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 전자 디오스 김치냉장고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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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팀의 구성

Ⅱ. 선정 사유

Ⅲ. 제품 선정

Ⅳ. 제품 설명

Ⅴ. 상황 분석

Ⅵ. STP

Ⅶ. 마케팅 전략

Ⅷ. 마케팅 목표

Ⅸ. 참고 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Ⅲ. 제 품 선 정
1. 기 업 명 : LG 전자
2. 브랜드 명 : DIOS
3. 제 품 명 : 김치냉장고

○ 디오스의 의미: DIOS(스페인어) 신, 하느님,여신
DIOS : Deluxe(고급스러움), Intelligent(지적인),
Optimum(최적의), Silent(조용한)의 약자.

○ DIOS 개발 배경
서구 스타일의 외관 디자인과 한국 식생활 문화에 맞는 실용성 있는
내부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

○ DIOS 디자인 컨셉
DIOS는 오래 되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 Solid한 이미지와 볼수록 매력이 있는 Expressive, 사용자가 쓰면 쓸수록 기분이 좋은 User Friendly개념을 바탕으로 한 High Refined(고품격)를 Design Concept 으로 설정하였다.

○ DIOS 장점
디자인 고려 없이 주방가구와 각각의 가전제품이 별도로 설치되는 일반가전과 달리, DIOS는 제품 디자인 자체를 느낄 수 있고, 이사를 할 때, 주방을 고칠 때, 단품을 교체할 때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부엌을 리모델링 하면서 가전제품을 교체 구매하 는 고객, 이사하는 고객, 혼수 하나하나 단품 컬렉션을 통해서도 멋진 주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 DIOS 차별점
주방을 업그레이드시키는 혁신적 기능이 있는 제품에만 DIOS 브랜드를 사용합니다. 디자인에서도 인테리어 개념을 도입하여 DIOS 브랜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여 단품을 구입해서 갖추더라도 전 제품이 어울릴 수 있도록 조화미를 고려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Ⅳ. 제 품 설 명


참고문헌
‧ http://www.munhwa.com/(문화일보)
‧ http://www.prosumero.com/(프로슈머)
‧ http://www.seoul.co.kr/(서울신문)
‧ http://www.seri.org/(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lgeri.com/(엘지경제연구원)
‧ http://www.nso.go.kr/(통계청)
‧ http://www.kpx.or.kr/(한국전력거래소)
‧ http://www.kpc.or.kr/(한국생산성본부)
‧ http://dios.lge.co.kr/(디오스)
‧ http://www.dimchae.com/(딤채)
‧ http://www.hauzen.com/ (하우젠)
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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