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BQ(비비큐) 해외진출전략 관한 연구 -중국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
Ⅱ 경영전략에 관한 선행연구
2-1 기업소개
2-2 BBQ의 경영이념
Ⅲ BBQ의 중국시장 진출에 따른 시장 분석
3-1 SWOT분석
3-2 패스트푸드 업체의 중국 진출 현황
3-3 중국 소비자층에 대한 분석
Ⅳ BBQ의 중국 진출 성공전략
4-1 BBQ의 사전관찰과 현지화전략
4-2 4-2 BBQ의 중국문화와의 충돌 사례
4-3 중국시장에서의 BBQ 성공 요인
Ⅴ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1 연구의 배경
우리나라는 경기 침체로 인해 국민 모두가 현 정부의 국가 경제 6~7%이상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는 경제상황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1995년 9월 창립 이래 꾸준한 성장으로 국내 동종업계 내에서 시장점유율 35~40%로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 있어 주목하고자 한다. BBQ는 국내 치킨업계 1위를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자사의 목표인 2020년까지 전 세계에 5만개의 매장을 개설하여 최고의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큰 비전을 지니고 있고 지금도 이를 위해 현실화해 나가고 있다. 이는 현 경제 상황의 어려움에 처해 있는 우리나라에 어려운 현실을 헤쳐 나갈 수 있는 좋은 모델이 될 뿐만이 아니라, 세계시장을 상대로 꿈을 펼치게 될 한국의 젊은이들에게 강인한 도전정신과 원대한 비전을 제시해주기에 충분한 사례라 이에 대해 연구하고자 한다.
1-2 연구의 목적
업계 최초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첫 로열티를 받고 외국시장에 진출한 제너시스사의 경영전략과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세계 문화의 시장에서 어떻게 성공적으로 목표를 이루어 내고 있는지 배우고자 하는 것이 이 연구의 목적이다. 다른 문화를 상대로 회사의 경영이념이 되는 기본방침은 어떤 표준화 정책을 사용하는지, 또 그 문화에 따라 현지화 전략은 어떻게 이용하고 있는지 조사하여 이 기업만의 독특한 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
Ⅱ 경영전략에 따른 선행연구
2-1 기업소개
(주) 제너시스는 그 동안 척박한 외식산업 환경하에서, 95년 국내 토종 브랜드인 BBQ사업을 시작으로 단기간 내에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여 바비큐, 돈
- 참고문헌
-
http://www.genesiskorea.co.kr/
파이낸셜뉴스 2001.1.8.
3) 한국경제신문, 2003.2.28.
4) 윤인상, 한국적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중국시장 진출에 관한 연구, 조선대학교:석사학위논문, 2003.
5) 윤홍근, BBQ 원칙의 승리, 서울: 중앙m&b, 2007.
6) 전의천, BBQ의 경영성공요인과 중국 베이징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산업경제학회, 2003.
7)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우리나라 대중국 투자기업의 철수현황과 대응, 수은해외경제, 2002.
자료평가
- 이거만 아직 열리지 못한데요.. . . . ㅠㅠㅠ
- ztt861***
(2013.09.26 18:52: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