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코카콜라 온라인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코카콜라 e-Marketing 개관
e-마케팅 전략의 목표
주요 전략
인터넷 프로모션의 승리자는 코카콜라
결론부..
맺는 말



본문내용
한국 코카콜라 온라인 마케팅 성공사례
1.코카콜라 e-Marketing 개관



e-마케팅 전략의 목표
1. Target Audience Communication을 통해 코카콜라 상품의 네티즌 브랜드로써의 인식확산과 Identity 수립

2. Interactive media의 특성을 살린 지속적이고 특색 있는 커뮤니케이션으로 소비증대를 간접 지원

3. TV, 라디오와 같은 4대 매체의 보조적 역할과 함께 고객접점 창구로서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

주요 전략
1. 웹사이트 구축: 소비자와 우호관계 형성,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장
2. 온라인 광고: 코카콜라의 네티즌 브랜드로의 포지셔닝, 코카콜라 웹사이트의 지속적인 방문을 위한 동기부여
3. 온라인 프로모션: 코카콜라 Market Activity 지원, 인터넷을 통해 혁신적 소비증대 프로모션 프로그램 전개
4. property use: Market Research 도구로 활용, Target Audience와의 Communication을 위한 CRM 도구로 활용



Target Audience


인터넷 사용자의 50% 이상이 10대~20대

코카콜라 웹사이트
1. http://www..coca-cola.co.kr
회사 및 제품 정보 알림, 고객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그밖의 온라인 프로모션 기능
2. http://www.cokeplay.com
코크플레이: 음악, 게임 등을 활용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는 코카콜라의 프로모션 전략, 10대와 20대의 트렌드를 파악하여 1인 미디어를 통해 이벤트 자체를 홍보하고 사이트로 유도하기가 용이
cokeplay.com이란 무엇이며 소비자는 cokeplay.com에 왜 접속하는가?
cokeplay.com은 코카콜라의 프로모션을 위해 따로 사이트 주소가 있는 독립된 프로모션 포털사이트이다. cokeplay.com은 코카콜라의 캔바닥이나 병라벨에 적혀있는 8자리나 10자리 코드를 입력하여 사용한 콜라의 양에 비례해 코크플레이 포인트를 얻어서, 그 포인트로 사이트 내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코카콜라 소비자는 컨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cokeplay.com에 접속한다. 컨텐츠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코카콜라를 사서 마셔야 한다. 콜라병이나 캔에 적힌 코드를 cokeplay.com이나 휴대폰에서 *77777+통화를 눌러 코드 입력이 가능하다. 소비자가 얻은 포인트만큼의 컨텐츠를 사용할 수 있다.
어떻게 보면, 다른 음료업체에서 판매촉진의 한 도구로서 사용하는 인터넷 이벤트와도 비슷해보인다. 제품을 사면 인터넷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코드번호 등을 얻을 수 있고, 인터넷에 접속하여 당첨여부를 확인하는 이벤트 말이다. 그러나 촉진기간에 한 번 방문하여 당첨여부만 확인하는 이벤트와는 다르다. cokeplay.com이 기존의 판매촉진을 위한 이벤트와 다른 점은 데이터베이스의 양이 쌓여간다는 점이다. 기존의 판매촉진이 1회성으로 끝나버리는 이벤트였다면, cokeplay.com은 소비자의 포인트가 쌓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 위기와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글라소비타민워터 마케팅 성공전략분석)
  • 코카콜라회사의 성공&실패 사례 들어가는 말 코카콜라는 지난 1886년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처음 탄생한 이후, 124년 동안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미국문화의 상징이자 탄산음료의 대명사이다. 코카콜라컴퍼니의 제품들 중에서 코카콜라는 세계 탄산시장에서 No.1브랜드이다. 코카콜라는 미닛메이드(Minute Maid) 등 주스시장과 즉석커피 & 차 분야에서 세계 1위를 지키고 있으며, 파워에이드 등 스포츠드링크는 2위, 생수와 에너지드링크는 세계

  • 코카콜라의 국제경영사례
  • ◆ 목 차 ◆Ⅰ. 기업소개1. 탄생배경2. 로고3. 연혁4. 경영이념5. CEO 소개6. 경영 마인드7. 제품소개8. 경쟁사Ⅱ. 코카콜라의 재무현황과 인력관리, 세계진출전략 1. 코카콜라의 재무현황2. 인력관리 시스템3. 세계 진출과정4. 코카콜라의 세계진출 전략5. 코카콜라의 한국진출 전략Ⅲ. 코카콜라의 마케팅 활동1. 브랜드 전략2. 광고 마케팅3. 스포츠 마케팅 4. 온라인 마케팅Ⅳ. 코카콜라의 국제경영사례1. 프랑스 진출사례2. 중국 진출사례3. 실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한국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91) 아이리버9(1 )철학과 연혁9(2) iRiver의 국제마케팅 전략

  • [e-비즈니스] 넥슨의 e-비즈니스 성공사례
  • 줄이기 위해 판타지적 요소정액제 신청시 무료로 CD제공미신청자에겐 2~3천원의 소금액 납부시 CD판매오프라인시엔 연습모드만 가능콘솔게임 이용자에게만 부여되는 특혜 제공온라인PC게임과 공동 서버구현사업 계획국내해외서버 관리 단순화와 비용절감,배가되는 재미와 고객확보온라인 게임콘솔 게임서버통합통합 서버 구축사업 계획온라인상 제품을 모바일과 인터넷의 공동구현연동고객만족으로 인한모바일 게임산업 확장The End

  • [국제광고] 다국적 광고의 국제적 유통
  • 마케팅 환경4.국제 마케팅의 과정5.표준화 광고와 지역화 광고(1) 표준화 광고 (2) 지역화 광고(3) 표준화와 현지화의 절충6. 다국적 기업과 광고 제국주의(1) 소비습관과 문화의 다국적화(2) 광고 다국적화의 경제적 맥락7. 성공한 광고 사례(1) 코카콜라(2) NIKE(3) P&G8. 광고 실패 사례 (1) 아지노모도(일본)(2) 코카콜라(3) 펩소던트(4) 그 외의 사례9. 한국의 국제광고(1) 현대자동차 (2) 삼성그룹(3) 대우자동차10. 한국 국제광고의 문제점결론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