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BQ 비비큐 치킨 해외시장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BBQ 치킨 소개 및 연혁

2. 국내시장 성공 전략

3. 해외 진출 분석
(1) SWOT 분석
(2) 4P 전략
(3) 경쟁 기업 분석

4. 해외 진출 상황
(1) BBQ의 해외 진출 동기
(2) 해외 진출 현황
(3) BBQ의 스페인 시장 진출

5.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1. BBQ 치킨 소개 및 연혁


(1) 소 개
BBQ는 ㈜제네시스의 간판 브랜드로 1995년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 시작, 단시간 내에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였다. 이에 ㈜제네시스는 현재 BBQ를 비롯하여, 닭익는 마을, 우동 돈까스 전문점 U9등을 선보임으로써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장하였다.
이러한 ㈜제네시스의 간판 브랜드인 BBQ는 한 푼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 ‘Best Believable Quality’ 즉, ‘세상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브랜드 네임으로 국내 치킨 시장에 뛰어들었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신선한 닭고기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다양화되는 소비자의 식 문화욕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국내외식산업을 발전시켜 국가경제에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설립된 국내 최고의 닭고기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인 BBQ는 그만의 독특한 사업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또한 BBQ는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현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형점의 운영시스템과 투자효율성이 높은 소형점의 장점만을 결합하여, 가장 경제적인 투자비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국내 제일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치킨 전문점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하여 소형 치킨시장을 타겟으로 하여, 차별화되고 특색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킬 수 있었다. 이에 BBQ는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 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 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2003년엔 중국, 2004년엔 스페인, 2006년엔 일본과의 체결 이후 현지 시장에 진출하였으며, 이어2007년에는 말레이시아•싱가포르지역 외 동남아 7개국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하였다. 2008년 현재 BBQ는 미국 맨하튼, LA 한인타운 등지에서 또 다른 현지 시장 공략을 위한 도전을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쓸꼐요 .ㅠㄱ둇ㅈ교죠
  • g8787***
    (2009.06.11 03:39:43)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BBQ성공요인과 관련하여 어떤 점이 소비자에게 어필 하였는지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BBQ에 있어서의 소비자는 프랜차이즈의 특성상 광의의 범위로는 end-user뿐 만이 아닌 회사로부터 제품을 최초로 구매하게 되는 가맹점 주들도 제2의 소비자로 포함하도록 한다. 치킨시장 업계의 전반적인 경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STP분

  • (주)제너시스 BBQ 치킨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해외시장을 향해 도움닫기 중인 BBQ의 성장 원동력은 무엇이며, 주요 진출 전략과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향후 발전전망을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을 토대로 살펴보고자 한다. 1. 기업 분석 1) 제너시스 기업소개(주)제너시스는 550명의 임직원을 거느린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그룹이다. 1995년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설립돼 BBQ 1800개, BHC치킨 650개 등 현재 모두 2800여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다.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으로 프랜차이

  • [국제경영론] 비비큐 BBQ치킨 도미니카 진출 전략
  • 시장안착 확률을 높이는 방안이 될 수 있다. 또한 현지 통신업체와의 제휴와 같은 형태의 방안도 주요 전략으로 검토할 수 있다.Ⅱ.어떻게 사람들을 관리할 것인가?1. 인사조직 관리(1) 조직구조의 결정제너시스 BBQ는 2003년 3월 중국에 진출,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로는 최초로 해외진출을 하였으며, 2004년 6월에는 스페인에 진출해 2005년 6월 2개점을 동시 오픈하는 등 세계시장 개척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2006년에는 일본과 미국에 로열티를 받는 ‘마스

  • 프랜차이즈기업의 성공사례
  • 국제경영프랜차이즈와 프랜차이즈기업의 성공사례((주)제너시스BBQ사의 BBQ치킨의 중국진출사례)Ⅰ. 프랜차이즈란?1. 프랜차이즈의 정의프랜차이즈란 상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메이커 또는 판매업자가 체인본부 등을 구성, 독립소매점을 가맹점으로 지정하여 그들 가맹점에게 일정한 지역내에서 독점적 영업권을 부여하는 것을 말한다. 이 때, 판매 상품의 종류, 점포, 광고 및 기타 영업에 관련되는 것을 직영점이 관리하고 가맹점에 경영지도 및

  • BBQ중국진출의 모든것
  • B. B. Q 중국 진출의 모든 것목차1. 제목선정 이유와 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 그리고 기업소개2. 해외진출현황 3. 중국시장진출배경 4. 시장 환경 분석 5. 경쟁사분석 6. SWOT 분석 7. 중국시장진출전략 8. 향후전망과 과제 9. 결론 -이 같은 제목을 선정한 이유말 그대로 모든 것이다. 우리나라 최고의 치킨업체 BBQ가 해외에서 뭘 했었는지 어떤 것을 이루었는지 알고 있게 상세하게 찾고 분석하고 정리하였다.과제를 하는 목적은 따로 없다. 외면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