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BQ 비비큐 치킨 해외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BBQ 치킨 소개 및 연혁
2. 국내시장 성공 전략
3. 해외 진출 분석
(1) SWOT 분석
(2) 4P 전략
(3) 경쟁 기업 분석
4. 해외 진출 상황
(1) BBQ의 해외 진출 동기
(2) 해외 진출 현황
(3) BBQ의 스페인 시장 진출
5.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1. BBQ 치킨 소개 및 연혁
(1) 소 개
BBQ는 ㈜제네시스의 간판 브랜드로 1995년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 시작, 단시간 내에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였다. 이에 ㈜제네시스는 현재 BBQ를 비롯하여, 닭익는 마을, 우동 돈까스 전문점 U9등을 선보임으로써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장하였다.
이러한 ㈜제네시스의 간판 브랜드인 BBQ는 한 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 ‘Best Believable Quality’ 즉, ‘세상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브랜드 네임으로 국내 치킨 시장에 뛰어들었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 문화욕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 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인 BBQ는 그만의 독특한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BBQ는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현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형점의 운영시스템과 투자효율성이 높은 소형점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가장 경제적인 투자비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국내 제일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치킨 전문점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하여 소형 치킨시장을 타겟으로 하여, 차별화되고 특색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킬 수 있었다. 이에 BBQ는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 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 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2003년엔 중국, 2004년엔 스페인, 2006년엔 일본과의 체결 이후 현지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이어2007년에는 말레이시아•싱가포르지역 외 동남아 7개국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였다. 2008년 현재 BBQ는 미국 맨하튼, LA 한인타운 등지에서 또 다른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한 도전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잘 쓸꼐요 .ㅠㄱ둇ㅈ교죠
- g8787***
(2009.06.11 03:39:4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