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빕스 서비스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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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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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소개 및 점포소개
2. 서비스의 구성 및 유형
3. 전략적 서비스 개념
4. 서비스 기본 전략 및 전술
5. 내부 마케팅
6. 외부 마케팅
7. VIPS 만의 특별한 서비스
8. VIPS 의 현재 위치
9. 문제점 및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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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 및 점포소개
(1) CJ 푸드빌 소개
1) 소개
CJ 푸드빌은 ‘외식을 통한 건강, 즐거움,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최고의 외식기업’을 지향하는 외식사업 전문 기업으로 2000년 7월 1일CJ그룹의 외식사업부에서 분사한 이래 ‘스카이락 (Skylark)’, ‘빕스(VIPS)’, ‘한쿡(HanCook)’, '델쿠치나(Delcucina)'를 운영하고 있다. Foodville은 FOOD (음식) 와 VILLAGE (마을)의 합성어로서 한 마을에 사는 가족과 이웃들이 함께 행복한 식사를 즐기듯, 편안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온 가족 레스토랑을 지향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CJ푸드빌은 2003년에, 스카이락 45개 점포에서 400억, 빕스 14개 점포에서 550억원 등 총 950억원의 매출을 올린 바 있으며, 2004년에 스카이락 1개점, 빕스 6개점과 한쿡 1개점등 총 10여점의 신규 출점 하였으며, 2005년 10월 현재까지 14개점을 신규 출점 하였고 2005년 12월 까지 2개점을 추가 신규 출점 예정에 있다.
지난 94년 9월 9일 스카이락 논현점을 오픈한 것이 사업의 시작으로서, 사업 개시 5년 만인 2000년에 흑자를 기록하며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한 후 분사를 통해 홀로서기를 하였다.
분사 후 CJ푸드빌은, 기존 브랜드인 스카이락과 빕스를 지방에까지 적극 출점하는 전국적 다점포화와 더불어 고객과 시장 트렌드에 맞는 신규 브랜드의 런칭 등을 주요한 사업 전략으로 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해 오고 있다. 최근에는 새로운 개념의 한식 패밀리 레스토랑 ‘한쿡’을 성공적으로 런칭하였으며 향후 해외 진출을 통한 사업의 Globalization 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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