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주류의 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 요
Ⅰ. 일반주류의 유통과정
1.1소주
-국내 유통과정의 특징과 문제점&개선방안 제시
-국외 유통과정의 특징과 문제점&개선방안 제시
1.2맥주
-국내 유통과정의 특징과 문제점&개선방안 제시
-국외 유통과정의 특징과 문제점&개선방안 제시
Ⅱ. 특별주류의 유통과정
2.1막걸리
-유통과정의 특징과 문제점&개선방안 제시
2.2지역소주
-지방소주 유통의 특징
Ⅲ .수입주류의 유통과정
와인
- 본문내용
-
1) 소주
(1) 국내 유통과정 - 참이슬
① 회사에서 공장에 생산 주문
-> 이천, 청원, 마산(수출위주) 3개의 공장에 참이슬을 주문하고 공장에서 참이슬 생산
② 공장에서 물류센터로 운송
-> 공장에서 생산된 참이슬은 진로 그룹이 자체 소유하고 있는 34개의 물류센터로
운송한다. 물류센터로 운송까지의 물류는 1자 물류로 진로 그룹에서 자체적으로 물류를 관리한다.
③ 물류센터에서 1차 거래선으로 운송
-> 물류센터에서 1차 거래선인 각 도매업체로 운송한다. 1차 거래선부터는 1자 물류가
아닌 3자 물류로 운송한다.
④ 1차 거래선에서 2차 거래선으로 운송
-> 1차 거래선인 도매업체에서 다시 2차 거래선인 각 소매업체로 운송이 이루어진다.
⑤ 최종 소비자
-> 이후 소비자의 구매 행위를 통해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⑥ 공병수거
-> 소주 유통의 특징의 하나로 공병수거가 이루어진다. 수거된 공병은 공장으로 운송되어 세척과정을 통해 소주의 생산에 투입되어 다시 유통이 이루어진다.
* 유통구조: 회사-> 공장-> 물류센터-> 1차 거래선(도매)-> 2차 거래선(소매)-> 소비자
(2) 국내 유통의 특징
① 국내 유통은 100% 차량 운송 : 국내 유통은 제주도를 제외한 모든 지역이 트럭을 이용 한 100% 차량 운송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한국주류산업협회 홈페이지 http://www.kalia.or.kr/introduction/k_biz_intro.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