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물류론] CVS -훼미리 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 론
Ⅱ. 보광 훼미리 마트
1. 보광 훼미리 마트
2. 인터뷰/설문지 조사
2.1 점포와의 인터뷰
3. 특징 물류 시스템
3.1. ADSL VPN
3.2. 유통기한 체크 시스템(Time-PLU)
3.3. POS 시스템
3.4. 남양주통합물류센터
5. 기타 자료조사
Ⅳ. 느낀점
- 본문내용
-
Ⅰ. 서론
▲편의점 현금지급서비스
직업인구의 증가와 갖가지 문화생활의 증가 그리고 교통수단 등의 발달으로 하루하루 유동인구가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유동인구의 증가에 발맞추어 적시적소에 편리하게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소매업이 증가하고 있는데, 바로 편의점이다. 편의점은 24시간 개점을 원칙으로 대면 판매와 셀프서비스 방식을 통해 식료품을 판매하며, 입지•시간•상품구색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종합소매점이다. 이는 쇼핑시간의 절약 , 원 스톱 쇼핑 그리고 소비자와의 가까운 거리라는 입지 특성에 더하여 공과금 납부와 입출금 서비스의 은행․금융 업무와 물품의 배달서비스 위탁과 우편 업무 등을 추가로 제공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기존의 일반 슈퍼마켓이나 할인점보다 물품이 비싸게 판매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각광받는 소형화 업태의 유통업체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빅3의 편의점
국내 편의점의 역사는 그리 길지 않다. 1985년 국내에 편의점 체인화가 처음으로 도입된 이후, 1989년 ‘세븐일레븐’이 서울 송파구에 올림픽 점을 개점한 것을 시작으로 ‘훼미리마트(;훼미리마트는 시장 점유율이 약 50%에 육박하며, 판매에 있어서도 가장 높은 매출액을 기록하고 있다)’, ‘GS25(시장 점유율이 약 30%를 웃돌며, 주로 수도권을 중심으로 투자해 매출액에 있어서도 훼미리마트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세븐 일레븐(;시장 점유율이 약 10%안팎으로 앞의 두 편의점에 비해 점유율이 낮지만, 판매에 있어서는 점유율에 비례해 높은 성과를 내고 있다.)’ 등 이른바 국내 ´빅3´ 와 기타 ‘미니 스톱’, ‘바이더웨이’를 중심으로 하여 그 수가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작년 말 기준 전국 편의점 수가 9천900여개로 증가해 이른바 국내 편의점 1만개 시대가 도래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비교적 알차게 잘 정리되어있네요...
- ybc***
(2010.06.03 14:04: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