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국내 금융기관의 CR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About CRM
1.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란?
Ⅱ. 금융기관 CRM 구축의 필요성과 전략
1. 금융기관 마케팅의 최근 동향
2. 금융기관 CRM 구축의 필요성
3. 금융기관 CRM의 구축전략
Ⅳ. 국내 금융기관 CRM의 효율적 활용방안
1. 국내 금융기관의 CRM구축 현황
2. CRM 구축 사례 - 국민은행
Ⅳ. 국내 금융기관 CRM의 효율적 활용방안
1. CRM 도입의 공통적인 목적
2. 국내 금융기관의 CRM 활용상의 문제점
Ⅴ.국내 금융기관 CRM구축의 추진방향
1. 기업 특성에 맞는 전사적 CRM추진 전략의 수립
2. CRM도입 관련 재원의 확보
3. CRM도입을 위한 조직 내‧외의 인프라 점검
4. 제도적인 뒷받침
5. 핵심 역량을 갖춘 CRM전문가의 육성과 지속적인 교육 및 훈련
6. 서비스 제공을 위한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
7. 마케팅 시스템 구축의 올바른 관점
8. CRM도입의 단계적‧장기적인 추진
Ⅵ. 국내 금융기관의 CRM추진전략과 활용방안
1. 국내 금융기관의 CRM추진 전략
2. 국내 금융기관의 CRM 활용방안
- 본문내용
-
Ⅰ. About CRM
1.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란?
가. 고객 관련 자료를 분석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 지원, 평가하는 관리체계
* CRM은 기업가치가 고객으로부터 나온다는 기본 인식에 기초
- 마케팅 패러다임이 제품판매 중심에서 기존의 우수고객을 유지하고 이탈고객을 최소화하는 관계마케팅으로 이동
- 전산 시스템만의 변화가 아니라 경영전략, 조직/프로세스, 고객접점 채널상의 모든 변화를 의미
* CRM의 핵심은 가치있는 고객을 파악, 획득, 유지하는 활동
- 고객 개개인이 문제점을 인식하기 전에 정확한 물품/서비스를 적시에 제공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고객과 1:1 관계를 구축
- 고객의 평생가치를 극대화하여 기업의 수익성을 높임으로써 기업과 고객이 상생
* CRM의 도입으로 기업가치 창출이 증대
- 주요 고객의 로열티 강화는 고객당 거래건수, 거래단가, 거래기간 등을 증가시킴
- 고객의 양적 증대에서 질적 고도화로의 전화은 매출 증가, 재고 리스크 감소, 매출대비 마케팅 비용 감축 등의 효과를 발생
- 핵심고객과 유사한 속성을 지닌 잠재 고객을 선별하여 신규 고객으로 유인함으로써 수익을 극대화
- 성공적인 CRM은 고객관리 뿐 아니라 협력업체들과의 원활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데도 도움
나. CRM 구축의 단계
* 1단계 : 기업 특성에 적합한 고객전략(Customer Strategy)을 수립
- CRM 구축의 목적과 그에 따른 기업 가치 증대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파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