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주류의 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9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 요

Ⅰ. 일반주류의 유통과정

1.1소주
-국내 유통과정의 특징과 문제점&개선방안 제시
-국외 유통과정의 특징과 문제점&개선방안 제시

1.2맥주
-국내 유통과정의 특징과 문제점&개선방안 제시
-국외 유통과정의 특징과 문제점&개선방안 제시

Ⅱ. 특별주류의 유통과정

2.1막걸리
-유통과정의 특징과 문제점&개선방안 제시

2.2지역소주
-지방소주 유통의 특징

Ⅲ .수입주류의 유통과정

와인
본문내용
1) 소주
(1) 국내 유통과정 - 참이슬

① 회사에서 공장에 생산 주문
-> 이천, 청원, 마산(수출위주) 3개의 공장에 참이슬을 주문하고 공장에서 참이슬 생산
② 공장에서 물류센터로 운송
-> 공장에서 생산된 참이슬은 진로 그룹이 자체 소유하고 있는 34개의 물류센터로
운송한다. 물류센터로 운송까지의 물류는 1자 물류로 진로 그룹에서 자체적으로 물류를 관리한다.
③ 물류센터에서 1차 거래선으로 운송
-> 물류센터에서 1차 거래선인 각 도매업체로 운송한다. 1차 거래선부터는 1자 물류가
아닌 3자 물류로 운송한다.
④ 1차 거래선에서 2차 거래선으로 운송
-> 1차 거래선인 도매업체에서 다시 2차 거래선인 각 소매업체로 운송이 이루어진다.
⑤ 최종 소비자
-> 이후 소비자의 구매 행위를 통해 최종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⑥ 공병수거
-> 소주 유통의 특징의 하나로 공병수거가 이루어진다. 수거된 공병은 공장으로 운송되어 세척과정을 통해 소주의 생산에 투입되어 다시 유통이 이루어진다.

* 유통구조: 회사-> 공장-> 물류센터-> 1차 거래선(도매)-> 2차 거래선(소매)-> 소비자
 
(2) 국내 유통의 특징

① 국내 유통은 100% 차량 운송 : 국내 유통은 제주도를 제외한 모든 지역이 트럭을 이용 한 100% 차량 운송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한국주류산업협회 홈페이지 http://www.kalia.or.kr/introduction/k_biz_intro.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주류산업 유통관리 방식
  • 주류 ChannelAgendaPART 1. 환경의 이해 ( 주류산업의 특성 및 동향 )1.1 산업의 개요1.2 산업의 특성1.3 산업의 동향PART 2. 방식별 특징 비교2.1 전통주, 과실주의 이해 및 방향성 설정 2.2. 전통주, 과실주 유통관리 방식3.1 소주, 청주에 대한 이해 및 방향성 설정 3.2. 소주, 청주 유통관리 방식4.1 맥주에 대한 이해 및 방향성 설정 4.2. 맥주 유통관리 방식5.1 위스키, 브랜디, 리큐르에 대한 이해 및 방향성 설정 5.2. 위스키, 브랜디, 리큐르 유통관리 방식의

  • [유통관리] 주류의 유통
  • 유통관리론 주류의 유통과정CONTENTS01 주류유통02 일반주류03 특별주류04 수입주류05 결론06 Q & AIntro선정이유내가 대학에 와서 밥보다 많이 복용한 것이 무엇인가.?What?01 주류유통주류유통주류유통의 기본 구조01,주류산업의 특징높은 시장진입장벽 존재각종 정부규제가 다수 존재경기변동 및 계절에 따른 민감한 수요변화주류생산업체는 주류제조면허만 보유  제도적으로 최종소비자에 직접 판매 불가능주류유통이 유통면허를 가

  • [유통관리] 주류산업의 유통구조
  • 유통상 어려움인력 의존도가 높음공장과 물류센터 내를 제외한 현장에서는 거의 인력에 의존정보 및 자동화 시스템 도입 불가능낮은 단가, 긴 유통기간, 빠른 제품순환으로 인하여 유통 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낮음1차 거래선까지만 관리소주 유통의 특징소주주류 제조자종합주류 도매업자가정용할인점용유흥점용수퍼∙연쇄점 농축수협 본지부가정용할인점용소매업자(가정용)비가맹수퍼 포함유흥음식업자유흥음식점용연금매점할인점

  • [유통관리] 주류산업의 유통경로
  • 주류유통과정> 전체주류 유통경로소비자> 특정주류 유통경로> 주류 유통경로의 특성경로의 특이성업계의 특성- 제조자는 도매상을 거치지 않고 소매상이나 최종 소비자를 상대할 수 없다.- 도매업자간의 도매거래는 허용되지 않는다.Case. 국순당의 유통경로도매점의 기능- 프랜차이즈의 형식으로 독점적인 계약 수행을 위한 형식이며, 직영개념을 도입한 것이다.- 제품의 설명 및 제품의 운송, 업소의 관리까지 일원화 시켰다.2) 유통/할인/

  • [유통관리] 주류시장의 지역시장 파괴에 따른(주)무학의 생존 전략
  • -주류시장 개방-㈜진로의 법정관리 결정에 의한 수도권 진출기회-자사도수제 폐지로 시장경쟁력 약화-소비자들의 습관적 소주제품 선택-경쟁사와의 경쟁 격화-맥주 등 경쟁 주종의 소비확산-타지방 진출 이후 유통비용이 증대 우려7. 무학소주의 대응책“지역과 함께 커 나가는 향토기업.”8. 시장 경쟁의 변화에 따른 이상적 유통구조 도출주류제조자구매고객도매상소매상고객정보관리 요구사항분석판매전략수립 영업활동반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