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편성] 방송 개편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편전략 비교분석
1. Selection 분석
1)KBS1
2)KBS2
3)MBC
4)SBS

2. Scheduling 분석
1)평일
2)주말

Ⅱ. 개편결과 비교분석 및 평가
1. 시청률 분석 및 평가
2. 다양성 분석 및 평가

Ⅲ. 최종 평가 및 제언

본문내용
-분석 방향
2006년 가을 개편을 맞이하여 각 방송사마다 어떠한 모토를 가지고 편성을 했는지 분석해본다. 또한 이러한 목표가 폐지, 신설에 어떻게 반영되었고, 이 목표에 알맞게 상응하는지를 분석해본다. 일단 각 방송사별로 내세운 모토를 통해서 개편 특징을 살핀다. 이를 통해서 방송사들이 주력하는 요소를 읽어내고, 그것이 편성에 어떠한 영향을 끼쳤는가를 밝혀낸다. 크게 폐지된 프로그램과 신설된 프로그램을 통해서 어떤 시간대에 어떠한 부분을 확대하고 축소했는지 알아본다
KBS1
1. 특징
KBS1은 공영방송으로서 전시청자 층을 고려한 편성을 특징으로 한다. 특히, 타방송사에 비해서 오락보다는 교양, 시사, 정보를 중심으로 한 다큐, 어린이, 교육, 문화 관련 프로그램에 많은 편성 변화를 보이고 있다. 이번 편성 모토를 ‘전문영역의 대중화 선언’, ‘아시아와 세계를 이해하는 창’,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로컬 활성화’, ‘사회 현안의 심층 진단’으로 정해 이와 관련된 신설프로그램들이 많이 기획되었다. 이는 단순히 교양, 시사 프로그램을 방송하던 기존의 프로그램과는 달리 좀 더 시청자들의 흥미를 생각했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과외 교육-사교육-의 문제점과 대책
  • 비교해보면 사교육문제를 풀어가고 공교육을 강화시켜 나가는 방법에 있어서 기본적인 배경이 틀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공교육의 새로운 구상과 전략(권대봉, 신현석 저 집문당)에 의거하면 목적과 수단에 따라 공교육에 대한 이념적 정향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목적이 공교육의 수월성에 있다고 보면 우수한 인력을 육성하는데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시장경쟁의 논리에 따라 교육 현장을 재구성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입장에 서 있는

  • [방송편성론] `PD수첩` 분석
  • PD 수첩 분석Ⅰ.서론PD 저널리즘의 등장과 PD 수첩Ⅱ. 본론1. PD 수첩 소개1) PD 수첩의 의의 2) PD 수첩의 보도형식2. 편성 전략1) 동시간대 프로그램과의 비교2) 채널 내 전후 프로그램간 비교3) 편성전략 대안3. 프로그램 비교1) 시사기획 쌈2) 시사매거진 25804. 아이템 분석5. 사회적 영향6. PD수첩의 장단점 Ⅲ. 결론PD 수첩이 나아가야할 방향Ⅰ.서론PD 저널리즘의 등장과 PD 수첩저널리즘의 역사를 돌이켜보면 여러 사회는

  • [방송] KBS 9시 뉴스의 현황과 발전 방향
  • KBS 9시 뉴스의현황과 발전 전망1. 서론2. 본론2-1. KBS 9시 뉴스의 현황(1) KBS 9시 뉴스의 편성전략(2) 타 KBS 뉴스와의 차별성2-2. KBS 9시 뉴스의 컨텐츠 분석(1) KBS 9시 뉴스의 심층성 분석(2) MBC, SBS 메인뉴스와의 비교 분석(3) 해외 뉴스와의 비교 분석 (BBC, NHK를 중심으로)2-3. KBS 9시 뉴스의 컨텐츠 외적 요인 분석(1) 앵커(2) 어깨걸이 자막2-4. 사례연구: 최진실 자살보도를 중심으로-KBS, MBC, SBS 뉴스 비교3. 결론1. 서론1927

  • 위성 라디오 산업의 XM사와 SIRIUS의 전략 비교
  • 전략적 프로그램 결정을 만들었다. 미국 최대 자동차 경기연맹인 NASCAR, 다수의 파트너 제휴하고 미국에서 자동차 제조 회사 포드, 다임러 크라이슬러, 그리고 북미의 BMW 와 독점 유통 계약을 체결 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도너츠 기업의 비교를 통해서 우리나라에 도너츠를 알리고 우위를 차지하던 던킨도너츠에 도전한 크리스피 크림의 기대 이상의 선전은 성공적인 기업의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전국적으로 많은 매장을 가진 던킨도너츠에 비해

  • [방송] kbs2 예능 프로그램의 편성 분석 및 개편전략
  • 방송과 현대사회KBS 2TV 예능 프로그램 편성 분석 및 개편 전략목차Ⅰ. 서론Ⅱ. KBS 2TV 프로그램 편성 분석Ⅲ. 문제 프로그램 분석Ⅳ. 프로그램 편성 개편 전략Ⅴ. 결론Ⅰ. 서론지난 10월 19일, KBS는 의 진행자 김제동의 하차는 물론 동시간대 광고 판매율 1위였던 시사 프로그램 의 폐지 등 많은 논란 속에 가을 개편을 단행하였다. 이에 앞서 10월 15일 오후 2시 여의도 KBS 신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던 개편 설명회에서 KBS가 밝혔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