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MART의 동기유발 및 성장 과정
2. 이마트의 소개
3. E-MART CEO
4. Mission
5. Vision
6.외부환경 분석
7. 내부환경 분석
7, 7S분석
8, 가치사슬 분석
9, 핵심역량 평가 사례
10, SWOT 분석
11. 전략제안 사례
12. E-mart의 경영전략
13. 매장운영 전략
14. E-mart의 사회전략
15. 분석 및 대안제시
16. 중국시장 진출 동기, 그 중 상하이
17. 중국 진출 전략
18.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노하우
- 본문내용
-
1. E-MART의 동기유발 및 성장 과정
1980년대 후반, 선진국형 소매업체인 편의점이 국내 유통시장에 진출하면서부터 우리나라의 유통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성장을 꾀하고 있다. 1990년대에 들어서는 「가격파괴�유통경로 파괴」라는 새로운 용어의 발생과 더불어 유통시장의 완전개방, 소비패턴의 변화를 계기로 월마트, 까르푸 등과 같은 대형 할인업체가 등장하기 시작하였으며, 93년 11월 E마트의 창동점 개점을 전후해서 국내 및 선진 유통기업들의 국내 시장 진출이 활발히 전개되기 시작하였다. 1997년의 외환위기 이후 경기의 급격한 하락으로 소비자들의 소비패턴의 일대변화가 나타나게 되면서 1980년 이후부터는 급속한 경제성장은 소득증대를 가져오게 되었다.
현 경제사정은 실물경기는 점점 어려워지고 물가는 높아지고 있는 실정으로 스태그플레이션이 우려되는 상태이다.
외환위기 이후 경기부양책으로 기업의 무분별한 카드발행이 통화량 증대에는 기여하였다고 할 수 있으나 현재 경기를 이렇게 만든 직접적 원인임은 분명하다.
외환위기 이후 일련의 한국 경제사회의 급격한 변동과 최근에 붉어진 카드사의 수수료 인상문제 그리고 이미 포화상태에 이른 할인점 업체 간의 대결, 또한 이라크사태, 북한 핵문제, 석유 값 폭등에 따르는 국제적 정치적 문제들이 혼합되어 점차 국내 소비심리는 위축되어가고 있는 실정이며 여러 가지 경제지표 또한 매우 부정적인 상황이다.
예컨대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물품의 진열로 인해 소비자에게 선호된 대형할인마트는 백화점의 매출을 뛰어넘어서 승승장구해왔으나 실물경기가 점차 어려워지고 체감경기 또한 얼어붙자 매출액 상승곡선의 기울기가 감소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이마트와 월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장전략과 마케팅전략 조사분석(A+자료)
- [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분석
- [경영학]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진출배경 및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A+자료)
- [경영학]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조사분석(A+자료)
- [경영학] 이마트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성공적인 경영전략과 마케팅 조사분석(A+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