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태평양의 RFID 적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1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저의 소중한 자료입니다.
경영정보시스템 들으시는 분들은 아마 많은 도움이 되실 거 같네요
- 목차
-
1. 추진배경 및 목적
2. 추진내용
3. 추진예상성과
4. 주요고려사항
- 본문내용
-
국내 대기업을 중심으로 물류비용, 영업비용 및 프로세스의 개선을 꾀하기 위하여 RFID 도입이 추진되고 있다. 국내 화장품 시장은 전체 공급사슬내의 효율적인 정보공유가 이루어지고 있지 않으며, 비정상적인 유통과정을 통하여 판매되는 제품이 많아 그에 따른 손실이 적지 않다. 따라서 태평양에서는 전체 공급사슬의 효율적인 정보공유를 통하여 유통과정을 투명하게하고, 지능형 종합물류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전체적인 물류 효율성을 증가시켜 수익을 증대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기술적으로는 RFID 기반기술을 확보함으로써 유비쿼터스 기반 인프라를 구축하고 RFID 적용을 활성화 시키고, 업무적으로는 자동화시스템 도입, 실시간 정보 공유, 수작업 업무 감소를 통한 비용절감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RFID 기술을 통한 사용자 만족도 향상을 추가 목표로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