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이용한 화장품 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사업개요
Ⅱ AS-IS
1.국내 화장품 시장의 현황
2. 화장품 시장의 특징
3. 주요 업체 현황
4. 현재 화장품 시장의 문제점
Ⅲ To-be
1.RFID란
2.RFID 이용한 새로운 시스템
Ⅳ 기대효과
1.새로운 시스템의 이점
2.새로운 시스템의 보완해야 할 점
Ⅴ. 결론
- 본문내용
-
Ⅰ사업개요
지난해부터 우리 사회의 커다란 이슈였던 한미FTA가 타결되고 EU와의 FTA협상이 시작되었다. 이 때문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국내 기업들의 국제경쟁력 강화의 필요성이 다시금 강조되고 있다.
화장품 업계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그 중 핵심적인 것 하나가 법규 및 제도 측면에서의 변화이다. 화장품 법 일부 개정을 통해 몇 년을 끌어온 전 성분 표시가 의무화된 것이다.
화장품 시장의 또 다른 변화는 어느 해 보다 더 과열된 경쟁시장을 들 수 있다. 특히 브랜드 시장이 더욱 두드러졌는데 시장 현황을 보면 시판 전문점 시장(브랜드숍 포함)은 올해 1조 5천억 원을 약간 하회하는 수준의 시장을 형성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단독 및 멀티브랜드숍을 포함한 브랜드숍이 약 9천7백억 원대, 종합 형 전문점이 5천억 원에 달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브랜드숍이 양적으로 크게 팽창해 3천 점을 넘어선 가운데 성장률이 둔화되면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화장품업계의 심화된 환경에서 여러 업체들이 조금이라도 더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치열한 시장 상황에서 IT기술을 활용하여 화장품 기업의 경쟁력 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게 되었다.
여러 수업을 들으면서 정보기술 관련 공부를 하면서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RFID를 화장품에 접목시켜서 활용하는 방안으로 생각을 모으고 이에 대하여 조사해 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