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중국진출의 모든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완전 에이플 과제였습니다. 극찬받았던것입니다.
다른과제에 비해 디테일하고 좋습니다.
목차
목차

1. 제목선정 이유와 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 그리고 기업소개

2. 해외진출현황

3. 중국시장진출배경

4. 시장 환경 분석

5. 경쟁사분석

6. SWOT 분석

7. 중국시장진출전략

8. 향후전망과 과제

9. 결론
본문내용
세계 13개국에 351개의 가맹점. 해외 총 매출 1억 1189만 달러(약 1268억 원).
BBQ치킨을 운영하는 제너시스 BBQ의 09년도 해외 사업 성적표다. BBQ가 2003년 중국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일본 , 베트남, 싱가포르 , 말레이시아, 스페인 등 13개국에서 현지인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
하지만 BBQ가 해외에서 이런 성과를 얻는 데 까지는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했다.
국내에서의 성공모델을 현지에 그대로 적용했다가 뼈아픈 실패를 겪기도 했었다. 한국에서의 놀라운 성공에 대한 지나친 자신감이 문제였었기 때문이었다. 현지의 시장을 대상으로 어떻게 해야 성공을 거둘 수 있는 가에 대해 깨닫기 까지 수년의 시간을 보내야 했다.
이제 BBQ는 그 시간을 통하여 현지에 맞는 경영전략을 어떻게 다르게 해야 하는 가를 깨닫고 현지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더욱 더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비큐 BBQ 중국진출위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성공요인분석과 향후전략제안
  • BBQ(Best Believable Quality)라는 이름에 맞게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것이다. 각국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치킨 개발과 현지 문화를 반영한 마케팅으로 승부수를 띄운다는 전략이다. 2000년 들어 세계화를 모색한 BBQ의 1차 타깃은 ‘요리천국’중국 시장이었다. 세계 기업들이 앞 다퉈 진출하고 엄청난 내수 시장을 가진 중국부터 공략하면 세계화가 수월해질 것이란 판단에서다. BBQ는 2003년 3월 ‘비비커(比比客)’

  • [국제경영전략](주)제너시스 BBQ 사업부의 중국 진출
  • BBQ 사업부의 중국진출해외 진출 배경진출 지역의 물색과 스페인 진출순차적 진입 전략최초 진입 시장으로 중국 선정파트너 선정과 H그룹과의 협상희망그룹희망그룹과의 협상 과정상해 BBQ유한공사베이징이냐 상하이냐현지화의 문제시식회 개최한국의 맛 그대로 외식 배달 문화의 현지 전파체계적 DB구축에 따른 신속한 서비스중국을 넘어 세계로‘외식은 문화를 파는 것이다’향후 BBQ의 세계 진출(주)제너시스 BBQ 사업부의 중국 진출2004

  • [마케팅] BBQ 마케팅 전략분석
  • 중국진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시장을 공략하여 우리의 맛을 세계에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2) 규모(1) 제 1브랜드 BBQ□ 현 재 : 1,400개 개설 및 운영 【 현규모 : KFC(2만수/일)의 3.5배 】▶ 매출액 약 3천억 원□ 01년 : 국내 매출액 1위【 가맹점 매출액 기준, 매출액 2,700억원 】▶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 외국 브랜드 KFC, 파파이스를 제치고 국내 치킨업계 1위 고수□ 99년 : 1,000호점 개설【 세계 최초 최단기간 : 회사설립 후 4년 소요 】▶ 맥도

  • [BBQ 마케팅케이스 연구] BBQ 기업분석과 BBQ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및 BBQ 중국진출 사례와 향후전략방안제안
  • 1. BBQ 기업소개2. BBQ 기업환경분석 ( 5 Forces Model 분석 )3. BBQ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4. BBQ STP 전략(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BBQ 마케팅믹스 4P전략6. BBQ 해외진출전략 (중국진출사례)(1) 중국시장 환경분석(2) 중국진출 현황분석(3) BBQ의 중국시장 SWOT 분석(4) SWOT 분석결과에 따른 전략방향과 기본전략(5) 분석 후 전략적 시사점7. BBQ의 해외진출 성공요인와 실패사례(1) 해외진출 성공요인(2) 실패사례8. 결론

  • [경영학](주)제너시스 비비큐 BBQ 마케팅 성공사례
  •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미 중국에는 5개, 스페인에는 2개의 지점을 운영중이다.2. 선정동기맥도날드가 창립 5년째에 가맹점 200개를 냈다면 BBQ는 4년만에 1000개 매장을 돌파했다. 세계최고 프랜차이즈 외식 업계인 맥도날드와 비교해도 전혀 뒤지지 않는 경쟁력을 가진 BBQ는 현재 한창 글로벌화 사업에 매진 중이다. 이미 중국과 스페인에 지점을 두고 운영중인 BBQ는 창립 25주년인 2020년 전 세계 5만여 점포를 두는 것을 목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