업][전자상거래 사업][브랜드가치향상 사업]기업 네트워크화 사업, 기업 전자상거래 사업, 기업 브랜드가치향상 사업, 기업 국가 사업, 기업 바이오테크 사업, 기업 사업자 등록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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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기업 네트워크화 사업
1. 사업 목적
2. 사업 내용 및 추진현황
1) 소기업 통합 IT 서비스 이용자 교육 및 지원 사업
2) 소기업형 e-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보급사업
3. 기대효과

Ⅲ. 기업 전자상거래 사업

Ⅳ. 기업 브랜드가치향상 사업

Ⅴ. 기업 국가 사업
1. 정부투자기관의 설립근거 및 사업범위
2. 지방공기업의 설립근거 및 사업범위
3. 지방공기업이 전국적 규모의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지 여부
1) 원칙
2) 예외

Ⅵ. 기업 바이오테크 사업
1. 전략적 제휴를 통한 사업전개
2. 대형제약사와의 협력
3. M&A를 통한 사업영역 확장
4. 특허 보유 ․관리의 중요성
5. 벤처캐피털의 활용
6. 유연한 조직구조와 창조성을 중시
7. 사회적 관계(PR)의 중요성
8. 가치사슬 상의 위상에 따른 전략
9. 성장의 방법에 따른 전략

Ⅶ. 기업 사업자 등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경쟁은 생존을 위한 끊임없는 싸움이다. 여기에서 살아남으려면 기업은 전략적 경쟁우위로 내세울 수 있는 것을 적어도 하나는 갖고 있어야 한다. 그런데 전략적 경쟁우위를 창출하고 방어하려면 무엇보다도 먼저 상대방을 잘 알아야 한다. 경쟁사의 강점과 약점을 알고 있어야만 어떤 부문에서 우리가 경쟁우위를 갖출 수 있고 또 우리의 어떤 부문이 위협을 받고 있는가를 헤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고객들 못지않게 경쟁사들이 우리 회사가 거두는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고객조사에 치중하는 전통적인 시장조사만큼 경쟁사조사가 중요하다는 뜻이다. 그러나 아마 경쟁사조사라는 면에서 자신있게 대답할 수 있는 회사는 별로 많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이 부문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경영자는 회사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음과 같은 조사를 해보는 것이 좋다.




≪ … 중 략 … ≫




Ⅱ. 기업 네트워크화 사업

1. 사업 목적

지식정보화시대에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국가 전체 정보화가 필수적이나, 우리나라의 경우 업종별, 기업규모별 정보화 격차가 매우 크다. 특히 300만 소기업은 전체 기업 정보화 수준(47.78점)의 평균에도 미치지 못하는 실정이다. 또한 정보화 지원사업이 전통산업(제조업)의 e-transformation에 집중되면서 산업간 규모에 따른 정보화 불균형이 심화되었고, 소기업은 열악한 IT 기반과 S/W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정보화에 무관심하였다.
참고문헌
문성계 - 소기업 네트워크화 사업 추진, 한국개발연구원, 2002
민광철 - 정부·기업 간 전자상거래의 활성화 방안, 성균관대학교, 2002
배상근 외 4명 - 국가R&D사업에서의 연구 성과 사업화 방안에 대한 연구, 한국공간정보학회, 2012
이길형 외 1명 - 기업 가치 향상을 위한 브랜드 경영 로드맵 연구,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2011
이진 - 바이오산업의 현황과 한국 바이오산업의 발전방안, 연세대학교, 2003
이중교 - 사업자등록 명의대여의 세법상 취급과 그 대응방안, 한국세무학회,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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